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서울시가 풀무원과 합작해 출시한 서울라면2월말부터 대형마트와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판매된다.

서울라면은 서울시 도시브랜드 ‘Seoul, my soul’을 전세계에 알라기 위한 소울굿즈 중 하나로, 서울 굿즈 팝업스토어에서 시식과 판매를 위해 준비된 5,300봉이 나흘만에 전량 소진될 만큼 큰 인기를 끌었다.

서울시는 판매처 확대에 대한 시민 수요가 있어 판매 채널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오프라인으로는 CU홍대상상마당점(2.15), 이마트·롯데마트(3.1), 홈플러스(3.14), 백화점(3월 중)을 통해 구입할 수 있고, 온라인으로는 풀무원 공식물(2.16), 11번가·SK스토아·CJ온스타일(2.21), 쿠팡(2.28), 마켓컬리(3월 중)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가격은 한 번들(4개입)5,450원이며, CU홍대상상마당점은 개당 1,500원에 판매 중이다.

서울라면을 시식한 시민들은 대체적으로 저칼로리(360kcal) 건면 제품이라 깔끔하고 자극적이지 않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고 평가했다.

서울라면의 판매 수익금 일부는 사회공헌사업에 투자된다.

5월 중 수출용으로도 제작되어 해외에도 서울을 널리 알릴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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