[컨슈머뉴스=김소희 기자] 신세계그룹 계열 전자상거래 플랫폼 G마켓(지마켓)이 상반기 최대 쇼핑 축제인 빅스마일데이(5월 7∼20일)를 맞아 파격적인 멤버십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신세계그룹 통합 멤버십인 유니버스클럽 연회비를 기존 3만원에서 4,900원으로 낮추고 1년 무료 연장해주는 혜택에 더해 가입 시 1만원의 현금성 캐시(스마일캐시)를 준다.연회비 결제 시 G마켓의 상업자표시신용카드(PLCC)인 '스마일카드'를 사용하면 추가로 스마일캐시 4천900원을 지급한다. 가입비의 최대 3배를 되돌려주는 셈이다.G마켓은 또 빅스마일데이에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유통업계가 5월 가정의 달 선물 수요를 선점하기 위한 경쟁에 돌입했다.신세계그룹 계열 전자상거래 플랫폼 G마켓은 4월 28일까지 일주일간 '패밀리위크'를 행사를 열고 어린이·어버이날 인기 선물 상품을 최대 77% 할인 판매한다.삼성·LG전자, 정관장, 삼성물산, 레고, 바디프랜드 등 가정의 달을 대표하는 6대 브랜드가 참여한다. 브랜드별 최대 20% 중복 쿠폰을 제공하고 스마일카드로 결제하면 7% 즉시 할인 혜택도 준다.'패밀리 특가' 코너에서는 어린이·어버이날 추천상품을 다양하게 소개하고 가족 단위 여행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신세계그룹 온라인 계열사들이 4월 1∼7일 진행되는 쇼핑 축제 '랜더스데이'를 맞아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SSG닷컴(쓱닷컴)은 해당 기간 11회의 '쓱라이브'(SSG.LIVE) 방송을 편성한다. 리조트 파라스파라 얼리버드 단독 특가를 비롯해 유한킴벌리 생활용품, 삼성전자 QLED TV, 에어컨, 제습기 등을 행사가에 선보인다.W컨셉은 야구 스타일링과 브랜드 추천 행사를 한다. 인기 브랜드를 활용한 캐주얼 스타일링 화보 12종도 공개한다. 고객은 전 상품에 적용되는 10% 할인쿠폰 등을 받을 수 있다. 신
코로나를 계기로 비대면 거래가 일상이 되면서 온라인을 통한 식품 거래액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13일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온라인 쇼핑을 통한 식품 거래액은 40조6,812억원으로 사상 처음으로 40조원을 넘어섰다.코로나 이전만 해도 식품 구매는 직접 눈으로 보고 살 수 있는 오프라인 매장을 선호했다. 신선도가 중요한 농·축·수산물의 경우 이런 인식이 더 강했다.이 때문에 온라인몰이 급속히 성장하는 중에도 신선식품만은 오프라인을 선택하는 사람이 많았지만, 일상이 멈춰선 코로나 팬데믹 3년을 거치면서 이런 소비패턴에도 변화가 생
[컨슈머뉴스=김소희 기자] 신세계그룹이 새해 첫 할인 행사 ‘2024 DAY1’을 전개하고 있는 가운데, 다른 유통사들도 새해맞이 특별 할인전을 펼치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1월 1일부터 3일까지 ‘값-찐 쇼핑해용(龍)’ 행사를 열고, 새해에 수요가 급증하는 건강, 여행, 가전 분야 인기 상품을 집중 편성한다. 1일에는 운동기기와 건강기능식품, 2일에는 LG전자 TV 등 가전제품을 각각 방송한다. 일본 오사카와 튀르키예, 스위스 등 해외여행 상품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상품 구매 고객에게는 100% 당첨되는 복주머니 이벤트를 통해 매일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불경기에는 가격이 소비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 저가 햄버거를 통해 입증됐다. 신세계푸드는 노브랜드버거가 지난 14일 출시한 신제품 ‘짜장버거’가 출시 3일 만에 3만개나 팔렸다고 밝혔다. ‘짜장버거’는 노브랜드 버거가 올해 출시한 신메뉴 중 일일 판매량 1위다. 신세계푸드가 개발한 짜장소스가 들어간 ‘짜장버거’의 가격은 단품 2,900원, 세트 4,900원이다. 신세계푸드는 노브랜드 버거의 ‘짜장버거’ 출시를 기념해 신세계그룹의 ‘2023 쓱데이’에 맞춰 11월 19일까지 SSG닷컴에서 세트 메뉴를 2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신세계그룹 유통 계열사가 총출동하는 쇼핑축제 ‘쓱데이’가 13일 개막했다. 신세계그룹은 외식 물가가 많이 올라 밥 사 먹기 겁나는 직장인, 평소 구매를 망설였던 가전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고 싶은 주부 등 고객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상품들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햄버거 2,900원, 도시락 3,500원, 치킨 1통 5,980원 등 ‘알뜰한 한 끼’외식 물가 고공행진으로 점심값 걱정을 덜어주는 ‘가성비 점심 메뉴’들이 눈에 띈다. 신세계푸드 노브랜드버거는 14일 2,900원짜리 ‘짜장버거’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신세계그룹 계열사가 총출동하는 ‘2023 쓱데이’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행사에서 판매될 대표 상품들이 공개됐다. 11월 1일부터 시작된 온라인 사전 이벤트 ‘쓱데이 어워즈’를 통해 개봉된 쓱데이 대표 상품에는 삼성전자, LG전자, CJ제일제당, 유한킴벌리 등 업계 선도 제조사 상품은 물론 언더마이카, 디앤씨 등 젊은 세대가 좋아하는 핫 브랜드, 그리고 로보락 등 온라인 대박 아이템까지 총망라돼있다. 1일부터 5일까지 진행된 쓱데이 어워즈 이벤트에서 고객이 직접 투표한, 기대되는 행사품목 1위는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G마켓이 스타벅스 브랜드관을 열고 스타벅스코리아 공식 상품과 음료이용권, e쿠폰 등 140여종을 판매한다. 이 가운데 추석을 맞아 스타벅스가 새로 선보이는 한정판 상품 11종은 G마켓에서 정식 판매일에 하루 앞서 공개한다. G마켓은 9월 3일까지 일주일간 ‘스타벅스 브랜드 위크’를 열고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구매 금액의 10%를 스마일캐시로 적립해준다. 또 9월 4일부터 10일까지는 오리지널 머그와 티스푼 등 스타벅스 추석 선물세트 예약 판매도 한다. G마켓 관계자는 “스타벅스 브랜드관 오
[컨슈머뉴스=송진하 기자] 신세계그룹의 주류 유통 전문 기업 신세계L&B(이하, 신세계엘앤비)가 명절 황금 연휴를 집에서 보내는 홈설(Home+설)족을 위해 해외여행을 하며 느끼는 낭만과 감성을 집에서도 재현할 수 있도록 지역적 개성과 가성비까지 겸비한 세계 주류를 추천한다고 26일 밝혔다.미국 감성을 물씬 느끼고 싶다면 미국 대표 증류주 켄터키 버번 위스키를 선택하면 좋다. ‘에반 윌리엄스’는 미국과 전 세계에서 두 번째로 많이 팔리는 버번 위스키다. 특히 대표 제품인 ‘에반 윌리엄스’는 미국 MZ세대들이 즐겨 마시는 술 중 하나
[컨슈머뉴스=조창용 기자] 프로야구에서 SSG 랜더스가 창단식을 통해 유니폼과 마스코트를 공개하며 공식적인 출발을 알렸다.시범경기 마지막날인 오늘 첫 승을 거둔 SSG는 다음 달 3일 역사적인 홈 개막전을 치른다.'세상에 없던 프로야구단의 시작'을 주제로 열린 SSG의 창단식.정용진 SSG 구단주가 직접 창단 포부를 밝혔다.정용진 SSG 구단주는 이날 창단식에서 "여러분을 만나보니 '노 리미츠, 어메이징 랜더스(한계는 없다, 놀라운 랜더스)'가 꿈이 아니라 현실이라는 확신이 듭니다. 개인적으로 올해 SS
[컨슈머뉴스=정성환 기자] 이커머스 강자 네이버가 유통 대기업인 신세계와 손잡고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새로운 커머스 경험을 제공하기로 했다.신세계그룹은 16일 JW메리어트 호텔에서 강희석 이마트 대표, 차정호 신세계백화점 대표, 한성숙 네이버 대표, 최인혁 네이버파이낸셜 대표 등 양사 주요 관계자가 만나 커머스, 물류, 멤버십, 상생 등 전방위적 협력을 강화하는 내용의 사업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신세계그룹과 네이버는 이번 사업 협약을 통해 온·오프라인 유통 시장을 압도한다는 전략이다. 신세계그룹과 네이버의 이용 고객수는 각각 2
[컨슈머뉴스=김지훈 기자]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이 더불어민주당이 공개한 엘시티(LCT) 특혜 분양 의혹 명단에 들어간 것과 관련해 신세계 그룹은 "전혀 관련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신세계그룹 관계자는 14일 "정 부회장은 분양받은 것이 아니라 분양을 받은 분에게 정상적인 방법으로 구매를 했다"며 "따라서 특혜분양과 전혀 관련이 없다"고 밝혔다.앞서 민주당 '부산지역 토착비리 조사특위'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엘시티(LCT) 특혜분양 의혹이 제기된 사람 가운데 등기부 등본상 동일 인물로 추정되는 인원의 주소와
[컨슈머뉴스=송진하 기자] 네이버와 이마트가 동맹을 통한 온라인 쇼핑 사업 강화에 나선다. 공룡 쿠팡에 맞서는 협력체를 만드는 셈이다.9일 매일경제에 따르면 네이버와 이마트는 이르면 다음주 협약을 체결하고 2500억원 규모 지분을 교환할 계획이다. 현재 큰 틀에서 합의는 이룬 상태로 세부 사항을 놓고 막바지 협상이 진행 중이다. 네이버와 이마트는 양사의 장점을 살려 최근 인터넷 쇼핑 분야에서 두각을 보이는 쿠팡에 맞서 1위를 공고히 하기 위한 협력에도 나선다. 이른바 `반쿠팡연대` 움직임이라는 분석이다.양사는 이마트가 운영 중인 S
[컨슈머뉴스=정진영 기자] 신세계그룹이 제주소주 사업을 접는다고 4일 밝혔다. 2016년 185억원을 들여 인수한 제주소주는 5년 만에 문을 닫게 됐다.제주소주는 매년 적자 규모가 커지며 2019년 영업손실 141억원을 기록했으며 지난해 영업손실 규모도 100억원을 넘는 것으로 추정된다.신세계그룹은 인수비용을 포함해 그동안 총 750억원을 제주소주에 투입했지만 시장점유율 확대에 어려움을 겪었다.신세계그룹은 전날 제주소주 공장 가동을 중단했으며 임직원을 대상으로 사업 철수 및 고용 문제 등에 대한 설명회를 열었다.신세계그룹의 주류 전
야구선수 추신수(39)가 SK와이번스를 인수한 신세계 이마트를 통해 KBO에 복귀한다. 23일 신세계그룹은 메이저리그 자유계약선수 신분인 추신수 선수와 입단 계약을 체결했다.추신수는 연봉 27억 원에 입단 계약을 체결했으며 이 중 10억 원을 사회공헌활동에 사용하기로 했다. 구체적인 사회공헌활동 계획은 구단과 협의할 예정이다.SK와이번스는 지난 2007년 4월 2일에 열린 해외파 특별지명에서 추신수 선수를 1순위로 지명한 과거가 있다. 10년이 넘는 시간이 지난 후에야 SK와이번스를 인수하는 신세계그룹이 신세계 야구팀 1호 선수로
[컨슈머뉴스=정성환 기자] 신세계그룹 온라인 판매를 총괄하는 SSG닷컴(쓱닷컴)이 앞으로 새끼생선을 판매하지 않기로 결정했다.총알 오징어, 연지 홍게, 솔치, 물가자미부터 판매를 중단하고 다른 별칭이 붙어 팔리는 어린 생선은 없는지 전수조사할 예정이다. 어린 생선을 유통하면 어족 자원이 고갈하리라는 우려가 커지자 전격적으로 판매 방식을 전환한 것이다.3일 이데일리에 따르면, 쓱닷컴 관계자는 “어린 생선으로 구분되는 상품 판매를 당장 중단할 예정”이라며 “어족 자원 고갈에 대한 사회적 우려를 인식하고 내린 결정”이라고 말했다.쓱닷컴은
[컨슈머뉴스=김현지 기자] 지난 1일, CEO와 소비자(CONSUMER)에 특화된 전문연구소인 CML경영연구소가 오픈했다.CML경영연구소는 CEO와 소비자를 키워드로 하는 C&C미디어그룹의 부설 연구소다. 이는 CEO와 소비자를 전문으로 연구하는 차별화된 연구소이며 글로벌 경영전략을 탐구, 소비트렌드 연구, CEO의 가치관 등 기업의 모든 것을 분석해 경제발전의 지표로 삼고자 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연구소는 ▲경영전략 ▲소비트렌드 ▲CEO탐구 총 세 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2일 기준, 경영전략 코너에는 경제계 화두인 ESG 경
[컨슈머뉴스=김현지 기자]신세계그룹 이마트가 프로야구단 SK와이번스의 지분 100%를 1,352억 8,000만 원에 인수한다. 인수 가격은 SKT가 보유하고 있는 SK와이번스 지분 100%의 보통주식 100만 주 1,000억 원, 야구단이 사용 중인 연습장과 숙소 등의 SKT 소유의 토지와 건물 352억8,000만 원으로 구성됐다.26일 신세계그룹과 SK텔레콤은 SK와이번스 야구단을 신세계그룹이 인수하는 데 합의했으며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양사는 SK와이번스의 연고지는 인천으로 유지, 코치진과 선수단 프론트도 100% 고용
[컨슈머뉴스=오영주 기자]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이끄는 이마트가 올해 초부터 이어온 초저가 프로모션 ‘국민가격’을 상시체제로 전환한다. 이커머스의 성장으로 오프라인 시장이 고전을 면치 못하는 상황에서 ‘상식 이하의 가격’을 선보여 소비자들의 발걸음을 마트로 되찾아오겠다는 각오다.이마트는 신세계그룹의 매출 절반 가량을 차지하는 주력 계열사지만 최근 부진의 늪에 빠졌다. 이마트의 올 1분기 영업이익은 743억 원으로 전년 대비 51.6% 감소하며 반토막이 났고, 2분기에는 사상 첫 적자 전환이 예상되는 상황이다. 이마트 뿐 아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