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GS25가 5월 1일 류인수 한국가양주연구소 소장과 협업한 9,500원짜리 프리미엄 막걸리 '서울실버 리미티드 에디션'을 한정판으로 출시한다.류 소장이 운영하는 서울양조장에서 제조된 이 막걸리는 '힙걸리 프로젝트' 4번째 주자이자 최고급 양조기술 오양주 방식이 적용된 첫 프리미엄 상품이다.오양주는 다섯 번의 담금 과정을 거쳐야만 발효가 완성되는 까다로운 기법으로, 발효에만 한 달이 걸려 대량 생산이 쉽지 않다. 이번에 GS25에서 선보이는 물량도 9천 병에 불과하다.어떤 인공 첨가제도 넣지 않고 우리 쌀과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편의점에서 즉석으로 구워주는 피자도 24시간 구매할 수 있게 됐다.GS리테일은 고피자와 업무협약을 맺고 상반기 중 전국의 250여개 GS25 매장에 고피자를 도입한다. 연말까지는 피자 판매 매장을 1천여 개로 확대할 계획이다. 고피자는 혼자서 먹기 힘든 피자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만든 1인 피자 브랜드다. 반죽 숙성과 성형 시간을 대폭 줄인 도우를 특허받은 오븐에서 빠르게 구워낸다.GS리테일과 고피자는 시범 매장에서 소비자 반응을 확인한 뒤 본격적인 사업 확장을 위해 손을 잡았다.양사는 좁은 편의점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고물가 상황이 지속되면서 편의점의 소비기한 임박 상품이 인기다. 편의점 GS25는 지난 3월 마감 할인으로 등록된 상품 판매 수량이 20∼30대 구매에 힘입어 작년 12월보다 6.7배 증가했다고 4일 밝혔다.'마감 할인'은 GS25 전용 앱인 '우리동네GS'에서 소비기한이 임박한 프레쉬푸드(신선식품)을 최대 4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서비스다.GS25는 고물가와 런치플레이션(런치+인플레이션) 시대에 가성비 있는 편의점 먹거리 수요가 늘면서 마감 할인 상품 판매량도 증가한 것으로 분석했다.마감 할인 상품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편의점들이 대형 식품업체와 손잡고 차별화한 간편식 출시 경쟁을 벌이고 있다.GS25는 CJ제일제당과 협업해 빵에 요리를 담은 새로운 콘셉트의 조리빵 3종을 차례로 선보인다.CJ제일제당 맥스봉이 들어간 소시지빵과 고메 함박스테이크를 활용한 고메함박 브래드를 최근 출시했고 다음 달 초에는 스팸을 담은 빵을 내놓는다.GS25는 최근 밥 대신 빵으로 간편하게 한 끼를 해결하려는 식문화가 보편화하는 데다 차별화한 맛과 품질을 원하는 고객 수요가 높아졌다고 보고 CJ제일제당과의 협업을 진행했다고 설명했다.GS25와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GS25가 '혜자로운 집밥' 도시락 재출시 1주년을 맞아 4월 16일까지 같은 값에 주된 반찬을 최대 47% 늘리는 '혜자가득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GS25는 3월 19일까지 반반제육, 3월 27일∼4월 2일 함박앤돈까스, 4월 10∼16일 통통쏘야 불고기 혜자도시락 반찬을 각각 증량해 기존과 동일한 가격으로 판매한다.GS25가 이번에 진행하는 반찬 증량 이벤트는 가성비를 대표하는 수식어가 된 '혜자'에 '가득'을 더해 '혜자가득 챌린지'로 이름 붙였다.민정환 GS25 FF팀 매니저는 "혜자 브랜드는
[컨슈머뉴스=김정복 기자] 동네 편의점을 통해 유전자검사 연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시대가 열렸다.GS25가 글로벌 유전자 분석 기업 마크로젠과 손잡고 업계 최초로 유전자검사 연계 서비스 상품을 정식 출시했다.GS25가 이번에 선보인 유전자검사 연계 서비스 상품은 마크로젠이 운영하는 건강관리 플랫폼 젠톡의 ‘All 패키지 129’이다. 타액만으로 손쉽게 검사가 가능하며, 피부·모발, 운동, 영양소, 식습관, 건강관리, 개인 특성 등 6개 카테고리 129가지 항목의 최다 유전자검사 분석 결과 등을 받아 볼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삼겹살데이(3월 3일)를 앞두고 유통업계가 삼겹살 할인 판매 경쟁을 벌이고 있다. 먼저, 이마트와 이마트에브리데이, 이마트24 등 이마트 3사는 채널별 고객 선호가 높은 상품으로 삼겹살 등 먹거리 행사를 준비해 ‘삼겹살 연합작전’을 전개한다.이마트는 3월 2∼3일 1등급 삼겹살과 목심 국내산 냉장 상품을 100g당 1,180원에 1인당 2팩 한정으로 판매한다.또 3월 1∼7일 일주일간 칼집, 무항생제, 얼룩도야지 등의 브랜드 삼겹살을 행사 카드로 결제하면 40% 할인한다.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은 3월 3일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지난해 경기 침체와 고물가 영향으로 유통업체 자체 브랜드(PB) 상품 매출이 큰 폭으로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이는 대한상공회의소가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닐슨아이큐(NIQ)를 통해 오프라인 소매점 약 6,500곳의 2022년 4분기∼2023년 3분기 1년간의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다. PB는 유통업체가 제조업체와 협력해 생산한 뒤 자체 브랜드로 내놓으면서 마케팅·유통 비용을 줄이고 소비자 가격을 낮춘 상품이다. 이마트 노브랜드, 롯데 온리프라이스, GS25 유어스 등이 대표적이다.조사 결과 국내 PB 상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GS25가 프리미엄 보양식 상품을 잇따라 출시한다. 지난해 12월 1탄으로 ‘유어스명품갈비탕’을 출시한 데 이어 2월에 2탄으로 ‘유어스명품염소전골’을 선보이고, 3월에는 3탄 ‘고급장어추어탕’을 출시할 예정이다. 2월 1일 출시하는 '유어스명품염소전골'은 전자레인지 사용으로 푹 삶은 염소 고기와 감칠맛 나는 국물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GS25는 1월 말까지 '유어스명품갈비탕'을 원플러스원(1+1) 판매하고, 2월에는 '유어스명품갈비탕'과 '유어스명품염소전골'을 1+1 교차 증정한다.GS25는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지속적으로 치킨 가격을 올리면서 ‘치킨플레이션’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치킨 가격이 고공행진을 하자 대형마트나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냉동 치킨과 즉석조리 치킨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마트와 롯데마트에서는 지난 한 해 냉동 치킨 상품군 매출이 각각 18%와 25% 증가했다. 홈플러스의 경우 지난해 12월부터 1월 7일까지 오프라인 매장의 냉동치킨류 매출이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13% 증가했고, 같은 기간 온라인 주문 매출은 34%나 늘었다. 대형마트 델리 코너의 즉석조리 치킨도 지난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GS25가 12월 15일 대표 치킨 상품인 ‘쏜살치킨’을 리뉴얼하면서 가격을 기존 1만3천원에서 1만1,900원으로 낮췄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원재료도 가슴살 부위에서 100% 다리살로 변경해 더욱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했다. GS25는 배달 수요를 잡기 위해 새로 출시되는 15일부터 31일까지 ‘우리동네GS’에서 배달과 픽업 주문 시 4천원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또 내년에는 주말 외식 수요를 고려해 매주 금·토·일 배달과 픽업 주문 시 4천원 할인을 상시 적용한다. 편의
[컨슈머뉴스=이태림 기자] GS25가 전용 앱 ‘우리동네GS’를 통해 소비기한이 임박한 도시락, 김밥 등 신선식품을 최대 45% 할인 판매하는 ‘마감할인’ 서비스를 27일부터 시작한다. 각 매장에서 소비기한이 임박한 먹거리가 발생하면 ‘우리동네GS’ 앱 내 ‘마감할인’ 서비스 메뉴를 통해 해당 상품이 할인된 가격으로 자동 노출된다. 별도 등록 과정 없이 ‘판매할 상품’, ‘할인가’, ‘픽업 시간’ 등이 시스템으로 계산돼 자동 노출되는 방식이다. ‘마감할인’ 대상 품목은 도시락이나 김밥, 주먹밥, 햄버거, 샌드위치 등 타임 바코드 운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가격은 그대로인데 용량을 줄여 소비자들을 우롱하는 이른바 ‘슈링크플레이션’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된 가운데, 거꾸로 용량을 늘리고도 가격을 오히려 낮춘 제품도 출시돼 소비자들의 관심을 끈다. GS25가 중량은 늘리고 가격은 낮춘 PB 용기면 ‘유어스면왕’이 그 주인공이다. ‘면왕’은 편의점 유사 NB 용기면(소컵, 86g) 대비 중량은 22% 늘리고, 가격은 1천원 아래로 낮춘 것이 특징이다. 중량은 105g까지 늘렸고, 가격은 GS25에서 판매하는 용기면 중 최저가인 990원이다. GS25의 구독 서비스
[컨슈머뉴스=김소희 기자] 집 근처에 있는 편의점에서도 가전제품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게 됐다. GS25는 11월 13일부터 연말까지 100여 개의 겨울 가전제품과 리빙 상품을 최대 45% 할인하는 ‘리빙&가전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를 개최한다. 행사에서는 온풍기와 가습기 등 온열 가전부터 TV, 노트북, 청소기, 골드바 등 기존에 편의점에서는 찾기 어려웠던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전국 GS25 매장에서 예약 주문하면 집으로 배송받을 수 있다. 행사 상품 중 14개 대표 상품은 19일까지 모바일 앱 ‘우리동네GS25’에서 사전 예
[컨슈머뉴스=김소희 기자] GS25가 10월 즉석조리식품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붕어빵이 전체 83종의 즉석조리식품 중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2위인 군고구마보다 87.1%, 3위인 즉석고래사사각어묵보다 157.8% 더 팔려 전통적인 동절기 즉석식품들의 판매량을 크게 뛰어넘으며 단숨에 겨울 대표 상품에 등극했다. GS25가 ‘즉석붕어빵’ 출시에 이어 ‘미니붕어빵’과 ‘즉석슈크림붕어빵’을 한 달 간격으로 연이어 선보인 것도 붕어빵 판매 실적에 영향을 줬다. GS25는 11월 한 달간 즉석붕어빵을 1,200원에서 1,000원에, 즉석슈크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편의점 GS25가 창억떡집과 손잡고 10월 18일 선보인 ‘호박인절미소보로’가 출시 직후 전체 빵 카테고리 매출 1위에 등극했다.입고 즉시 모두 판매되는 ‘품절템’ 반열에 등극하며 ‘편저트’(편의점+디저트) 메가 히트 상품인 생크림 빵은 물론 동절기 대표 간식으로 출시돼 매년 4분기 빵 분류 최고 매출을 올리는 호빵 실적까지 단숨에 넘어섰다.‘호박인절미소보로’는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트렌드에 힘입어 GS25가 떡과 빵을 조합한 이른바 ‘떡빵’ 콘셉트로 기획한 차별화 디저트 상품이다.기대 이상의
[컨슈머뉴스=김졍복 기자] 편의점 GS25에서 판매하는 PB(자체 브랜드) 상품을 포함한 '그릭요거트' 제품 3종이 기준치를 초과한 대장균군 검출로 판매중지·회수됐다.31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축산물가공업체인 '쿠오레디파파'에 대한 정부 수거검사에서 소비기한이 11월 1일인 '베이글 그릭요거트'와 '카이막 그릭요거트', 소비기한 11월 6일인 '참좋은 그릭요거트 플레인' 등 이 회사 제품 3종이 대장균군 부적합 판정을 받았다.이 가운데 베이글 그릭요거트와 카이막 그릭요거트는 포장에 유통전문판매원으로 'GS리테일'이 명시돼 있
[컨슈머뉴스=박기열 기자] 은행에서 줄이고 있는 ATM(현금 자동 입출금기)을 편의점에서는 설치를 늘리고 있어 금융 소비자들의 편의 제공에 앞장서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금융 업계에 따르면 4대(KB국민·신한·우리·하나) 은행의 ATM 수는 2020년 1만 9,057대에서 올해 9월 기준 1만 6,215대로 2,842개나 줄었다. 최근 현금 사용 감소와 온라인 뱅킹 활성화로 은행들이 디지털 서비스로의 전환을 모색하고 있는 결과라고 볼 수 있다.반면, GS25의 ATM 설치 점포 수는 업계 최다로 2020년 1만 1,602점에서 앨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GS25가 창억떡집과 손잡고 홈쇼핑에서 완판을 이어가고 있는 창억떡에 베이커리를 결합한 △창억떡호박인절미소보로 △창억떡통팥찰떡빵 신상품 2종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전남 광주시 소재의 창억떡집은 1965년 동네 떡집으로 출발해 명성을 쌓아오다 2016년부터 홈쇼핑에 상품을 론칭해 48회에 걸쳐 완판을 기록했고, 온라인 판매까지 영역을 확대하며 연간 매출 250억원의 강소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GS25는 창억떡호박인절미소보로에 창억떡집의 베스트 상품인 호박인절미를 소보로빵 안에 그대로 담았고, 창억떡통팥찰떡빵에
[컨슈머뉴스=김은경 기자] 카카오페이가 풍요로운 가을을 맞아 10월 한 달간 전국 편의점에서 카카오페이로 다양한 먹거리를 구매하면 최대 50%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을 준비했다.편의점에서 카카오페이로 처음 결제하는 소비자라면 쿠폰 혜택을 받을 수 있다. 10월 한 달간 CU, GS25, 미니스톱,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등 모든 편의점에서 카카오페이머니로 5,000원 이상 첫 결제 시 사용 가능한 1,000원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쿠폰은 카카오페이앱 결제 전용이며 카카오페이앱의 '혜택' 탭 이벤트 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