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하이트진로가 참이슬 후레쉬 브랜드를 전면 리뉴얼 하면서 알코올 도수를 16.5도에서 16도로 낮췄다. 저도화 트렌드로 소비자의 도수 선호도가 하향된 점을 반영한 것이다.또 제조 공법도 바꿨다. 대나무 활성 숯을 활용한 정제과정을 4번에서 5번으로 늘려 잡미와 불순물을 한 번 더 제거했다. 패키지 디자인은 상표명과 이슬방울 모양이 더 잘 보이도록 개선했다. 리뉴얼 제품은 2월 14일부터 출고한다.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하이트진로만의 100년 주류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각적인 테스트를 통해 시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GS25가 12월 15일 대표 치킨 상품인 ‘쏜살치킨’을 리뉴얼하면서 가격을 기존 1만3천원에서 1만1,900원으로 낮췄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원재료도 가슴살 부위에서 100% 다리살로 변경해 더욱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했다. GS25는 배달 수요를 잡기 위해 새로 출시되는 15일부터 31일까지 ‘우리동네GS’에서 배달과 픽업 주문 시 4천원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또 내년에는 주말 외식 수요를 고려해 매주 금·토·일 배달과 픽업 주문 시 4천원 할인을 상시 적용한다. 편의
[컨슈머뉴스=김소희 기자] 피코크가 ‘애호박 돼지찌개’, ‘고추잡채&꽃빵’, ‘콩아물 불고기’, ‘돼지고기 김치찜’ 등 밀키트 4종을 각각 9,9980원에 판매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들 상품은 기존 유사 상품을 실속형 밀키트로 리뉴얼 출시한 것으로, 2인분 기준 중량이므로 1인분에 5천원 미만이어서 기존 제품보다 최대 33%까지 저렴해졌다. 기존 국/탕류 중심이던 1만원 미만 밀키트의 범위를 일품 요리류로 확장함으로써 지속적인 물가상승 상황 속에서도 다양한 메뉴를 부담 없는 가격에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실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대표적인 해조류인 김의 인기가 나라 안팎으로 치솟고 있다. 나라 밖으로는 최대의 수출 실적을 거두고 있고. 국내에서는 외국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이 활발하게 전개되고 있다. ▲김 수출액 역대 최고 실적해양수산부는 지난 11월 10일 우리나라 김 수출액이 약 7억 89만 달러를 기록하면서 역대 최고 실적이었던 2021년도(6억 9천만 달러)의 수출 실적을 벌써 넘어섰다고 밝혔다. 2010년 1억 1천만 달러였던 김 수출액은 2015년 3억 달러, 2017년 5억 1천만 달러 등 급증해 왔다. 김은 과거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우리나라에 인스턴트 라면이 도입된 지 60년이 됐다. 1963년 9월 15일 삼양라운드스퀘어(前 삼양식품)에서 1봉지 10원에 판매한 ‘삼양라면’이 어느덧 환갑을 맞았다. 이에 ‘삼양라면’ 60년의 여정을 짚어본다. “꿀꿀이죽 대신 라면을 먹이자”1957년, 동족상잔의 참혹한 한국전쟁은 끝이 났지만, 전쟁 후유증으로 국민의 삶은 피폐해졌다. 서울에서도 남대문시장 주변에서는 미군 부대에서 반출된 먹다 남은 음식으로 끓인 ‘꿀꿀이죽’을 먹는 시민들이 많을 정도였다. 이에 일본에서 라면을 먹어본 경험이 있는 고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9월 15일 환갑을 맞는 국내 최초 인스턴트 라면인 삼양라면이 맛과 패키지를 리뉴얼해 새로운 모습으로 선을 보인다. 리뉴얼 제품은 우선 맛의 변화를 줬다. 삼양라면 고유의 햄 맛은 유지를 하되, 육수와 채수 맛을 더해 감칠맛을 강화했다. 면발도 쫄깃한 식감을 강화하기 위해 감자 전분을 추가했고, 둥근 모양의 면에서 사각으로 면의 형태도 바꿨다. 패키지는 새로운 삼양라면의 상징 이미지를 적용해 전면에 배치했고, 최초의 한국 라면이라는 문구도 삽입했다. 리뉴얼 삼양라면은 9월부터 대형마트와 편의점, 온라인쇼핑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오뚜기가 국내 최초로 식품용기에 ‘순환 재활용 소재’를 100% 적용하며 탄소배출 감축에 나섰다. 오뚜기는 돈가스와 스테이크 소스 용기를 SK케미칼이 개발한 순환 재활용 페트(CR-PET, Circular Recycle PET)를 100% 적용해 리뉴얼했다고 밝혔다. 순환재활용이란 폐플라스틱을 분자 단위로 분해해 다시 원료로 만들어 무한반복 사용할 수 있는 SK케미칼의 ‘화학적 재활용’ 기술이다. 폐플라스틱을 세척해 다시 쓰거나 작은 크기(플레이크 형태)로 잘라 사용하는 ‘기계적 재활용’ 방식에 비해 고품
[컨슈머뉴스=김소희 기자] 체험하는 박물관이 늘어나는 추세에 따라 김포 장릉 역시 관람객이 직접 참여하고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한다.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는 김포 장릉 역사문화관을 설명 위주 전시에서 관람객이 직접 참여해 느끼고 이해하는 체험형 전시시설로 개편해 6월 27일 새롭게 선보인다.새롭게 단장한 김포 장릉 역사문화관은 김포 장릉 알아보기, 세계유산 조선왕릉 알아보기, 소통마당 세 부분으로 구성됐다.‘포 장릉 알아보기’서는 김포와 장릉, 능주의 생애, 장릉의 변화와 공간 특성, 왕릉을 관리하던 사람들을 주제로 다룬다.
[CEONEWS=이주형 기자] LH가 오는 7일(수), ‘경기 발전 3.5, 이제는 삶의 질이다’를 주제로 정책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입주 30주년을 맞은 1기 신도시의 성장과 신도시의 주축이 된 경기도의 미래 발전상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미나는 7일 오후 2시부터 약 3시간 반 동안 서울 강남구 섬유센터 2층 컨퍼런스홀(C1)에서 진행된다. 첫 번째 발제를 맡은 권혁삼 LH 토지주택연구원 연구위원은 도시 내 신·구의 조화와 결합 개발의 필요성을 다룬다. 권 연구위원은 우리나라 전반에 걸친 고령화와
[CEONEWS=이주형 기자] 롯데건설이 운영 중인 공식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가 실버버튼 획득 이후 10개월 만에 구독자 20만 명을 돌파했으며, 누적 조회수도 1,057만 회를 넘어섰다.지난해 7월 7일 리뉴얼 오픈으로 첫선을 보인 ‘오케롯캐’는 약 6개월 만에 10만 명의 구독자를 달성해 업계의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더불어 지난 7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소셜아이어워드 2022'에서 브랜드 채널 '오케롯캐'로 유튜브 기업 일반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또한, 롯데건설은 MZ세대를 중심으로 한 고객 소통을 목표로
[CEONEWS=송진하 기자] 현대제철이 어린이들에게 철의 친환경성과 자원순환의 의미를 알리는 '친환경 제철소'를 글로벌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인 키자니아 서울점에 새롭게 개장했다고 14일 밝혔다.키자니아는 글로벌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로, 국내에는 서울과 부산에 체험관을 운영하고 있다.현대제철은 지난 2019년 국내 철강업계 최초로 키자니아와 제휴를 맺고, 내진 철강재 등의 신소재를 개발·실험하는 철강 연구원 체험 코너 '철강 신소재 연구소'를 운영해왔다. 이번에 리뉴얼 오픈한 '친환경 제철소'는 철의 원료인 철광석과 석탄을
[CEONEWS=이태림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의 커뮤니티 스토어 1호점인 스타벅스 대학로점이 개점 8주년을 맞이했다. 이를 기념해 매장을 리뉴얼 오픈하고 오는 10월 19일까지 대학로점에서 기존 고객의 구매하는 품목당 300원씩 청년인재 양성을 위해 적립하던 기금을 2배 늘려 구매 품목당 600원씩 적립하며 국내 커뮤니티 스토어 탄생 8주년을 기념한다.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는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변화에 기여한다는 목표로 수익금 일부를 사회에 환원하는 이익 공유형 매장으로 해당 매장에서 고객이 구입하는 품목당 30
[CEONEWS=이주형 기자]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서울 강남에 위치한 ‘아디다스 강남브랜드센터’를 9월 2일 리뉴얼 오픈한다.아디다스 강남브랜드센터는 총 4층, 약 330여 평 규모의 국내 최초 아디다스 브랜드센터로 2017년 오픈해 강남을 대표하는 스포츠 전문 매장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리뉴얼은 MZ세대를 겨냥하여 한국의 다양한 아티스트와 협업하여 탄생한 시티샵 서울 뿐 아니라, 버티컬 스포츠와 우먼스 카테고리에 전문성을 강화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보다 다양한 브랜드 경험을 위한 스포츠 문화 공간으로서 한 단
[CEONEWS=이재용 기자] 신한은행은 홍익대학교와 ‘헤이영 캠퍼스’ 구축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헤이영 캠퍼스’는 신한은행이 금융권 최초로 추진하는 MZ 대학생 전용 모바일 플랫폼으로 하나의 앱에서 전자 신분증(모바일 학생증)ㆍ학사 관리 서비스를 통합해 대학생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신한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기존 홍익대학교에서 운영 중인 앱을 새롭게 리뉴얼해▲모바일 학생증 ▲전자출결 ▲주요 학사 공지에 대한 ‘Push 알림서비스’ ▲성적, 시간표, 등록금 납부내역 조회가 가능한 ‘학사관리’
[CEONEWS=이재용 기자] 현대백화점은 26일 무역센터점 6층에 '골프 전문관'을 리뉴얼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문을 여는 골프 전문관에는 리뉴얼 브랜드 14개와 신규 브랜드 8개를 포함해 총 22개 골프 브랜드가 들어선다. 무역센터점은 이번 골프 전문관 리뉴얼을 통해 MZ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골프 브랜드를 대거 입점시켰다. 특히, 랑방블랑, V1 등 럭셔리 브랜드와 트루핏, 시다스 등 용품 브랜드 라인업을 강화했다. 대표 브랜드는 럭셔리 퍼포먼스 골프웨어 '어메이징크리', 가상 인플루언서 '로지'와의 협업으로 유명한
[CEONEWS=이재용 기자]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 침대가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신세계백화점 타임스퀘어점에 ‘시몬스 신세계 타임스퀘어점’을 리뉴얼 확장 오픈했다.시몬스 신세계 타임스퀘어점은 최근 프리미엄 생활 전문관으로 탈바꿈한 타임스퀘어 4층 리빙관에 새롭게 문을 열었다. 기존 매장보다 1.5배 이상 확장했다.신세계백화점 타임스퀘어점은 리빙업계 ‘카테고리 킬러’ 브랜드인 시몬스를 비롯한 유명 브랜드를 잇달아 입점시키며 경쟁력 강화에 나서고 있다. 앞서 지난 2020년 10월, 타임스퀘어점은 백화점업계 최초로 건물 2개동 중
[CEONEWS=이태림 기자] 생활문화기업 LF의 대표 남성복 브랜드 ‘마에스트로(MAESTRO)’는 지난 2017년 현대백화점 목동점 지하 1층에 오픈한 ‘마에스트로 시그니처 스토어(MAESTRO Signature Store)’를 프리미엄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고객 편의를 위한 내부 인테리어를 재단장하는 등 리뉴얼 오픈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LF가 현대백화점 목동점에 리뉴얼 오픈하는 ‘마에스트로 시그니처 스토어’는 프리미엄 제품으로 자신을 꾸미고 사회적 지위와 관계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프리미엄 에이지(Premium Age
[CEONEWS=이재용 기자] ㈜넥슨은 11일 온라인 RPG ‘바람의나라’의 여름 업데이트 ‘바람Easy’ 2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이번 여름 2차 업데이트에서는 클래식 직업 중 ‘도적’ 직업이 리마스터된다. 도적 직업 리마스터는 암살자 콘셉트를 극대화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단일 캐릭터로는 순간 최고의 화력을 자랑하며, 동시에 빠른 기동력을 활용한 근접 전투와 이동형 전투에 최적화돼 속도감 있는 전투가 가능해진다. 스킬 범위가 확장되는 ‘술법강화’와 잠력 회복이 지속되는 ‘무공강화’를 적절히 발동시켜 상황에 따라 플레이에 효율도 높
[CEONEWS=이태림 기자] 아모레퍼시픽의 1:1 라이프 뷰티맞춤 브랜드 커스텀미가 피부부터 일상까지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는 커스텀미 플러스(CUSTOM.ME+) 애플리케이션서비스를 리뉴얼해 선보인다.8월부터 새롭게 단장해오픈하는 ‘커스텀미 플러스’는 일상에서 뷰티를 폭넓게 관리하기위한 ‘루틴 관리’ 기능과 생활 속 맞춤 제품을 구매할 수있는 ‘커머스’ 기능을 추가했다. 이를 통해 커스텀미의 브랜드 체험 공간에서 고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소통의 장으로 발돋움할 예정이다.커스텀미 플러스의‘루틴 관리’는 일상에서 나만의 가
[CEONEWS=이주형 기자] 동아제약은 구강청결제 ‘가그린’ 패키지 디자인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이번에 리뉴얼 된 가그린은 오리지널, 제로, 스트롱, 카모마일, 라임 총 5개 제품이다.컬러가 들어갔던 라벨 디자인에서 투명한 그라데이션 라벨 디자인으로 변경하여 제품 내용물이 잘 보이도록 했다. 가그린은 색소가 들어있지 않아 내용물이 물처럼 투명하다.또한 제품 뒷면의 표시사항 라벨을 흰색으로 변경하여 소비자들이 전성분과 주의사항의 내용을 잘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동아제약 관계자는 “이번 디자인 리뉴얼은 제품의 특징을 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