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뉴스=이태림 기자] 롯데그룹 계열 전자상거래 플랫폼 롯데온이 4월 25일 익일배송 서비스 '내일온(ON)다'를 론칭한다. ‘내일온다’ 전용관 상품을 평일 오후 4시까지 구매하면 김포 온라인전용센터를 거점으로 전국 어디든지 다음 날 배송해 준다.전용관에서는 가공식품과 생활·주방·반려동물 용품 등 1만여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롯데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자체 브랜드(PB) 오늘좋은, 요리하다, 콜리올리 등과 함께 가성비(가격 대비 품질) 수요를 겨냥한 '공구핫딜' 상품까지 다양하게 준비했다.대용량 상품 구매 시에는 수량별로
[컨슈머뉴스=이태림 기자]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일부 이커머스 업체 선불전자지급수단(선불결제) 수수료율이 너무 높다며 산정 기준과 정보를 제공하라고 11일 촉구했다.녹색소비자연대 등 10여개 소비자단체로 구성된 협의회는 1일 성명을 통해 영세가맹점 선불결제 수수료율이 배달의민족 3.00%, 쓱닷컴과 G마켓 2.49% 등으로 높다며 이같이 밝혔다.선불결제는 배민페이·쓱페이·스마일페이 등 이커머스 자체 포인트를 충전해서 결제하는 방식이다.선불결제 수수료율은 카드 결제보다 높기 때문에 고객이 선불결제를 선택하면 가맹점 수수료 부담이 커진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올해 1분기 국내 대형마트에서 신선식품 판매가 호조를 보여 외식 물가 고공행진에 따른 집밥 선호 추세가 뚜렷해진 것으로 분석된다. 이마트는 11일 올해 1분기(1∼3월) 농축수산을 포함한 신선식품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 증가했다고 밝혔다.신선식품 매출 증가율은 1분기 이마트(할인점) 전체(0.5%)의 12배로 월등히 높은 수준이다.롯데마트와 홈플러스(온라인 기준)의 신선식품 매출도 각각 10%, 11% 늘어 전체 매출을 끌어올렸다.품목별로는 과일 판매 증가세가 두드러졌다. 이마트(14%), 롯데
[컨슈머뉴스=이태림 기자] 쿠팡이 3년간 3조원 이상을 투자해 2027년까지 로켓배송 지역을 전국으로 확장한다고 27일 발표했다.로켓배송이 가능한 지역을 뜻하는 '쿠세권'을 현재 전국 70%에서 88% 이상으로 늘려 5천만명 이상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신선식품을 당일 또는 익일 새벽 무료 배송하는 '로켓 프레시'는 유료회원인 와우회원만 주문할 수 있고, 나머지 상품은 비회원도 1만9,800원 이상 구매 시 무료 로켓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다.쿠팡은 올해부터 2026년까지 신규 풀필먼트센터(통합물류센터) 확장과 첨단 자동
[컨슈머뉴스=김소희 기자] 중국 쇼핑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가 한국 상품을 대상으로 10억원어치 랜덤 쿠폰을 제공한 '10억 팡팡 프로모션'이 행사 첫날에만 17만명이 넘게 몰려 조기 종료된 것으로 확인됐다.알리익스프레스는 3월 18일부터 한국 상품 전문관인 케이베뉴(K-venue)에서 1천억원 상당의 쇼핑 보조금을 지원하는 '천억 페스타'를 시작했다. 알리는 같은 날부터 3월 27일까지 10억원 상당의 케이베뉴 전용 쿠폰을 제공하는 '10억 팡팡 프로모션'도 마련했다고 대대적으로 홍보했다.화면에 나타난 볼을 터치하면 무작위로 1,3
[컨슈머뉴스=이태림 기자] 11번가가 오픈마켓 판매자에게 자체 통합물류(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슈팅셀러'를 출시한다.판매자가 인천의 11번가 물류센터에 제품만 입고하면 보관, 포장, 배송, 재고관리, 교환·반품 등의 물류 전 과정을 대행해준다. 쿠팡의 로켓그로스나 G마켓의 스마일배송과 유사한 오픈마켓 물류 사업 모델이다.11번가 물류센터는 냉장·냉동 상품도 보관할 수 있어 신선식품까지 서비스가 가능하다.슈팅셀러 상품은 고객이 판매자가 지정한 마감 시간 전에 주문하면 당일 출고돼 다음 날 바로 배송된다.판매자에게는 빠른 배송
[컨슈머뉴스=김소희 기자] 중국 알리바바그룹 이커머스 업체 알리익스프레스가 우리 정부의 해외 이커머스 플랫폼 규제 강화 발표 하루 만에 소비자 보호 대책을 내놨다.알리익스프레스는 14일 보도자료를 통해 한국 소비자 보호 정책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우선 고객 불만·문의에 빠르게 대응하고자 고객센터 전화상담서비스를 정식으로 개시했다. 전화 상담을 원하는 고객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해외 직접구매(직구) 상품의 환불 서비스도 개선한다. 상품 결제 완료일로부터 90일 이내라면 별도 증빙 없이 무조건 반품과
[컨슈머뉴스=김소희 기자] 초저가를 무기로 한국 시장 공략에 고삐를 죄는 중국계 이커머스 업체들이 무서운 속도로 이용자 수를 불려 가는 것으로 나타났다.6일 애플리케이션(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이하 와이즈앱)에 따르면 알리익스프레스 앱 사용자 수는 지난 2월 기준 818만명으로 2016년 집계 이래 가장 많았다. 이는 지난해 2월(355만명)과 비교하면 130% 증가한 수치다.지난 2월 테무 앱 사용자 수는 581만명, 쉬인은 68만명으로 역시 각각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종합몰 앱
[컨슈머뉴스=이태림 기자] 온라인 쇼핑몰 업계는 막바지 선물 구매 고객을 위해 연휴 전날까지 배송해주는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인다.SSG닷컴(쓱닷컴)은 오는 8일 오전 9시까지 주문하면 설 전날인 9일에 받아볼 수 있는 축산 선물 세트 4종을 선보인다. 이 제품은 강원도부터 제주도까지 전국 '쓱배송' 권역에서 주문할 수 있으며 점포별로 한정 수량으로 준비돼있다.쓱닷컴은 택배 배송이 마감된 이후 선물 구매를 고민하는 고객과 설 하루 전날 신선한 제품을 받고 싶어 하는 고객을 위해 자체 배송 시스템을 활용한 상품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수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농심이 지난해 히트 제품이었던 ‘먹태깡’의 맛을 적용한 용기면 ‘맥타깡큰사발면’과 스낵 ‘포테토칩 먹태청양마요맛’을 출시한다. ‘먹태깡큰사발면’은 먹태깡의 주원료인 북어와 마요네즈, 청양고추를 활용한 소스에 양배추와 청양고추 맛 건더기, 먹태 분말로 감칠맛을 더한 비빔 용기면이다. 농심이 스낵 제품의 맛을 적용한 라면을 출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스낵 신제품 ‘포테토칩 먹태청양마요맛’은 포테토칩의 바삭한 식감에 먹태청양마요 맛을 더한 제품이다. 포테토칩 먹태청양마요맛은 1월 15일 대형마트를 시작으로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롯데그룹 계열 11개 유통사가 11월 2일부터 12일까지 쇼핑축제 '롯데 레드페스티벌'을 전개한다.'롯데 레드페스티벌'은 롯데 그룹을 상징하는 색상 '레드'에 '페스티벌'을 결합해 전 국민이 롯데 유통 계열사와 함께하는 쇼핑 축제라는 뜻이다. 롯데백화점과 마트, 슈퍼, 이커머스, 하이마트, 홈쇼핑, 세븐일레븐, 멤버스를 비롯해 패션 회사인 롯데GFR이 처음으로 행사에 참여하며, 롯데리아·크리스피크림 도넛 등을 운영하는 롯데GRS와 롯데시네마도 합세했다.롯데마트와 슈퍼는 행사 기간 국내산 삼겹살을 행사 카드
[컨슈머뉴스=김관수 기자] 창립 9주년을 맞이한 글로벌 여행·레저 이커머스 플랫폼 클룩이 올해 총거래액이 30억달러(약 4조원)를 돌파했다. 코로나 이전인 2019년 대비 3배 성장한 역대 최고 실적이다.클룩 최고경영자(CEO) 겸 공동 창업자 에단 린은 "클룩만의 특별한 여행 서비스를 제공해 액티비티 전문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클룩은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 여행자들이 여행 시 '특별한 체험'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이런 경험을 소셜미디어(SNS)에 공유하려는 욕구가 강하다고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주류·음료 전문 업체 하이트진로가 지분 투자를 통해 식품산업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나물을 가공·유통하는 플랫폼 ‘나물투데이’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엔티’에 후속 투자를 했다고 30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2021년 8월 엔티에 지분 투자를 했는데, 투자 이후 엔티의 성장세가 돋보여 이번에 추가로 투자를 했다고 밝혔다. 하이트진로가 최초 투자한 2021년 8월 대비 현재 ‘나물투데이’의 온라인 자사몰 회원수는 약 56% 늘었고, 월 방문자수는 40% 증가했다. 하이트진로는 나물투
[컨슈머뉴스=김소희 기자] 11번가는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과 함께 7월 31일까지 사회적경제기업 100여곳의 상품 홍보와 판매 활성화를 지원하는 기획전을 연다.이번 기획전은 매년 7월 첫 주로 지정된 사회적기업 주간(1∼7일)을 맞아 열리는 행사로 이커머스 유일의 사회적기업 상품 전문관인 11번가 '소백(SOVAC) 마켓'에서 진행된다.기획전에서는 신선·가공·건강식품과 생활용품 등 8개 상품군 총 450여개 제품을 선보인다. 고객에게는 기획전 상품을 구매할 때 사용할 수 있는 30% 할인쿠폰이 아이디당 10장씩 제공된다.11번가 관계
[CEONEWS=이태림 기자] 네이버가 사용자에게는 정확한 도착 보장 경험을 제공하고, 브랜드는 판매 및 물류 데이터 확보까지 가능한 새로운 D2C (Direct to consumer) 기술 솔루션인 '네이버도착보장'을 시작한다. 브랜드가 네이버의 기술 솔루션을 이용해 D2C 전략을 구사할 수 있도록 도울 것... 브랜드사가 판매 및 물류 데이터 직접 확보할 수 있는 핵심 솔루션 '네이버도착보장' 솔루션 시작 네이버는 3일(목)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브랜드 파트너스데이를 열고, 70여개의 브랜드사를 대상으로 ‘네이버도착보장’
[CEONEWS=이태림 기자] 쿠팡은 쿠팡 뉴스룸을 통해 제주도 우도 로켓배송 과정을 담은 ‘제주도 로켓배송 물류 과정 추적기’를 공개했다.쿠팡은 지난 2020년부터 제주에도 로켓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제주도에서 주문해도 최대 2일 안에 배송이 보장되며 쿠팡친구들이 직접 배송한다. 제주 시내 뿐 아니라 부속 도서인 우도에 있는 고객들도 로켓배송을 받을 수 있다. 해당 영상에서는 쿠팡이 우도까지 로켓배송을 가능하게 하는 배송 과정을 담았다. 쿠팡은 제주에서 주문이 들어오는 즉시 해당 상품이 있는 물류센터에서 30분 내로 상품이
[컨슈머뉴스=김종학 기자]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가 한국 고객을 위한 여름맞이 특별 할인 이벤트 ‘썸머 세일’과 대규모 쇼핑 지원금 이벤트 ‘꽁돈대첩’을 27일부터 진행한다.이번 썸머 세일 기간 한국 소비자들은 다양한 인기 제품을 최대 70%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썸머 세일은 중국의 6·18과 11·11 쇼핑 페스티벌에 더불어 매년 진행되는 알리익스프레스의 톱(TOP) 5 쇼핑 이벤트다. 6월 27일 오후 4시부터 시작해 7월 2일 오후 3시 59분까지 총 6일간 이어진다. 알리익스프레스 계정이 없는 국내 고
[CEONEWS=이대열 기자] 쿠팡이 온라인 쇼핑 시장이 확장되고 있는 가운데 국내 대표 ESG경영 실천 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쿠팡은 쿠팡의 ESG경영 실천 내용을 다각도로 조명한 영상을 19일 쿠팡 뉴스룸에 소개했다. 영상은 탄소배출 저감을 위한 쿠팡의 배송 혁신부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상생경영, 물류 자동화 기술 등이 담겼다. 친환경 배송의 실천 배경으로는 상품매입부터 배송까지 모두 직접 운영하는 쿠팡의 ‘엔드투엔드(End-to-End)’ 시스템을 주목했다. 쿠팡은 직매입 직배송 방식을 통해 유통단계를 혁신적으로 줄이고 동
[컨슈머뉴스=이태림 기자] 모빌리티 이커머스 플랫폼 스타트업 캐롤이 자동차 온라인 구매와 관련한 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포털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지난 1월 베타 서비스에 이어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는 캐롤은 자동차 제조사와 소비자가 온라인 상에서 직접 거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소비자는 캐롤이 제공하는 추천 알고리즘 및 큐레이션 정보를 참고하여 차량 선택에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관심 브랜드의 공식 온라인 샵을 방문하여 비대면 상담, 계약금 결제 등을 바로 진행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소비자는 오프
[컨슈머뉴스=박기열 기자] 쿠팡이 지속적으로 추진 중인 지역 중소상공인 지원사업에 참여한 업체들의 매출이 1년 새 무려 69%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쿠팡은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중소상공인과 농수축산인들의 상품에 대해 할인 프로모션과 광고비 등의 마케팅을 지원하고, 쿠팡의 전국 판매망을 통해 전국적 판로 확대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쿠팡의 지역 중소상공인 지원사업에 참여한 지역 중소상공인의 매출액은 전년 대비 69% 증가했다. 이는 21년 쿠팡의 전체 성장률인 54%보다도 15%p 높은 수치다. 한국신용데이터(KCD)가 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