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고물가시대에 슈퍼마켓 GS더프레시의 365일 채소 할인행사가 인기다. GS더프레시는 지난달 '채소 더 싸게' 행사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35.9% 늘었다고 5일 밝혔다.‘채소 더 싸게’는 고객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덜어주고자 지난해 2월부터 전개하고 있는 365일 할인 행사다.매달 판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이 가장 많이 구매한 채소와 제철 채소 4∼6종을 엄선해 시중 가격 대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지난 3월 할인 품목은 경기 시금치, 다다기오이, 새송이버섯, 깐마늘 등이었다.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농식품부는 3월 들어 정부의 비축 물량 방출, 할당관세 물량 공급 확대, 납품단가 지원 및 할인지원 확대 등 긴급 가격안정대책 추진으로 3월 하순 주요 농축산물의 소비자가격이 전월 대비 사과 16.3%, 대파 37.6% 하락하는 등 전반적으로 하향세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품목별로 보면, 대파 소비자가격은 1㎏에 2,729원으로 전달 하순과 비교해 37.6% 하락했고, 다다기오이는 10개에 9,638원으로 34.9% 떨어졌다.사과 가격은 10개에 2만4,528원으로 전달 하순과 비교해 16.3% 내렸고,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정부가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과일, 시설채소 등의 출하 비용을 지원하고 유통사의 할인 판매를 활성화한다.농식품부는 농산물 가격 안정을 위해 농산물 공급을 관리하고 유통사 납품단가를 지원하기로 했다. 배추, 무 수급 불안에 대비해 이달 중 배추 2천t(톤), 무 6천t을 추가로 비축하고, 가격 상황을 고려해 시장에 방출할 예정이다. 대파의 경우 3월 15일까지 1,500t에 대해 납품단가를 ㎏당 500원씩 지원해 소비자 부담을 직접 낮추기로 했다.오이, 애호박, 청양고추 등 시설채소 75t에
[컨슈머뉴스=김정복 기자] 광주와 전라남도에서 배달도시락에 의한 대형 집단 식중독 사고가 발생했다. 관련 지자체 보건소에 따르면, 5일 10시 기준 식중독 사태로 병원치료를 받았거나 의심 증상을 보이는 식중독 환자는 427명이다. 이들 환자는 광주 광산구(97명)와 북구(10명), 전남 곡성군(142명), 함평균(116명), 장성군(58명), 담양군(4명) 등 여러 지역에서 한꺼번에 발생했다. 환자들은 자체 급식시설이 없는 제조업체에서 일하며, A업체가 배달한 반찬 도시락으로 점심을 먹은 공통점이 있는 것으로 역학조사를 통해 확인됐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요즘은 명절 과일 선물세트도 여러 종류를 섞어 포장하는 혼합 세트가 유행이다. 사과와 배를 혼합하거나 사과와 배 등의 전통적인 과일에 망고, 키위 등 열대과일을 섞어 구성한 선물세트도 많이 볼 수 있다. 혼합 과일 선물세트 가운데 사과는 식물 노화 호르몬인 ‘에틸렌’ 생성량이 많은 과일이어서 다른 과일이나 채소와는 분리해서 따로 보관해야 한다. 과일뿐 아니라 브로콜리, 상추, 오이, 수박, 당근 등 에틸렌에 민감한 채소도 누렇게 색이 변하거나 반점이 생길 수 있는 만큼 사과와 따로 두는 것이 좋다. 과일과
[컨슈머뉴스=박기열 기자] 집중호우와 폭염으로 가격이 급등한 오이를 저렴하게 살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 서울시는 시민들의 밥상물가 부담을 덜기 위해 오이 3만개를 36% 할인된 가격으로 공급한다고 밝혔다. 할인판매 기간은 8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이며, 서울 시내 롯데마트 14곳에서 개당 750원에 판매한다. 7월 말 기준 서울 시내 오이의 평균 소매가격이 1,178원인 점을 고려하면 약 36% 저렴한 수준이다. 가락시장 내 도매시장법인인 동화청과(주)가 공급물량을 최대한 확보해 롯데마트에 공급하고 마진은 최소화했다. 서울
[컨슈머뉴스=김관수 기자] 베트남은 이제 단순한 휴양지가 아니다. 수준 높은 해변과 리조트를 즐기며 이미 친숙해진 음식들을 더욱 맛있게 음미할 수 있는 문화충전 플레이스로 거듭났다. 세계적인 해안 도시 나트랑 그리고 베트남의 뉴페이스 호짬에서 그 이상적 현실을 경험했다. 멜리아 호텔&리조트와 함께 했기에 가능했던 우아한 자연주의적 해안 라이프 경험들. 나트랑의 중심 of 중심멜리아 빈펄 나트랑 엠파이어 Melia Vinpearl Nha Trang Empire‘나짱’, 우리가 흔히 ‘나트랑’이라고 부르는 이 도시를 베트남의 로컬들은
[컨슈머뉴스=이태림 기자] 올들어 소비자물가가 1년전보다 4~5% 올랐다. 전기·수도·가스료가 주도하는 물가상승을 정부가 할인 지원 카드로 잠시 멈춰서게 했지만, 가벼워진 지갑은 소비자들의 시름을 깊게 한다.3월 한달간 펼쳐지는 각종 할인행사를 챙겨 1만원 1장으로 장바구니에 물건 하나를 더 담을 수 있는 지혜를 얻어보자.편의점업계는 물론 대형마트·전통시장 등에서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고 있다.해양수산부는 15일까지 명태·고등어·오징어 3개 품목에 한해 1인당 1만원 한도로 20% 할인 지원한다. 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 등 11개
[컨슈머뉴스=박기열 기자]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프랑스 아페리티프(aperitif, 식전주) 대표 릴레(Lillet)가 프렌치 라이프스타일 편집샵 제인마치 메종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릴레 스페셜 글라스’를 지난 1일 출시했다.프랑스 보르도산의 최고급 화이트 와인 베이스의 릴레와 함께하는 프렌치 라이프 스타일인 아페리티프(aperitif) 문화를 알리기 위해 기획된 스페셜 글라스는 프렌치 무드의 대표 컬러 레드&블루를 활용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감각적인 손글씨로 세계적인 와인 산지 보르도와 프렌치 감성의 대표 도시 파리를 새겼으며,
[컨슈머뉴스=이태림 기자] 교육 출판 전문기업 미래엔의 성인 단행본 출판 브랜드 북폴리오에서 ‘마흔, 더 이상 살찌지 않는 식단’을 출간한다고 27일 밝혔다.사람의 몸은 마흔 즈음이 되면 매우 급격한 변화를 겪게 된다. 이전과 똑같이 먹고 똑같이 운동해도 어김없이 몸이 불어난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바쁜 생활 속에서 배달 음식과 외식 비중이 늘며 스스로 건강한 식단을 챙기는 것이 더욱 힘들어졌다. EBS ‘명의’, KBS ‘생로병사의 비밀’에 출연해 다이어트 명의로 알려진 이지원, 김형미 교수팀은 가장 효율적이고 건강한 다이어트
[컨슈머뉴스=박영신 기자] 우리 맛 연구중심 샘표가 27일 오전 11시부터 네이버 쇼핑 라이브 채널에서 ‘요리에센스 연두 쇼핑 라이브’를 진행한다.샘표는 이번 쇼핑 라이브 방송에서 연두 하나만으로 맛있는 채소 요리를 쉽게 만들 수 있는 간편 레시피를 소개한다. 물과 연두만으로 깊은 맛을 내는 연두밑국물과 전자레인지를 이용해 뚝딱 만드는 ‘애호박계란찜’, 연두새콤양념(연두: 1, 설탕: 1, 식초: 2의 비율로 혼합)으로 시원하게 즐기는 여름 별미 ‘오이미역냉국’, SNS 화제의 레시피 ‘연두 두부구이’까지 완벽하게 정복할 기회다.연
[컨슈머뉴스=김인희 기자] 일 년 중 가장 덥다는 중복이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전국적으로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자 기력 보충을 위해 보양식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보양식을 대표하는 닭고기는 피로 회복에 도움되는 비타민B, 아미노산 등을 함유하고 있으며 그중에서도 닭가슴살과 닭안심살은 고단백 저칼로리에 맛이 담백하고 뼈를 발라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어 사랑받는 부위다.이에 종합식품기업 하림은 닭가슴살과 닭안심살을 활용한 맛있고 든든한 몸보신 레시피를 공개했다. 다이렉트 커머스 플랫폼 ‘글라이드’에서 선보인 ‘신선그대로 IFF
[컨슈머뉴스=박기열 기자] SK바이오사이언스의 일반 공모주 청약에서 64조원의 청약증거금이 몰리면서 신기록을 세웠다. 지난해 SK바이오팜 상장 이후 올해 SK바이오사이언스까지 제약바이오업체의 기업공개(IPO)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급증했다는 분석이 나온다.12일 SBS Biz에 따르면, 오는 18일 상장을 앞둔 SK바이오사이언스 외에도 네오이뮨텍·지아이이노베이션·차백신연구소·바이오다인·엑소코바이오·오상헬스케어·디앤디파마텍·바이젠셀 등이 올해 상장이 유력하다. 특히 하반기엔 또 다른 '대어'로 꼽히는 HK이노엔의 상
[컨슈머뉴스=김지훈 기자] 대파와 양파 가격이 천정부지다. 지난 주말 대형마트에서 대파 한 단 가격이 7000원에 육박했다. 대파 한 단이 6000원을 넘어선 것은 2018년 이후 5년 만이다. 양파 가격도 폭등세다. 전년 같은 기간 2000원 이하이던 양파 1㎏의 소매 가격은 올해 3500원으로 40% 이상 상승했다.대파와 양파 등 농산물 가격이 치솟는 이유는 복합적이다. 7일 전국 도매시장에서 대파 가격은 ㎏당 4890원으로 1개월 전(4067원) 대비 20.2%, 1년 전(719원)보다 580% 상승했다. 지난해 농산물은 긴
괴리율 40% 이상 종목 중 절반 차지코스닥선 5G 관련주 괴리율 높아[컨슈머뉴스=송진하 기자] 15일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유가증권시장에서 증권사들이 제시한 목표주가와 현재 주가의 괴리율(목표주가와 현재 주가의 차이를 현재 주가로 나눈 값)이 가장 큰 종목은 한올바이오파마(009420)(91.44%)인 것으로 나타났다. 증권가에서 기대한 한올바이오파마의 적정주가는 4만 9,200원이지만 10일 종가는 2만 5,700원이었다. 최근 일부 약품의 임상 시험 중단 등 악재로 주가가 단기간에 크게 하락하면서 괴리율이 확대된
[컨슈머뉴스=송진하 기자] T 세포 기반 면역 치료제 개발 기업 네오이뮨텍(대표 양세환)이 8일 금융위원회에 코스닥 상장을 위한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기업공개(IPO)를 본격 추진한다고 이날 밝혔다. 양세환 네오이뮨텍 대표이사는 “현재 회사가 추진 중인 NT-I7의 임상 개발, 사업화 등에 대한 전략적 투자를 위해 지금이 상장의 적기라고 판단했다”면서 “상장을 통해 혁신 신약의 가치와 잠재력을 입증하고 신약개발 성과를 바탕으로 기업가치, 경쟁력을 극대화하는 데 매진하겠다”고 강조했다.기술특례 상장을 추진 중인 네오이뮨텍은 코스닥 상
[컨슈머뉴스=오영주 기자] 겨울철 찬 바람과 건조한 대기로 피부 속 수분을 뺏기기 쉬운 겨울철은 무엇보다 탄탄한 보습 케어가 필수다. 특히 난방기기가 실시간 가동되는 실내에서 장시간 생활하는 아이들은 건조함으로 가려움을 느끼거나 피부를 긁을 수도 있는데, 아이들의 피부는 성인보다 훨씬 민감하고 연약해 이를 방치하면 더욱 큰 피부 문제로 연결될 수 있다. 이에 연약한 아기 피부를 위한 유아 전용 크림부터 아이부터 어른까지 온가족이 함께 쓸 수 있는 보습제까지, 극건조한 날씨에도 끄떡없는 철통보습 아이템을 소개한다. ▶ 아기 피부를 건
[컨슈머뉴스=정진영 기자] 위니아딤채(대표 김혁표)는 한국인이 좋아하는10대 김치 별 맞춤형 숙성보관을 지원하고, 소주 슬러시 보관 기능 등으로 다채로운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을 만족시키는 2021년형 김치냉장고 ‘딤채’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2021년형 딤채는 1인 가구부터 대단위 구성원 가구까지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키는 멀티플렉스 형 모드가 강점이다. 파김치와 오이소박이 등 구체적인 김치 별 숙성 모드를 추가했으며, 김치냉장고에 주류를 보관하는 트렌드를 접목해 소주를 슬러시로 마실 수 있게 보관하는 기능을 탑재하는 등
[컨슈머뉴스=김인희 기자] 한국철도시설공단(이사장 김상균)은 수원시 고색동 지역주민과 학생들의 역사 이용 편의성 제고를 위하여 수원시와 수인선 고색역 출입구 추가설치 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화) 밝혔다.수인선 고색역에는 3개의 역사 출입구가 계획되어 있으나, 고색초등학교 방향(고색역 북측)으로는 출입구 설치계획이 없어 지역주민 및 학생들이 8차선 도로를 횡단하거나 육교를 통해서만 역사 이동이 가능하여 사고발생 위험 및 보행불편이 예상되었다.이에 공단은 수원시와 함께 고색초등학교 인근에 출입구를 추가 설치하여 고색역 북측 지역주민과
[컨슈머뉴스=윤상천 기자] 오리온은 대표 생감자 스낵인 ‘포카칩’, ‘스윙칩’이 지난해 한국, 중국, 베트남 합산 매출 2000억 원을 넘어서며 글로벌 히트를 달성했다고 15일 밝혔다. 누적판매량은 약 3억 8000만 봉에 달한다고.베트남에서는 포카칩(현지명:O′Star)이 전년 대비 약 34% 성장한 매출 219억을 달성하며 3년 연속 현지 생감자 스낵 매출 1위에 올랐다. 스윙칩(현지명:Swing)도 전년 대비 매출이 약 19% 늘며 158억 원을 기록했다. 오리온의 베트남 내 생감자 스낵 시장점유율은 약 37%로, 유수의 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