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뉴스=김소희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온오프라인을 통해 반려동물 관련 콘텐츠를 강화한다.현대백화점은 공식 온라인몰 '더현대닷컴'에서 반려동물 관련 상품과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전문관 '클럽 P.E.T'(Play & Enjoy Together)를 선보인다.클럽 P.E.T에서는 반려동물 상품뿐 아니라 건강, 미용, 훈련 등 시기별로 필요한 정보와 서비스도 제공한다. 반려동물 의류와 가방, 사료는 물론 동물병원이나 미용실, 케어센터 서비스 이용권 등도 함께 구매할 수 있다.동물 행동 교정 전문가로 유명한 설채현 수의사의 진료
지역 관광 산업에서 ‘DMO(Destination Management Organization, 지역 관광 추진 조직)’의 무게감이 점점 커지고 있는 모습이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추진 중인 이 사업은 지역이 중심이 되어 관광산업이 고르게 발전할 수 있도록 지자체를 비롯해 지역 관광협회, 관광사업체, 주민협의체, 학계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가 함께 협의체를 구성․운영하는 사업이다. 다시 말하면, 지역 내 관광업계와 연관된 플레이어들이 모여 필요와 협의에 따라 지역의 특색을 살린 지역 관광을 구성하고 이끌어가는 전문가들의 조직
[컨슈머뉴스=이태림 기자] 현대자동차가 일상 속 충전을 필요로 하는 고객들을 위해 ‘지금은 충전중’ 여행 지원 캠페인을 운영한다.‘지금은 충전중’ 여행 지원 캠페인은 고객들에게 자유로운 이동과 편리한 전기차 충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현대차만의 차별화된 모빌리티 캠페인이다.현대차는 총 100개 팀을 선발해 제주 왕복 항공권과 숙박비, 여행자 보험, 아이오닉 5 렌터카 및 충전 비용 일체를 지원할 계획이며, 특히 장애인, 임산부 등 이동약자를 우선적으로 선발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캠페인에 선발된 인원은 ‘제주 새빌 E-pit
[컨슈머뉴스=김소희 기자] 네이버가 연예인 등 유명 인사와 일반 소셜미디어(SNS) 이용자들에게 동시다발적으로 피해를 주는 유명인 사칭 광고를 신고할 수 있는 창구 개설에 나선다.26일 ICT업계에 따르면 네이버는 인터넷 환경 개선을 위한 '그린인터넷 캠페인' 웹사이트와 신고센터, 고객센터 홈페이지 등에 유명인 사칭 광고와 관련한 피해를 신고할 수 있는 창구를 신속히 마련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네이버는 사칭 광고 관련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고객센터의 도움말을 검색 결과 상단에 노출하는 것도 검토하고 있다.앞서 네이버는 유명인 사
[컨슈머뉴스=이태림 기자] 한국소비자원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주요 에어컨 제조사와 함께 안전 점검 캠페인을 실시한다.에어컨은 여름철에 사용하는 전자기기 중 화재 사고가 가장 많은 제품으로 실외기실 환기 상태와 배수 호스 누수 여부 등 사용 전 철저한 안전관리가 필요하다고 소비자원은 지적했다.소방청 통계에 따르면 2021년부터 지난해까지 3년간 에어컨 관련 화재 건수는 821건으로, 지난해에는 부상자만 16명 발생하는 등 인명 피해가 지속해 발생하고 있다.이에 삼성전자, LG전자, 오텍캐리어 등 에어컨 제조사는 4월 30일까지 사전
[컨슈머뉴스=이태림 기자] 한국광고주협회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와 공동 주최하는 '제32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수상작 41편을 선정했다.지난해 집행된 광고 작품을 대상으로 TV, 디지털, 인쇄, 영상, 옥외(OOH) 영상, 오디오 등 5개 부문에서 수상작을 선정했다.대상은 친환경 가치를 전달한 기아의 '체인지 더 컬러스'(이노션), 신혼부부의 고민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한 삼성전자의 '비스포크 러그'(제일기획) 등 2편이 받았다.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은 TV 부문에서 한화의 '최적의 에너지 솔루션'(이노션), 인쇄 부문에서 ㈜LG
(사)안동시관광협의회는 설 연휴가 시작된 2월 9일 오전 KTX안동역에서 고향을 찾은 귀성객과 안동여행객을 맞이하는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했다.스마일 씨앗뿌리기, 설맞이 ‘내가 먼저 웃짜!’ 캠페인은 안동을 찾은 방문객들이 보다 기분 좋게 웃으며 안동여행을 시작할 수 있도록 친절 캠페인으로 기획됐다. 안동시관광협의회 관계자, 관광업계 종사자 및 안동 출신 권정생 동화작가의 엄마까투리 인형 등이 KTX안동역 1층 로비에서 밝은 미소와 커다란 웃음으로 방문객들을 맞이했다.또한, 로비 한편에서는 안동의 여러 특산품들을 명절 선물로 증정하는
[컨슈머뉴스=김정복 기자] 스타벅스와 빽다방 등 카페 프랜차이즈 17곳과 맥도날드와 롯데리아 등 패스트푸드 업체 5곳, 파리바게뜨와 뚜레쥬르 등 제과업체 2곳이 매장에 텀블러 등 다회용 컵을 가져와 음료를 받는 고객에게 혜택을 주고 매장에서 플라스틱 빨대를 숨겨 사용량을 줄이겠다고 약속했다.이들 24개 업체와 환경부, 자원순환사회연대는 일회용품 사용량 감축과 회수·재활용 촉진을 위한 자발적 협약을 25일 서울 중구 LW컨벤션센터에서 맺었다.협약에 참여한 업체들은 고객이 일회용품을 요청하지 않으면 제공하지 않도록 노력하기로 했다. 또
[컨슈머뉴스=박기열 기자] 잠자고 있던 금융자산 약 2조원이 소비자에게 돌아갔다. 금융위원회는 지난해 11월 13일부터 12월 22일까지 ‘숨은 금융자산 찾아주기 캠페인’을 실시한 결과, 숨은 자산 17조 9천억원 중 약 2조원이 금융소비자에게 환급됐다고 16일 밝혔다. 금융자산 유형별로 보면 보험금이 9,809억원으로 가장 많았고, 예·적금 5,829억원, 증권 3,595억원, 카드포인트 1,131억원 순이었다. 이번에 새로 추가된 투자자 예탁금도 3,518억원이 환급됐다. 이번 캠페인 기간 비대면 방식으로 숨은 금융자산을 환급받
[컨슈머뉴스=김정복 기자] 보건복지부가 현재 ‘노 키즈 존(No Kids Zone)’을 운영 중인 205명의 사업주를 대상으로 실시한 ‘노 키즈 존’ 사업장 실태조사를 공개했다. 노 키즈 존 사업장 업종은 커피·휴게음식점업과 제고점업이 76.1%로 가장 많았고, 음식점업이 18%로 뒤를 이었다. 노 키즈 존의 운영의 주된 이유는 ▲안전사고 발생 시 업주 배상책임부담이 과도해서(68%) ▲아동의 소란행위에 따른 다른 손님과 마찰 때문(35.8%) ▲조용한 가게 분위기를 위해서(35.2%)로 나타났다.(1+2순위 응답 합계)노 키즈 존
[컨슈머뉴스=엄금희 대기자] 안금은 안성시 안성 2동 새마을부녀회 총회장이 19일 안성맞춤아트홀 소공연장에서 열린 '2023년 안성시 새마을 지도자 대회'에서 새마을 운동 활동 유공 지도자로 경기도지사상을 수상했다.이 날 대회는 새마을운동으로 지역 발전과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구현에 앞장서 온 새마을 지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자리로서, 한 해 동안 추진한 새마을운동의 성과를 되돌아보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이날 행사는 김보라 안성시장의 축사와 민요, 무용 등 초청공연과 공도읍 새마을부녀회 공연이 이어진 뒤 개회선언과 함께 결산
소비 진작을 통한 내수 활력 제고 캠페인인 동행축제의 올해 마지막 행사인 ‘눈꽃 동행축제’가 12월 4일부터 연말까지 28일간 열린다. 이번 행사에서 쿠팡과 G마켓, 공영쇼핑, 배달의민족 등 주요 유통채널과 공공 온라인몰을 포함한 200여개 채널은 연말 수요가 증가하는 선물, 방한용품, 먹거리 등을 중심으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제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이번 동행제품은 국민이 직접 투표에 참여해 100개를 엄선했고, 이 중 70개 제품 판매 기업은 동행축제 기간 판매한 수익금의 일부를 기부할 계획이다. 눈꽃 동행축제가 끝나
[컨슈머뉴스=김소희 기자] SKT, KT, LG유플러스 등 통신 3사가 실물 신분증과 동일한 법적 효력을 인정받은 PASS 모바일신분증의 QR코드 식별을 통해 성인 인증 및 신분증의 진위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PASS 모바일신분증 검증 서비스’를 출시했다. ‘PASS 모바일신분증 검증 서비스’는 영업점주가 PASS 앱에 있는 ‘QR인증’ 메뉴를 통해 영업점을 찾는 고객의 스마트폰 PASS 앱 내에 있는 모바일신분증의 QR코드를 스캔하는 방식이다. 영업점주와 고객의 스마트폰에 PASS 앱이 설치돼 있으면 간편하게 무료로 이용할 수
[컨슈머뉴스=김정복 기자] 질병관리청이 11월 18일부터 일주일간 ‘세계 항생제 내성 인식주간’을 맞아 항생제 내성에 대한 정확한 정보제공과 올바른 항생제 사용문화 정착을 위한 ‘2023년 항생제 내성 예방 캠페인’을 실시한다. 질병관리청에서 수행한 2022년 항생제 내성 인식도 조사에 따르면, 많은 국민들이 세균 감염질환이 아닌 경우도 항생제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등 항생제의 용도에 대해 잘못 이해(약 74%)하고 있었다. 의사가 불필요한 항생제 처방을 하게 되는 경우는 ▲2차 세균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처방하는 경우가 40.9%로
[컨슈머뉴스=김은경 기자] 네이버가 블로그 서비스의 오픈 20주년을 맞아 이벤트 페이지 ‘기록이 쌓이면 뭐든 된다’를 공개하고 지난 20년 간 사용자와 함께 만들어온 주요 서비스 히스토리를 조명했다.이번 이벤트 페이지는 20여 년 동안의 서비스 성장 이력과 규모감을 엿볼 수 있는 각종 데이터를 공개하고, 사용자들이 직접 탄생시킨 주요 기록도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구체적으로 ▲20년간 축적된 데이터로 조명하는 ‘블로그 누적 지표’ ▲서비스 주요 기능 및 아이콘 변천사로 구성된 ‘블로그 서비스 히스토리’ ▲사용자가 남긴 주요 기
[컨슈머뉴스=김정복 기자] ‘의료기기법’에 따라 의료기기 판매업을 신고한 영업자만 판매할 수 있는 의료기기가 최근 중고거래 플랫폼에서 개인간 불법적으로 거래되면서 한국소비자원이 이를 근절하기 위한 캠페인에 나섰다.한국소비자원은 헬스케어 사업자정례협의체 8개사 및 중고거래 플랫폼 3사와 함께 10월 10일부터 한 달간 의료기기 불법 중고거래 근절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개인이 사용하던 의료기기는 소독과 세척, 보관 상태가 취약할 수 있고 세균간염의 위험 및 정확도, 오차 등 성능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그러나 상당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농식품부가 GS25와 협업해 ‘전국민 아침밥 캠페인’을 전개한다. 아침밥을 챙겨먹는 건강한 식습관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아울러 국산 쌀 소비 확대로 쌀가공산업을 육성하고 농가 경영을 지원하기 위해서다. 9월 25일부터 10월 15일까지 전국 약 1만7천개 GS25 편의점에서 아침 6시부터 9시까지 김밥, 삼각김밥, 도시락 등 인기 쌀 가공식품 8종에 대해 500원을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하며, 행사기간 GS25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제품 중 하나인 ‘참치마요 삼각김밥’을 1천원에 먹을 수 있다. 전한영 식량
[컨슈머뉴스=김관수 기자] '세계 아토피피부염의 날'을 맞아 중증 아토피 피부염 환자들이 작가로 참여한 팝업 전시가 서울에서 열린다.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사노피의 한국법인 중 하나인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는 9월 14일부터 17일까지 서울 연남동 '카페스콘'에서 '나의 흠:집 - 가픈 몸에 새겨진 집, 밥, 잠의 기록'이라는 제목으로 중증아토피연합회와 함께 전시를 개최한다.전시에는 래퍼 씨클, 유튜버 정원희 등 중증 아토피피부염을 앓고 있는 환자 5인이 환자로서의 고통과 희망을 주제로 제작한 생성형 인공지능(AI) 드로잉아트가 메이
[컨슈머뉴스=김관수 기자] 서울시 서초구는 9월 16∼17일 '2023 서리풀 페스티벌'을 개최한다.서리풀페스티벌은 서초구의 도심 속 음악 축제로 2015년 처음 열린 후 2019년까지 86만여 명이 찾아온 대표적인 가을 축제다. 2020년부터 코로나19, 수해 등으로 열리지 못하다가 4년 만에 열리게 됐다.올해 주제는 '서초 is the music'이다. 우리나라 클래식 중심지인 서초 일대를 음악으로 물들인다는 의미를 담았다.반포대로 지하철 2호선 서초역부터 서초3동 사거리까지 약 1㎞ 구간이 축제 장소다. 16일 오전 0시부터
[컨슈머뉴스=김은경 기자] 삼성전자가 전혀 새로운 방식의 펀딩 캠페인을 시작했다. ‘비스포크 웨딩펀딩’이다.가을 결혼 성수기를 앞둔 9월 1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진행하는 이 펀딩은 삼성전자가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들에게 무료로 모바일 청첩장을 제공하고, 이 청첩장에 예비부부가 갖고 싶은 신혼가전 리스트를 올리면 이 제품의 가격만큼 하객들이 펀딩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방식이다.펀딩금은 200만원 이하로 송금이 가능하며, 이렇게 펀딩에 참여해 모인 금액은 다음날 신랑과 신부의 카카오페이 지갑으로 송금된다.삼성전자는 이번 웨딩펀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