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농림축산식품부가 「2024년 가루쌀 제과·제빵 신메뉴 개발 지원사업」을 통해 전국 30개 제과점과 함께 120종의 가루쌀 신메뉴를 개발하고 5월 중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작년「가루쌀 제과·제빵 신메뉴 개발 지원사업」으로 19개 제과점에서 76개 가루쌀 제과·제빵 신메뉴를 개발한데 이어 올해는 가루쌀 제과제빵에 대한 소비자 접점을 넓히고자 사업 규모를 더욱 확대 추진한다.올해 사업에는 대한민국 제과·제빵 명장이 운영하는 전국 16개 제과점 중 4개 제과점(김영모 제과점, 김덕규 과자점, 엘리제 제과점,
[컨슈머뉴스=이태림 기자] 세계적인 프랑스 자동차 브랜드 르노가 한국에서 기존 르노코리아자동차에서 ‘르노코리아’로 사명을 변경하고 공식 엠블럼도 태풍의 눈에서 다이아몬드 형상의 르노 엠블럼 ‘로장주’로 변경한다.르노코리아의 이번 사명 및 엠블럼 변경은 125년 역사의 프랑스 자동차 브랜드 ‘르노’의 가치를 국내 고객들과 보다 적극적으로 공유하면서, 기존의 자동차 판매∙제조사를 넘어 한국에서 사랑받는 모빌리티 브랜드로 나아간다는 의미를 담았다.이에 따라 르노코리아가 현재 국내 시장에 판매 중인 차량 일부도 새로운 모델로 변경한다. 유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하이트진로가 도수 15.5도짜리 소주 신제품 '진로골드'를 출시한다.진로골드는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슈거' 소주로, 쌀 100% 증류 원액을 첨가해 부드러운 맛을 냈다. 부드럽고 편안한 음용감을 구현하기 위해 알코올 도수는 15.5도로 만들었다.알코올 도수 25도 제품인 기존 '진로골드'는 신제품 출시에 따라 '진로25'로 제품명을 바꿨다.새로운 진로골드는 병(360㎖) 제품으로 출시된다. 3웕 21일 첫 출고 이후 전국 유흥채널에서 판매된다.하이트진로는 저도주 트렌드를 반영해 신제품을 기획했다고 설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서울시가 풀무원과 합작해 출시한 ‘서울라면’이 2월말부터 대형마트와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판매된다. ‘서울라면’은 서울시 도시브랜드 ‘Seoul, my soul’을 전세계에 알라기 위한 소울굿즈 중 하나로, 서울 굿즈 팝업스토어에서 시식과 판매를 위해 준비된 5,300봉이 나흘만에 전량 소진될 만큼 큰 인기를 끌었다. 서울시는 판매처 확대에 대한 시민 수요가 있어 판매 채널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오프라인으로는 CU홍대상상마당점(2.15), 이마트·롯데마트(3.1), 홈플러스(3.14), 백화점(3월 중)을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서울시가 팝업 성지 성수동에서 2월 1일부터 4일간 ‘서울 굿즈 팝업스토어’를 연다. ‘서울 굿즈 팝업’에서는 서울 사람들이 놀고, 입고, 즐기고, 먹는 모든 것을 담아낸 ‘서울라이프’가 콘셉트로, 굿즈 전시는 물론 서울 사람의 일상을 체험할 수 있는 특색있는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다양하게 선보인다. 1층은 서울의 밤을 의미하는 서울나이트(Seoul Night), 2층은 서울사람을 의미하는 서울라이트(Seoullite)로 꾸몄다. 이외에도 각종 체험이 가능한 야외존도 운영한다. 1층 ‘서울나이트존’에서는 서
[컨슈머뉴스=이태림 기자] 지난해 11월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착용해 화제가 된 빠투의 검정 숄더백 '르 빠투 백 블랙'이 연일 동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빠투를 지난해 3월부터 수입·판매 중인 LF는 이런 인기에 힘입어 앞으로 고객 접점을 계속해서 확대해나가겠다는 방침이다.18일 LF에 따르면, 이부진 사장의 착용 모습이 공개된 직후 르 빠투 백 블랙의 2주간 판매량은 직전 2주에 비해 약 1천% 증가했다. 로고, 유광, 미니 사이즈 등 유사 상품을 포함하면 판매량은 1,600% 늘었다.앞서 이 사장은 지난해 11월 북촌 설화
[컨슈머뉴스=김소희 기자] 유행은 돌고 돈다고 했던가. 2000년대 유행했던 어그부츠가 3년 만에 다시 인기를 끌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해 판매하고 있는 어그(UGG) 부츠가 10월 1일부터 11월 16일까지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89%나 늘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젊은 층을 중심으로 어그가 겨울 필수 아이템으로 떠오르면서 가을부터 미리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이 많았다”고 말했다. 올해는 높은 통굽의 플랫폼 부츠가 인기로, 클래식 울트라 미니 플랫폼과 클래식 스췌터 레터 부츠는 주요 사이즈와 색상이 지난달 벌
[컨슈머뉴스=김관수 기자] CU가 글로벌 K-팝 리더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정규 3집 ‘이름의 장: FREEFALL’을 10월 13일부터 판매한다.지난 7월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과 엔터테인먼트 인프라 및 IP사업 전문기업 YG PLUS가 ‘국내외 CU 인프라를 활용한 K-POP 마케팅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한 이후 추진하는 두 번째 협업이다.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정규 3집 앨범은 CU의 커머스 앱 포켓CU와 서울 마포구 동교동에 위치한 CU에이케이&홍대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포켓CU를 통해 온라인 구매를 하는 고객은 구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대상㈜ 종가가 10월 15일까지 서울 성수동 수피하우스에서 국내 최초 김치 팝업 ‘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KIMCHI BLAST SEOUL 2023)’을 운영한다.‘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은 ‘김치, 지금껏 만나지 못한 즐거움’을 테마로 김치에 대한 관여도가 낮은 MZ 세대는 물론, 김치의 새로운 변화를 원하는 전 세대 소비자들에게 고정관념을 벗어난 차별화된 김치 콘텐츠를 선보인다. 이번 팝업은 김치를 새롭게 해석하고 즐긴다는 의미의 ‘해체주의’를 콘셉트로 꾸며졌다. 전통적이고 정형화된 김치의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농심이 안성탕면 출시 40주년을 맞아 신제품 ‘순하군 안성탕면’을 10월 23일 출시한다. 고춧가루를 사용하지 않아 스코빌지수가 0인 순한맛 제품으로 중량과 가격은 기존 안성탕면과 동일하다. (125g, 소매점 기준 900원)순하군 안성탕면은 닭육수를 더해 감칠맛을 더욱 살린 것이 특징이다. 기존 안성탕면의 맛을 이루는 구수한 된장과 소고기 육수에 닭육수가 더해져 한층 깊고 진한 국물맛을 낸다는 것이 농심의 설명이다.농심 관계자는 “라면에 대한 소비자의 수요가 세분화되며 다양해지고 있다”라며 “라면을 좋아
[컨슈머뉴스=김은경 기자] 국내 게임 업계가 캐릭터를 활용한 지식재산(IP) 사업과 브랜드 홍보에 투자를 늘리면서 소비자들이 이용할 수 있는 캐릭터 활용 상품이 풍성해지고 있다.엔씨소프트는 20일 자체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와 신한카드 간 제휴를 통해 4종의 협업 상품을 출시했다.'도구리'는 엔씨소프트의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리니지2M' 속 몬스터에서 유래한 캐릭터로, 지난 2021년 처음 선보인 이래 여러 차례 팝업 스토어와 팬시상품 출시를 통해 엔씨소프트의 주력 캐릭터 IP로 떠올랐다. 특히 회사 생활을 하는 직
[컨슈머뉴스=김은경 기자] 글로벌 식품업체 맥케인 푸드가 9월 14∼23일 서울 마포구 연남동 퀸넬브릴에서 감자튀김을 테마로 한 팝업스토어(임시매장)를 운영한다.매장에서는 맥케인 푸드의 감자튀김 제품을 맛보고, 감자튀김과 제품 패키지를 콘셉트로 한 예술작품도 볼 수 있다.팝업스토어는 ▷감자튀김과 기술이 만나 펼쳐지는 ‘AI 아트 존’ ▷빛과 감자튀김의 조합으로 탄생한 ‘프로젝션 매핑 존’ ▷컨템포러리 작품에서 영감을 받은 ‘설치 미술 존’ ▷맥케인의 65년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헤리티지 존’ ▷트렌디한 설치물로 구성된 ‘실
[컨슈머뉴스=김관수 기자] 서울 여의도에 웹툰 '마루는 강쥐', '냐한남자'로 꾸며진 90평짜리 대형 팝업스토어가 열릴 예정이다.네이버웹툰은 9월 5∼17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더현대서울 지하 1층에서 공식 팝업스토어 '툰 페스티벌'을 운영한다고 밝혔다.팝업스토어와 포토존 공간은 총 90여평, 판매하는 상품은 507종에 이른다. 지난 6월 29일부터 7월 12일까지 코엑스몰에서 처음 열었던 팝업스토어에 5만5천여명이 방문하자 규모와 품목을 각 4배, 2배 늘린 2차 매장을 마련한 것이다.이지형 현대백화점 상품본부 아동·테넌트팀장은
[컨슈머뉴스=김관수 기자] 보이 그룹 엔하이픈 콜라보레이션 웹툰인 '다크문: 달의 제단'(이하 다크문)을 오프라인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됐다.하이브는 오리지널 스토리 '다크문'의 지적재산(IP)을 롯데월드 어드벤처, 의류 브랜드 스파오 등과 협업해 확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9월 1일부터 10월 22일까지 롯데월드에서 '다크문' 테마로 축제가 열린다.롯데월드 매직캐슬로 이어지는 다리는 붉은 조명으로 꾸며 '다크문' 브릿지로 만들고, 매직캐슬에는 '다크문' 팝업스토어와 포토월을 마련한다.방문객은 누구나 웹툰 속 배경인 드셀리
[컨슈머뉴스=이태림 기자]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 판매 촉진을 통한 경제 활력 캠페인인 '황금녘 동행축제'가 8월 30일부터 한 달간 전국 각지에서 진행된다.중소벤처기업부는 '온 국민이 소비의 힘을 모아 우리 경제의 기(氣)를 살리자'는 취지의 경제 활력 캠페인인 황금녘 동행축제가 8월 30일부터 다음 달 27일까지 열린다고 밝혔다.지난 2020년 시작된 동행축제는 그동안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 판매를 촉진하는 소비행사로 열렸으나, 올해는 경제 활력 캠페인으로 발전시켜 5월, 9월, 12월 세 차례 진행한다.이번 황금녘 동행축제에서
[컨슈머뉴스=김정복 기자] 서울시가 8월 24일부터 27일까지 나흘간 여의도에 위치한 ‘더현대 서울’에서 두 번째 뷰티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지난 7월 성수동에서 운영된 첫 번째 팝업스토어와는 다르게 이번 팝업스토어는 ‘더현대 서울’ 지하 2층 비클린관에서 ‘백화점 속 팝업스토어’로 운영된다. 더현대 서울의 비클린관은 현대백화점에서 직접 큐레이션한 친환경 제품과 지속가능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인디 뷰티 브랜드들을 선보이는 뷰티편집샵이다. ‘더현대 서울 K-뷰티 팝업스토어’에는 4일간 유명 중소 뷰티 브랜드 5개가 참여해 향수와 기
[컨슈머뉴스=김소희 기자] 퍼포먼스 럭셔리 브랜드 '투미(TUMI)'가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서 팝업스토어를 오픈하고 이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투미의 'Essentially Beautiful' 팝업스토어는 7월 3일부터 7월 15일까지 운영되며, 새로운 컬렉션과 현대적인 설치물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마련된다.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서 공개되는 2023 가을 컬렉션은 여행과 라이프스타일의 상징적인 요소를 담고 있으며, 기존의 알파 컬렉션 보다 더 뛰어난 내구성과 혁신적인 소재를 강조한 '알파X컬렉션'
GS25가 6월 30일부터 7월 2일까지 플래그십 매장 ‘도어투성수’에서 넷플릭스 팝업스토어를 연다. 팝업에서는 GS25가넷플랙스가 협업해 출시한 ‘넷플릭스 점보 팝콘’을 비롯한 각종 상품과 굿즈를 만나볼 수 있다. 또 MBTI(성격유형검사)에 따른 넷플릭스 콘텐츠 추천 공간과 360도 돌아가면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포토존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윤석열 정부가 남아도는 쌀 문제를 해결함과 동시에 수입에 의존하는 밀가루를 대체할 식량자원으로 가루쌀 재배를 권장하고 있는 가운데, 가루쌀로 만든 빵 신메뉴 품평회가 처음 열렸다. 밀가루로 만든 빵을 대신할만한지를 확인할 수 있는 품평회여서 상당히 의미 있는 행사라고 할 수 있다. 소비자들은 ‘가루쌀’을 ‘쌀가루’로 생각할 정도로 인식이 부족하지만 가루쌀은 기존의 쌀과는 다른 품종으로 밀가루를 대신하는 식량자원이다. 농식품부가 주최하고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과 대한제과협회가 주관한「가루쌀빵 신메뉴 품평회
[컨슈머뉴스=이태림 기자] ‘공유의 매직’이 이번에도 작동할 것인가.해외브랜드 일색이던 캡슐 커피머신 시장에 도전장을 내민 ‘카누 바리스타’를 소비자들이 실물로 영접할 수 있다.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은 3월 25일부터 5월 21일까지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서 카누(KANU) 브랜드 팝업스토어 ‘카누 하우스’를 열고 1층에 ‘카누 바리스타 라운지’를 운영한다.이번 팝업스토어는 매번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인 국내 대표 커피 브랜드 ‘카누’의 가치와 비전을 전달하고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 각 층마다 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