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드라이아이스를 제조·판매하는 6개 사업자가 4개 빙과회사에 납품하는 가격을 인상하는 한편, 서로 제품을 사고팔아 시장점유율을 유지하기로 담합한 행위가 공정거래위원회에 의해 적발됐다. 6개사는 2005년 시장에 새로 진입한 사업자로 인해 가격경쟁이 촉발되자 2007년 5월 경쟁사 간 모임을 열고 빙과회사에 판매하는 드라이아이스 단가를 함께 올리기로 합의했다. 또한 담합에서 이탈하는 사업자가 없도록 각 사의 시장점유율을 미리 정해두고 매월 판매량을 정산하면서 많이 판매한 회사가 적게 판매한 회사의 제품을 사주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식품업계가 밀가루를 대신할 수 있는 가루쌀을 활용한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농식품부와 산하 연구기관에서 가루쌀을 활용한 빵과 라면 제조 기술을 개발한데 이어, 업체들도 이에 맞짱구를 치면서 호응하고 있다. 지난 10월 장류 전문업체 샘표가 가루쌀을 활용한 고추장 제조기술을 개발한데 이어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가루쌀을 활용한 스낵을 개발하겠다고 약속했다. 롯데웰푸드는 11월 2일 농식품부·농협과 MOU를 맺고 ‘우리 농산물 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국산 가루쌀 소비 촉진을 위해 상호 협력하
[CEONEWS=이대열 기자] 쿠팡이 무더위로 잃은 입맛을 살려줄 푸드 상품을 모아 ‘물만난 푸드페어’를 31일까지 진행한다. ‘물만난 푸드페어’는 여름을 맞아 계절과 어울리는 시원하고 건강한 푸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다. 푸드페어에는 대상라이프사이언스, 켈로그, 청정원, 씨제이제일제당, 동원, 쟈뎅, 팔도, 이디야 등 유명 브랜드들이 대거 참여했다. 쿠팡 와우회원이라면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마다 새롭게 구성되는 특별 상품을 기간 한정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3만원 이상 구매 시 3천원, 5만원 이상 구매 시 7
[컨슈머뉴스=이재훈 기자] 대한적십자사는 아프가니스탄 긴급 사태로 발생한 인도적 필요에 대응하기 위해 20억원 규모의 긴급 지원 호소를 발표하고, 대한적십자사 홈페이지에서 모금 캠페인을 진행한다.아프가니스탄은 지난 40년간 무력 충돌과 폭력 사태로 전체 인구의 1/3 이상이 인도적 위기 상황에 직면해 있다. 특히 올 8월부터 무력 충돌과 폭력 사태가 심화하면서 수도 카불을 중심으로 민간인 사상자뿐만 아니라 여성, 아동 등 실향민과 난민이 빠르게 늘고 있다.이에 대한적십자사는 긴급 사태 전·후로 발생한 희생자와 실향민 그리고 국내외
[컨슈머뉴스=김현지 기자] 7일 환경운동연합은 제과업체를 대상으로 과자 박스 안 플라스틱 트레이 제거 여부에 관한 답변 공개 및 “플라스틱 트레이 = 쓰레기” 퍼포먼스를 진행했다.퍼포먼스에 앞서 환경운동연합은 국내 대표 제과 업체인 ▲농심, ▲롯데제과, ▲해태제과, ▲동원F&B에 '플라스틱 트레이 제거 질의서'를 요청했다. 해당 질의서에서 △제품의 플라스틱 트레이 제거 계획 여부, △제거 계획이 있다면 언제, 어떤 방법으로 제거 혹은 대체할 것인지, 제거 계획이 없다면 그 이유는 무엇인지를 물었다. 해당 질의서에 농심
[컨슈머뉴스=오정록 기자] 롯데제과 껌 레전드 '쥬시후레쉬' 껌 원액이 들어가 향긋한 과일 향과 청량감을 주는 '쥬시후레쉬맥주'가 탄생해 '화제'다. 레트로를 재해석한 '뉴레트로' 제품이 인기다.10일 세븐일레븐은 쥬시후레쉬 껌과 협업한 라거 타입의 수제맥주 ‘쥬시후레쉬맥주’를 출시했다.쥬시후레쉬는 지난 1972년 롯데제과에서 처음 출시된 이후 현재까지 판매되는 장수 제품이다.쥬시후레쉬맥주에는 쥬시후레쉬 껌 원액이 들어가 향긋한 과일 향과 청량감을 갖고 있다고 세븐일레븐 측은
CJ제일제당 4000원·동원F&B 3500원… 각각 500원 올려오리온·롯데제과도↑… 주주친화정책 일환 [컨슈머뉴스=정진영 기자]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특수를 누린 주요 식품기업이 주주환원 정책의 일환으로 배당금을 전년대비 대폭 늘려 주목받고 있다. 올해 실적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배당금을 상향 조정한 것으로 보인다. 일부 기업들의 경우 지난해 역대급 실적을 올려 배당급 상향에 예상됐지만 배당금 동결을 결정해 주주들의 원성을 듣고 있다. 이들 기업들의 배당금 동결 결정은 미래를 위한 투자를 위해 유동성을
[컨슈머뉴스=윤상천 기자] 롯데제과(대표이사 민명기)가 냉동빵 브랜드 ‘생생빵상회’의 신제품 3종을 선보였다. 제품은 ‘핫도그 파이’와 ‘쫀득 크림 치즈볼’, ‘쫀득 호박 단팥볼’이다.‘생생빵상회 핫도그 파이’는 돈육 함량이 높은 소시지를 바삭한 파이로 감싸 식감이 톡특한 제품이다. ‘쫀득 크림 치즈볼’은 통상 기름에 튀겨내어 만들었던 치즈볼의 제조 방법과 달리, 체다치즈 반죽의 생지 형태를 굽는 방식으로 만들어 담백하면서 바삭한 식감이 좋다. 또 제품 속에 부드러운 크림치즈가 들어가 두 가지 치즈 풍미를 즐길 수 있다. ‘쫀득 호
[컨슈머뉴스=이상규 기자] 롯데제과(대표이사 민명기) ‘찰떡아이스’가 tvN의 인기 예능 ‘신서유기8’과 손잡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롯데제과는 이번에 새롭게 방영된 ‘신서유기8’에서 방송 내용 중 제품을 노출할 뿐만 아니라 마스코트 ‘신묘한’을 활용하여 광고 영상이나 애니메이션을 제작하고 이벤트를 시행한다. 또한 제품 패키지에도 ‘신묘한’을 삽입하고 별도의 판촉물도 제작할 예정이다.롯데제과는 ‘만사형통, 신묘한 레시피 공모전’을 이달 23일부터 전개한다. 이 행사는 ‘찰떡아이스’를 먹는 다양한 방법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컨슈머뉴스=윤상천 기자] 롯데건설(대표이사 하석주)은 17일 추석을 앞두고 460개의 파트너사에 롯데제과 간식자판기를 제공했다.이번에 롯데건설이 제공한 롯데제과 간식자판기는 상단과 하단 2층 구조로 진열 케이스에 다양한 롯데제과 상품들로 구성되어 있다. 또, 모든 과자를 먹고 나서도 다른 과자로 채울 수 있어 사무실에서 간식 진열대로 활용 가능하다.롯데건설은 최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파트너사에 잠깐이나마 웃음을 줄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이번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이번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롯데건설은 최근 코로나
[컨슈머뉴스=김인희 기자] KOTRA(사장 권평오)가 26일부터 29일까지 나흘간 중국 푸젠성에서 ‘한-푸젠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진행 중이다.이번 상담회에는 뷰티, 식품, 생활소비재 분야 중소·중견기업 50개사가 참가했다. 우리 기업은 푸젠성 대형 슈퍼마켓 체인 융후이, 백화점그룹 티엔훙 등 중·대형 유통상과 상담하며 중국 내수시장을 두드린다.온라인 수출상담회에 앞서 26일에는 개막포럼이 열렸다. 생방송 회의채널로 중계된 개막포럼에서는 푸젠성 소비자에 친숙한 한국 브랜드 CJ푸드와 롯데제과 홍보도 함께 진행됐다. 푸젠성 기업인,
[컨슈머뉴스=오영주 기자]롯데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파트너사들의 자금 운용에 도움을 주기 위해 납품대금 7400억원을 조기 지급하기로 했다고 22일 밝혔다. 롯데는 지난 2013년부터 상생경영의 일환으로 명절을 맞아 파트너사들이 급여 및 상여금 지급 등 자금이 일시적으로 많이 필요하다는 점을 고려해 납품대금을 조기 지급해왔다. 이번 납품대금 조기 지급에는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케미칼, 롯데칠성음료, 롯데제과 등 36개사가 참여하며 약 1만 3,000개의 중소 파트너사가 혜택을 볼 것으로 예상된다. 9월 10일까지 모든 지급을
[컨슈머뉴스=오영주 기자] 롯데제과(대표이사 민명기)가 드림카카오의 광고 모델로 배우 유연석을 발탁했다고 10일 밝혔다.롯데제과 측은 "유연석은 직접 기획하고 운영해온 기부 프로젝트를 동명의 예능 프로그램으로 만든 ‘커피 프렌즈’기획 스토리를 듣고 즉시 광고 모델로 발탁함과 동시에 해당 프로그램에 적극 후원하기로 했다"면서 "단지 좋은 이미지의 연예인을 광고모델로 내세우는 데 그치지 않고 젊은이들의 적극적인 기부 활동을 응원하겠다"고 전했다.롯데제과는 유연석의 부드럽고 선한 이미지가 드림카카오의 힐링 콘셉트를 어필하는 데에도 큰 효
[컨슈머뉴스=김충식 기자] 2018 대학생이 뽑은 BEST CEO 1위에 함영준 오뚜기 회장(15.4점)이 올랐다. 2017년에 6.8점에서 무려 8.6점이나 오른 점수다. 2017년도에는 청와대가 주최한 ‘재계와의 간담회’에 대기업을 제외한 CEO로는 처음 초청됐다.비정규직 채용 비중 낮아 청와대 초청, 과대평가 됐다는 말도 나와오뚜기는 2017년 7월 청와대에서 열린 문재인 대통령과 국내 기업인들의 첫 공식 간담회에 초청받아 재계의 시선이 쏠렸다. 비정규직을 쓰지 않는다는 운영방침이 알려져 호의적 시선을 모았으며 심장병 어린이들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 www.hanafn.com)은 10일 하나금융그룹 명동사옥 앞마당에서 ‘2017 모두하나데이 캠페인’의 시작을 알리는 기념행사를 가졌다. ‘2017 모두하나데이 캠페인’은 매년 11월11일부터 2개월간 펼쳐지는 하나금융그룹의 사회공헌 축제다.이번 행사에는 김정태 회장을 비롯해 계열사 CEO 및 그룹 임직원, 가족사랑봉사단원, 다문화가정, 김종욱 서울특별시 정무부시장, 정연보 서울특별시 사회복지협의회장, 김기홍 한국다문화희망협회장, 롯데제과㈜ 배성우 커뮤니케이션 부문장, 최성철 재경부문장 등 약 350여명의
[프로컨슈머뉴스 고훈곤 기자] 롯데제과(대표이사 김용수)가 지난 19일 오후 KBS(신관)에서 열린 ‘2017년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에서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은 보건복지부와 KBS,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최하고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나눔분야 최고의 상으로 2012년부터 시행하여 올해로 6년 째 맞고 있는 행사이다. 특히 올해는 대통령표창 대상 중에 롯데제과가 대기업으로 유일하게 선정되어 관심이 집중되었다.롯데제과가 이번에 대통령표창을 수상한 것은 그동안 빼빼로, 자일리톨껌 등 제품의
[프로컨슈머뉴스 이재훈 기자] 롯데그룹이 창립 50주년을 맞고 있는 올해 롯데지주 주식회사를 공식 출범시켜 화제다. 투명한 지배구조 개선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신동빈 회장의 경영권을 강화한다는 복안이 깔려있다.이재훈 기자 ljh@proconsumer.co.kr롯데지주 주식회사가 공식 출범했다. 롯데그룹은 창립 50주년을 맞이하고 있는 올해 지배구조를 단순화해 경영투명성을 제고하고 신동빈 회장의 경영권의 두 마리 토끼 잡기에 나섰다.롯데지주는 롯데그룹의 모태회사인 롯데제과를 중심으로 4개 상장 계열사의 투자부문이 합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