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 라군 몰디브 쿠리오 컬렉션 바이 힐튼(SAii Lagoon Maldives Curio Collection By Hilton), 과연 몰디브 신혼여행을 위한 숙소로 괜찮을까?초고가의 몰디브 리조트들 사이에서 비교적 탐나는 가격을 선보이는 사이 라군 몰디브를 두고 고민에 빠질 법 하다. 가격은 충분히 만족스럽지만, 혹시 여러 모로 부족함이 많아서 저렴한 것은 아닐까하는 고민이다. 몰디브까지 먼 길을 떠나는데다가 인생에 한 번 밖에 없는 신혼여행을 망치고 싶지는 않기 때문이다. 이러한 고민을 김관수의 여행 리뷰를 통해 사이 라군 몰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유통업계가 5월 가정의 달 선물 수요를 선점하기 위한 경쟁에 돌입했다.신세계그룹 계열 전자상거래 플랫폼 G마켓은 4월 28일까지 일주일간 '패밀리위크'를 행사를 열고 어린이·어버이날 인기 선물 상품을 최대 77% 할인 판매한다.삼성·LG전자, 정관장, 삼성물산, 레고, 바디프랜드 등 가정의 달을 대표하는 6대 브랜드가 참여한다. 브랜드별 최대 20% 중복 쿠폰을 제공하고 스마일카드로 결제하면 7% 즉시 할인 혜택도 준다.'패밀리 특가' 코너에서는 어린이·어버이날 추천상품을 다양하게 소개하고 가족 단위 여행
[컨슈머뉴스=김소희 기자] 이제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자는 기기 변경 시, 카카오톡 데이터를 보다 쉽고 빠르게 새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옮길 수 있다.삼성전자는 카카오와 협업해 카톡 대화는 물론 사진, 영상 등 다양한 데이터를 새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한 번에 손쉽게 옮길 수 있는 신규 기능을 지원한다.해당 기능은 갤럭시 스마트폰의 기기 변경 시 데이터 이전을 지원해 주는 '스마트 스위치(Smart Switch)' 앱을 통해 구현된다.기존의 경우, 카톡 데이터를 옮기려면 카카오톡의 '대화 백업' 기능을 통해 일반 채팅방의 '텍스트 대화'
[컨슈머뉴스=김소희 기자] 삼성전자가 1020세대 고객 맞춤형 '삼성월렛' 프로모션을 4월 1일부터 진행한다.삼성전자는 삼성월렛의 여러 기능 중 1020세대가 주로 사용하는 기능과 관련 있는 금융서비스·편의점·식음료 등 업종과 협업해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4월1일부터 6월 30일까지 삼성월렛에서 '삼성페이 충전카드'를 신규 발급한 만 14세 이상 만 19세 이하의 고객에게 5천원을 즉시 충전해주는 혜택을 제공한다.또한, 만 7세부터 만 16세까지 발급 가능한 '토스 유스카드' 를 삼성월렛에 등록하고 결제한 고객에게는 4월 한 달간
산펠레그리노 (S.Pellegrino)와 아쿠아 파나 (Acqua Panna)가 후원하는 '아시아 50 베스트 레스토랑 2024(Asia’s 50 Best Restaurants 2024)' 어워드가 열렸다. 올해 Asia’s 50 Best Restaurants 2024 (아시아 50 베스트 레스토랑) 시상식은 농림축산식품부와 서울특별시의 공동주관으로 지난 3월 26일 서울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개최됐다. 1-50위 리스트는 셰프, 음식 비평가, 레스토랑 경영인 등으로 구성된 318명의 Asia’s 50 Best Res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편의점들이 대형 식품업체와 손잡고 차별화한 간편식 출시 경쟁을 벌이고 있다.GS25는 CJ제일제당과 협업해 빵에 요리를 담은 새로운 콘셉트의 조리빵 3종을 차례로 선보인다.CJ제일제당 맥스봉이 들어간 소시지빵과 고메 함박스테이크를 활용한 고메함박 브래드를 최근 출시했고 다음 달 초에는 스팸을 담은 빵을 내놓는다.GS25는 최근 밥 대신 빵으로 간편하게 한 끼를 해결하려는 식문화가 보편화하는 데다 차별화한 맛과 품질을 원하는 고객 수요가 높아졌다고 보고 CJ제일제당과의 협업을 진행했다고 설명했다.GS25와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삼겹살데이(3월 3일)를 앞두고 유통업계가 삼겹살 할인 판매 경쟁을 벌이고 있다. 먼저, 이마트와 이마트에브리데이, 이마트24 등 이마트 3사는 채널별 고객 선호가 높은 상품으로 삼겹살 등 먹거리 행사를 준비해 ‘삼겹살 연합작전’을 전개한다.이마트는 3월 2∼3일 1등급 삼겹살과 목심 국내산 냉장 상품을 100g당 1,180원에 1인당 2팩 한정으로 판매한다.또 3월 1∼7일 일주일간 칼집, 무항생제, 얼룩도야지 등의 브랜드 삼겹살을 행사 카드로 결제하면 40% 할인한다.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은 3월 3일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서울시가 풀무원과 합작해 출시한 ‘서울라면’이 2월말부터 대형마트와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판매된다. ‘서울라면’은 서울시 도시브랜드 ‘Seoul, my soul’을 전세계에 알라기 위한 소울굿즈 중 하나로, 서울 굿즈 팝업스토어에서 시식과 판매를 위해 준비된 5,300봉이 나흘만에 전량 소진될 만큼 큰 인기를 끌었다. 서울시는 판매처 확대에 대한 시민 수요가 있어 판매 채널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오프라인으로는 CU홍대상상마당점(2.15), 이마트·롯데마트(3.1), 홈플러스(3.14), 백화점(3월 중)을
[컨슈머뉴스=김소희 기자] LG전자가 2024년형 LG 올레드 TV∙QNED TV를 3월 13일 국내를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 본격 출시한다.2024년형 LG TV 혁신의 핵심 요소는 AI 성능을 대폭 강화한 신규 프로세서다. 한층 강화된 AI 딥러닝 성능을 기반으로 더 선명한 화질과 풍성한 공간 음향을 제공한다.LG전자는 올해 ▲압도적인 자발광 화질을 원하는 고객을 위한 올레드 TV ▲합리적인 가격에 초대형 시청경험을 원하는 고객을 위한 QNED TV를 선보이는 ‘듀얼 트랙 전략’으로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힌
몰디브 어디에서도 찾을 수 없는 오직 주메이라 몰디브에만 존재하는 특별한 시그니처들이 있다. 총 3개의 레스토랑을 갖춘 주메이라 몰디브에서 두바이를 사로잡은 주메이라 그룹의 유명 요리들을 맛볼 수 있다.페루의 식재료와 일본의 요리법이 가미된 니케이 커진(Nikkei Cuisine) 레스토랑 카이토(KAYTO)는 버즈 알 아랍의 카이토 시그니처 메뉴들을 옮겨왔다. 매일 저녁 스타터와 메인, 디저트로 구성된 파인다이닝 코스 요리를 감미로운 라이브 음악이 흐르는 인피니티 수영장 앞에서 즐길 수 있다.지중해 레스토랑 시머스(SHIMMERS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서울시가 저출생 대책 ‘탄생응원 서울 프로젝트’의 하나로 18세 이하 자녀가 있는 가정에서 식사 준비에 드는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도록 ‘가정행복 도시락·밀키트·먹거리 할인지원 사업’을 확대 추진한다. 이 사업은 양육자가 퇴근 후 아이와 더 많은 시간을 보내도록 18세 이하 자녀 양육가정이 도시락, 밀키트, 신선식품 등을 20% 내외로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오는 3월부터 참여 브랜드가 기존 ‘CU’, ‘오아시스마켓’에 더해 영유아식 브랜드 ‘초록베베’, 간편 건강식 전문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CU가 장바구니 물가 안정에 기여하기 위해 880원짜리 초저가 컵라면 ‘880 육개장 라면’을 출시한다.고물가에 런치플레이션 등의 영향으로 편의점에서 알뜰하고 간편하게 한끼를 해결하는 이들이 늘면서 라면 수요는 해마다 폭증하고 있다. CU의 최근 3년간 라면의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은 2021년 8.6%, 2022년 25.6%, 2023년 23.7%로 매년 큰 폭의 성장세를 보였다.특히 지난해 전체 라면 매출에서 컵라면의 매출 비중은 봉지라면(23.3%)의 3배가 넘는 76.7%를 차지하고 있다.컵라면에 대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편의점에서는 와인이나 양주보다 하이볼이 더 많이 팔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편의점 CU의 와인, 양주, 하이볼 매출 합계에서 하이볼이 차지하는 비중은 2022년 8.3%에서 지난해 36.3%로 치솟았고, 올해 1월 38.6%로 와인(25.4%)과 양주(36.0%)를 모두 넘어섰다.CU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홈술' 트렌드가 생겼고, 저도수 주류를 찾는 소비층이 커지며 캔맥주처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RTD(Ready to Drink) 하이볼 수요가 커진 것으로 분석했다.하이볼의 인기는 2030 세대가
마카오 럭셔리 호텔 런더너 마카오(The Londoner® Macao)는 미쉐린 스타 셰프 엔리케 사 페소아 (Henrique Sá Pessoa)와의 콜라보를 통해 호텔 내 컨템포러리 포르투갈 레스토랑 시아두 (CHIADO)에서 ‘코스타 아 코스타 (Costa a Costa)’ 데귀스따시옹 (Degustation) 메뉴를 선보인다. 페소아 셰프의 혁신적인 6코스 디너 ‘코스타 아 코스타’를 구성하는 메뉴들은 그가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운영하고 있는 미쉐린 2스타 레스토랑, ‘알마(Alma)’에서도 제공되고 있는 요리들이다. '해안에서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CU에서 판매하고 있는 ‘연세우유 크림빵’ 시리즈의 누적 판매량이 출시 2년 만에 5천만개를 돌파했다. 연세우유 크림빵은 2022년 1월 처음 출시돼 SNS에서 제품의 반을 갈라 내용물을 보여주는 ‘반갈샷’ 열풍으로 입소문을 타며 전국적인 크림빵 신드롬을 일으켰다. 이런 인기에 지금까지 출시된 연세우유 크림빵은 모두 11종으로 출시 때마다 품절 대란을 이어지고 있다. 연도별 판매량은 출시 원년인 2022년 1,900만 개에서 지난해에는 57.9% 늘어난 3,000만 개로 증가하며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지속적으로 치킨 가격을 올리면서 ‘치킨플레이션’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치킨 가격이 고공행진을 하자 대형마트나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냉동 치킨과 즉석조리 치킨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마트와 롯데마트에서는 지난 한 해 냉동 치킨 상품군 매출이 각각 18%와 25% 증가했다. 홈플러스의 경우 지난해 12월부터 1월 7일까지 오프라인 매장의 냉동치킨류 매출이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13% 증가했고, 같은 기간 온라인 주문 매출은 34%나 늘었다. 대형마트 델리 코너의 즉석조리 치킨도 지난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CU의 초저가 PB ‘득템’ 시리즈가 NB 상품들을 제치고 각 상품 카테고리별 판매량 1위를 기록하며 ‘편의점은 비싸다’는 편견을 깨고 있다. CU의 득템 시리즈는 대형마트와 온라인 쇼핑몰보다 저렴한 가격과 우수한 품질로 2021년부터 출시하기 시작했는데, 올해 11월 판매량을 보면 40여 종의 출시 상품 중 25%인 10종이 해당 카테고리에서 각각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 판매량 1위 득템 상품은 계란, 치즈 핫바, 닭가슴살, 김치볶음밥, 콰트로 치즈 피자, 순살 치킨, 각티슈, 롤티슈, 휴대용 티슈 등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CU가 서울 마포구 홍대에 라면을 테마로 한 ‘K-라면 특화 편의점’을 편의점 업계 최초로 오픈했다. K-라면 특화 편의점은 ‘라면 라이브러리’라는 콘셉트로 국내외 인기 봉지라면 100여 종을 총망라한 차별화 편의점으로, 라면 매니아와 K문화에 관심이 있는 외국인 등 고객들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매장 한 면이 모두 라면으로 채워져 있고, 가로 6m, 세로 2.5m 크기의 100칸짜리 초대형 라면 전용 진열장이 설치돼 있으며, 형형색색의 라면들이 팔레트처럼 펼쳐져 있어 인증샷을 찍을
[컨슈머뉴스=김소희 기자] 네이버 검색창에 복잡하고 긴 질의를 대화하듯 입력해도 AI가 원하는 결과를 요약해서 답변해주고, 맞춤형 서비스까지 연결해준다. 네이버는 11월 30일부터 통합검색에 생성형 AI 검색 서비스 ‘큐(CUE):’를 적용했다고 밝혔다. 기존 검색에서는 사용자가 정보를 찾기 위해 검색어를 선정하고 검색된 문서들을 확인하고 검색어를 수정하는 과정을 반복해야 했다면, 이제는 검색창에서 사람에게 말하듯이 자연스럽게 입력해도 만족할 만한 검색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그리스마스에 예약 가능하고 주차되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새우구이를 먹으려고 일부러 산지나 음식점에 갈 필요가 없게 됐다. CU가 1~2인 가구를 겨냥한 ‘새우 소금구이’를 출시했기 때문이다. ‘나 혼자 새우 축제’라는 콘셉트로 기획된 상품으로 냉동 흰다리새우 7마리와 국내산 천일염으로 구성했으며 가격은 6,500원(162g)이다. 흰다리새우의 크기와 무게는 각각 15cn, 22g의 중간 사이즈로 성인 한 사람이 한 끼 식사로 즐기기에 적당한 소용량 제품이다. 동봉된 천일염을 기호에 맞게 뿌린 후 3분 30초 렌지업만 하면 바로 먹을 수 있다. 따로 쪄서 먹거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