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뉴스=김소희 기자] 쿠팡이 백화점과 면세점 등에 입점한 식품 브랜드를 한데 모은 '프리미엄 식품관'을 선보인다.스타벅스, TWG, 모니니, 드니그리스 등 110여개 식품 브랜드가 있다.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보다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커피·차, 건강식품, 생수·음료, 과자·초콜릿·시리얼, 가루·조미료·오일 등 세부 항목을 뒀다.쿠팡이 제안하는 프리미엄 식품 브랜드를 브랜드 스토리와 함께 살펴볼 수 있는 '스페셜 브랜드' 카테고리도 마련했다. 대표적으로 오설록, 고디바, 정관장 등의 인기 제품이 준비돼 있다.다가올 가정의달에
[컨슈머뉴스=김소희 기자] 카카오의 커머스CIC가 운영하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쇼핑하기, 카카오쇼핑라이브가 설 명절을 맞아 각종 할인 혜택과 다양한 이벤트가 가득한 설 선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카카오톡 선물하기는 2월 12일(월)까지 ‘설 선물’ 프로모션 탭을 오픈한다. 1++한우 선물세트, CJ제일제당 스팸 카카오 에디션, New 오쏘몰 바이탈 등 인기 설 선물을 최대 55% 할인 판매하고 다채로운 설 선물을 추천한다. 구매금액별 1만 5천 원, 5천 원 할인 쿠폰도 제공해 이용자들이 더욱 저렴하게 설 선물을 준비할 수 있을 것으로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지난해 기상 재해로 생산이 줄어 높은 가격을 유지해온 과일 가격이 설을 앞두고도 강세여서 정부가 안정적인 과일 공급을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 1월 9일 기준 사과 소매 가격은 1년 전보다 31.0% 비싸고, 배와 단감 소매 가격도 각각 27.2%와 34.1% 올랐다. 이에 따라 한훈 농식품부 차관은 10일 농협 안성농식품물류센터에서 과수 생산자단체 간담회를 열고 “명절을 앞두고 생산자단체, 유통업계와 과일 수급 안정을 위해 긴밀히 협력하고 성수품 공급에 차질이 없도록 철저히 대비하겠다”고 밝혔다. 한
[컨슈머뉴스=김소희 기자] 이마트와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들이 12월 21일부터 내년 설날(2월 10일) 선물세트 사전예약을 개시한다. 이마트는 12월 21일부터 내년 1월 26일까지 선물세트 사전예약을 시작한다. 인기 품목 한우세트의 경우 10만원대 세트 물량을 대폭 늘리는 동시에 스테디셀러 한우세트에 대해서는 올해 설 대비 가격을 낮췄다. 과일 세트 중 수요가 높은 샤인머스캣 세트의 경우 5만원대 이하 물량을 50% 늘렸으며, 샤인머스캣이 포함된 일부 혼합 세트의 경우 지난 설 대비 가격을 인하했다. 통조림/조미료 세트도 3~4만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명절 선물세트는 주로 백화점이나 대형마트에서 구매하는 경우가 많은데, 최근에는 편의점에서 구매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편의점 GS25는 8월 24일부터 9월 8일까지 진행한 추석 선물세트 사전 예약행사 매출이 지난해 추석 같은 행사 때보다 166.7% 늘었다고 밝혔다. 2배 이상 급증하며 역대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는 것이다. 가장 매출이 높았던 품목은 10만원대 이하로 구성한 축산 선물세트였다. ‘투뿔한우등심팩’, ‘투뿔한우모듬팩’, ‘소LA갈비세트’ 등 가성비 축산 상품은 사전 예약 기간 매출이 172.
[컨슈머뉴스=김소희 기자] 11번가가 추석 선물세트도 주문 다음 날 배송해주는 ‘슈팅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슈팅배송은 평일 자정 전에 주문한 상품을 다음날 배송해준다. 월회비와 최소 주문 금액 제한 없이 무료로 배송된다. 추석 선물세트와 간편식, 제사용품 등을 9월 26일까지 주문하면 연휴 전날인 27일에 배송받을 수 있다.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요즘은 명절 때 힘들게 집에서 상차림 음식을 준비하지 않아도 완제품으로 된 차례상 음식을 쉽게 구할 수 있어 며느리를 비롯한 주부들의 일손을 크게 덜어주고 있다. 올 추석에도 이를 겨냥한 유통업체와 식품업체의 상품들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집반찬연구소와 함께 표준 차례상을 기준으로 소고기 뭇국과 고기산적, 동그랭땡, 동태전, 나물류, 약과 등으로 구성된 간편 상차림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지역별 특색을 고려해 ‘경상도 차례상 선물세트’에는 기본 차례 음식 외에 돌문어가 추가되고, ‘전라도 차례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추석 선물세트 중에 가장 인기있는 한우 선물세트 가격이 소고기의 등급대로 책정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나 소비자들의 주의가 요구된다. 한국소비자원이 8월 10일부터 20일까지 주요 대형마트 4개사의 온라인 예약판매 선물세트 가격을 비교 조사한 결과 소고기 등급이 낮은데도 가격은 등급이 높은 제품보다 더 비싼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이다. 조사결과 홀픔러스에서 판매 중인 1=등급의 ‘농협안심한우 명품갈비세트’ 100g당 가격이 1만2,592원으로 1++(7)등급인 이마트의 ‘피크코 횡성축협 한우갈비세트’(1만1,8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홈술 대중화로 고급 주류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취향대로 만들어 먹는 하이볼이 유행하면서 생겨난 위스키 열풍이 명절 선물세트로도 번지고 있다. 전통 강자인 와인세트를 위협할 정도라는 것이 유통업계의 분석이다.이마트에 따르면 명절 위스키세트 매출은 지난 2020년 추석부터 매번 두 자릿수의 신장률을 이어가며 와인세트 매출을 빠르게 따라잡고 있다. 올 추석도 마찬가지로 높은 신장세가 기대된다는 것이다.실제 이마트 추석 위스키세트의 전년 대비 매출은 2020년 16.3%, 2021년 39.5%, 2022년 1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더위에 약해 겨울과 봄이 제철인 과일 딸기가 유통업계 최초 추석 선물세트로 등장했다. 현대백화점은 고당도 딸기와 샤인머스캣, 애플망고로 구성된 ‘에이치 스위트(H-SWEET) 딸기 선물세트’를 200세트 한정 판매한다. 현대백화점은 사계절 유통할 수 있는 생식용 딸기 재배에 성공한 농업 분야 스타트업 엘앤피와 협업해 이번 추석에 처음으로 딸기 선물세트를 선보이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선물세트는 설향 딸기 2팩, 국내산 샤인머스캣 2송이, 브라질 애플망고 2개로 구성됐다. 온도에 민감한 딸기를 신선한 상태로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추석과 설 등 명절 선물세트를 유통업체의 예약판매를 통해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크게 늘고 있다. 이마트가 지난 7월 10일부터 8월 4일까지 집계한 추석 선물세트 예약판매 매출이 지난해 추석 같은 기간에 비해 22.2% 증가해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선호도가 높은 한우 냉장세트 매출은 무려 46.1% 증가해 가장 큰 폭의 신장률을 보였다. 한우 냉장세트는 상대적으로 고가의 프리미엄 선물세트지만 올해 한우 가격이 안정되면서 수요가 크게 늘었고, 시세 하락에 맞춰 이마트가 5년 만에 가격을 인하한 영향도 매출
[컨슈머뉴스=김소희 기자] 경기농촌융복합산업지원센터는 민속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아 각 안테나숍에서 할인행사를 진행한다.농촌융복합산업은 농업인 또는 농촌 지역 거주자가 그 지역의 농산물, 자연, 문화 등 유·무형 자원을 이용해 부가가치를 만들어 내거나 높이는 산업이다. 농업(1차), 제조(2차), 서비스(3차)를 연계하는 ‘6차산업’으로도 불린다.안테나숍 김포점(김포로컬푸드)에서는 추석음식 요리에 필요한 장류, 유지류 등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를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광주점(경기도로컬푸드)에서는 찹쌀, 보리 등 다양한 곡류와 선물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G마켓이 스타벅스 브랜드관을 열고 스타벅스코리아 공식 상품과 음료이용권, e쿠폰 등 140여종을 판매한다. 이 가운데 추석을 맞아 스타벅스가 새로 선보이는 한정판 상품 11종은 G마켓에서 정식 판매일에 하루 앞서 공개한다. G마켓은 9월 3일까지 일주일간 ‘스타벅스 브랜드 위크’를 열고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구매 금액의 10%를 스마일캐시로 적립해준다. 또 9월 4일부터 10일까지는 오리지널 머그와 티스푼 등 스타벅스 추석 선물세트 예약 판매도 한다. G마켓 관계자는 “스타벅스 브랜드관 오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대형마트는 벌써 추석 명절 분위기가 시작됐다. 이마트와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 3사는 9월 말 추석 연휴를 앞두고 벌써 선물세트 예약판매에 돌입했기 때문이다. 이마트는 8월 10일부터 9월 18일까지 모든 점포에서 추석 선물세트 예약판매 행사를 한다. 고물가 상황을 고려해 저렴한 실속 세트와 최근 선물 트렌드를 반영한 차별화 상품을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인기 과일은 샤인머스캣 세트는 5만원 미만 물량을 확대했고, 육류도 한우·양념육·돈육 등 가성비 세트 7종을 새로 선보인다. 가공식품의 경우 프
[CEONEWS=이태림 기자] 쿠팡이 가을바람 솔솔 부는 시기에 맞춰 반려동물용품을 새로 장만하는 집사들을 위해 ‘가을 펫페어’를 오는 14일까지 진행한다. ‘가을 펫페어’에선 환절기에 필요한 인기 반려동물용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쿠팡 와우회원이라면 한정특가 혜택에 더해 추가 할인 혜택을 받는다. 3만원 이상 구매 시 3천원, 6만원 이상 구매 시 9천원, 10만원 이상 구매 시 2만원 상당의 구매 금액대별 할인쿠폰을 추가로 사용할 수 있다. 이번 펫페어를 위해 하림펫푸드, 뉴트리나, 딩동펫, 나우/고/게더, 퓨리나, 핏펫
[CEONEWS=박기열 기자] 페르노리카 코리아(Pernod Ricard Korea, 대표: 프란츠 호튼)가 추석을 맞아 독보적인 퀄리티와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소장욕구를 자극하는 프리미엄 위스키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이제껏 경험할 수 없었던 남다른 희소가치를 지닌 그레인 위스키를 비롯해 품격 있는 블렌딩 기술로 완성된 스카치 위스키, 독창적인 개성이 돋보이는 싱글몰트 위스키까지 다양하게 구성된 이번 선물세트는 퀄리티와 희소성을 추구하는 위스키 애호가뿐 아니라 감각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젊은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
[CEONEWS=송진하 기자] NS홈쇼핑이 9월 1일부터 7일까지 대한민국 대규모 세일 행사와 문화 행사가 결합된 ‘7일간의 동행축제’에 동참하며 온국민이 함께 참여하고 즐기는 상생소비를 적극 지원한다고 31일 밝혔다.NS홈쇼핑은 ‘7일간의 동행축제’에 참여하며 1일부터 7일까지 TV홈쇼핑과 T커머스 방송 중 ㈜천일에프엔디, ㈜태영, ㈜자우에프엔에스, 비에스알앤디 등 중소기업 9곳의 판매수수료를 인하해 방송 편성했다.또, NS몰을 통해 ‘착한소비, 소상공인 특별할인전’을 마련하고 400여개 기획상품과 함께 10% 즉시할인과 10%
[CEONEWS=이주형 기자] 현대백화점은 추석 선물세트 본판매 기간인 다음달 9일까지 압구정본점과 더현대 서울에서 올해 처음 수확한 '자연산 송이'를 판매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에 판매하는 자연산 송이는 강원도 인제군에서 수확한 물량으로, 올해는 이른 명절과 집중호우 등으로 명절 전 상품 확보가 어려울것으로 예상됐으나 산지 업체와 협력을 통해 올해 첫 수확 물량을 확보했다. 판매는 한정수량으로, 가격은 1kg당 90~100만원대이다.
[CEONEWS=이태림 기자] CJ웰케어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웰니스(Wellness) 트렌드를 반영한 80여종의 건강 선물세트와 함께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자사몰에서는 선물세트를 최대 60% 할인하는 ‘추석 선물 대전’ 행사를 진행한다. 다음달 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CJ웰케어의 대표 브랜드인 ‘한뿌리’, ‘리턴업’, ‘BYO유산균’의 선물세트를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이 기간 동안 신규로 가입한 회원에게는 50% 할인쿠폰을 증정하며, 기존 회원에게도 40% 장바구니 할인쿠폰을 준다. 또한,
[CEONEWS=박기열 기자] 정관장 직영 온라인몰 ‘정관장몰(정몰)’에서 추석을 맞이하여 ‘정관장과 함께라면 추석, 즐거운 Holiday’ 프로모션을 9월 14일까지 진행한다.정몰은 정관장 추석 프로모션과 연계하여 ‘홍삼정 에브리타임’, ‘홍삼톤골드’, ‘활기력’, ‘화애락진’ 등 정관장 인기제품에 대해 각종 구매혜택을 제공한다.‘추석네컷’, ‘홀리한 쿠폰 패키지’, ‘원데이 딜’ 등 추가 이벤트를 마련하여 추석 선물을 준비하려는 소비자들을 위해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추석네컷’은 손석구, 박은빈 등 정관장 모델을 포토프레임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