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뉴스=이태림 기자] 제23회 전주국제영화제가 공식 포스터를 전격 공개했다.올해 포스터는 영사기가 스크린에 빛을 투사할 때 나타나는 삼각형을 모티브로 역동성을 강조했다. 영사기의 빛을 형상화한 삼각형을 기본으로 삼아, ‘전주(JEONJU)’의 이니셜인 ‘J’를 나타내고 영화제 개최 횟수인 숫자 ‘23’을 형상화했다.전주국제영화제는 2020년 이래 ‘전주’의 이니셜 ‘J’를 메인 비주얼로 내세워 도시브랜드를 부각하는 공식 포스터를 선보이고 있다.특히 포스터의 키 비주얼로 영사기의 빛을 형상화한 점이 눈길을 끈다. 이에 대해 전주
[컨슈머뉴스=김현지 기자] 노브랜드, 피코크 등을 성공적으로 안착시킨 신세계가 새로운 사업에 나선다. 바로 정용진 부회장을 본 따 만든 캐릭터 '제이릴라' 사업이다. 제이릴라는 제이릴라는 정 부회장의 영어 이니셜 J와 고릴라를 합친 캐릭터며 ‘화성에서 태어난 요리를 좋아하는 고릴라’라는 세계관을 갖고 있다. 정 부회장은 줄곧 새로운 사업을 도전해왔다. 독특한 아이템과 과감함으로 큰 반응을 이끌기도 했지만, 런칭 초기에만 반짝 반응을 끌고 철수한 아이템도 많다. 야심차게 시작했지만 처참한 끝을 봤던 사업에는 삐애로쇼핑,
[컨슈머뉴스=김지훈 기자] 생활문화기업 LF(대표 오규식)의 액세서리 브랜드 ‘헤지스액세서리(HAZZYS ACCESSORIES)’가 브랜드 탄생 20주년을 기념하는 ‘H20(에이치이공)’ 컬렉션을 9일 본격 출시한다. 헤지스액세서리가 올 봄 시즌 ‘헤리아토’ 신규 패턴 개발에 이어, 올 겨울 시즌 H20 컬렉션을 출시하며 20주년을 맞은 브랜드의 헤리티지 강화에 나선다. 고급스럽고 현대적인 감각이 돋보이는 H20 컬렉션은 견고한 H로고 장식을 중앙에 배치해 브랜드 정체성을 강조한 상징적인 아이템이다. 헤지스를 나타내는 변혁적인 ‘H
[컨슈머뉴스=이대열 기자]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이 글로벌 은행 SC제일은행(은행장 박종복)과 손잡고 시중은행 최초로 5G 양자보안 금융거래 서비스를 선보인다. 시중은행 최초로 SC제일은행 모바일 OTP 서비스에 SKT 양자보안 적용세계 최초 양자보안 스마트폰 ‘갤럭시 A 퀀텀’ 이용자는 17일부터 SC제일은행 모바일뱅킹 앱에서 양자보안 기반의 모바일 OTP(6자리 숫자)*로 비대면 가입, 계좌 개설, 송금 등 다양한 금융 거래를 안전하게 할 수 있다.스마트폰 내 모바일 OTP 공동앱 또는 금융기관 앱에서 일회용 인증번호
[컨슈머뉴스=박기열 기자] 이제 각종 민원에 필요한 공공증명서를 스마트폰 앱에서 편리하게 발급받고 공공기관과 기업에 제출도 할 수 있다.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은 DID 앱 이니셜(initial)을 통해 전자증명서를 발급하고 유통하는 전자문서지갑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이니셜’ 전자문서 지갑 서비스는 지난 9월 SKT와 행정안전부가 체결한 전자증명서 발급∙유통시스템 이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개발되었으며, 스마트폰에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행정안전부가 운영하는 정부24와 ‘이니셜’ 앱을 연동하는
[컨슈머뉴스=김인희 기자] 기분 좋아지는 핑크빛 감성을 선사하는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 에뛰드와 뷰티 크리에이터 ‘레오제이’가 함께 진행한 네이버 쇼핑 라이브가 방송 시작 5분 만에 2,000개를 완판하는 쾌거를 이뤘다.이번 네이버 라이브 방송은 에뛰드 가을 신상 팔레트 레더샵 출시를 기념하여 레오제이와 함께 스페셜 키트를 구성하여 진행되었다. 이번 방송은 레더샵 팔레트를 사전에 사용해본 뷰티 크리에이터 레오제이가 직접 브랜드에 키트 구성을 제안하고 네고를 진행하여 더욱 화제가 되었다.레오제이 키트는 가죽 공방 도구류를 모티브로 한
[컨슈머뉴스=송진하 기자] 달콤한 상상으로 트렌드를 만들어 나가며 즐거운 화장놀이 문화를 전파하는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 '에뛰드’(www.etude.com)가 F/W 컬렉션으로 시크하면서도 고급진 레더 브라운 컬러를 담은 '레더샵 컬렉션’을 출시한다.최근 다양한 가죽 소재를 활용한 패션 아이템들이 2020 F/W 트렌드로 눈길을 끌고 있다. 이에 에뛰드에서도 가죽 모티브의 섀도우 팔레트와 립 제품을 출시했다. 에뛰드 ‘레더샵 컬렉션’은 가죽 공방 도구류를 모티브로 하여 시크하면서 고급진 레더 브라운 컬러의 메이크업
[컨슈머뉴스=오영주 기자] 생활문화기업 LF(대표 오규식)의 어반 브리티시 골프웨어 브랜드 ‘헤지스골프(HAZZYS GOLF)’가 올 가을 필드 위를 점령할 신제품을 본격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헤지스골프는 ‘클래식의 재해석’을 시즌 테마로 정하고, 정교한 디자인과 뛰어난 퍼포먼스 기능을 동시에 갖춘 골프웨어를 선보인다. 전통적인 골프웨어를 헤지스골프만의 감각으로 재해석했으며 부드러운 파스텔톤부터 강렬한 원색까지 컬러 스펙트럼을 한층 넓혔다. 글렌 체크, 아가일 체크 등 복고풍의 체크부터 변칙적인 스트라이프, 브랜드 로고를 활용한
[컨슈머뉴스=김인희 기자]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이 공개한 양자보안 5G 스마트폰 ‘갤럭시 A 퀀텀’이 SK텔레콤에서 기 출시된 갤럭시 A 시리즈 가운데 최대 예약 판매량을 기록하며 흥행 조짐을 보이고 있다.5월15일부터 20일까지 총 6일간 예약 판매를 진행한 결과, ‘갤럭시 A 퀀텀’ 예약 판매량은 지난해 출시된 전용폰 갤럭시 A80* 예약 판매량의 약 3배에 달했다. ‘갤럭시 A 퀀텀’은 오는 22일 공식 출시되며, 공시지원금은 출시 당일 확인 가능하다. (갤럭시 A80 : 출고가 59만9500원, 2019년 11월
[컨슈머뉴스=윤상천 기자] 헬스 테크놀로지 분야 선도기업 ㈜필립스코리아(대표 김동희)의 프리미엄 구강헬스케어 브랜드 소닉케어(Sonicare)가 초프리미엄 음파칫솔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 루나블루 에디션’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영문 각인 서비스를 무료 제공한다. 해당 이벤트는 오는 6월 12일까지 롯데홈쇼핑 온라인 쇼핑몰 ‘롯데아이몰’에서 진행된다.이번 이벤트를 통해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 루나블루 에디션’을 구입한 후 각인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은 본체 핸들 뒷면에 자신이 원하는 영문 이니셜 또는 이름을 새길 수 있다. 이름과 성을
[컨슈머뉴스=정성환 기자] 유창근 현대상선 대표가 회사명에서 ‘현대(HYUNDAI)’를 떼고 ‘HMM’으로 단일화하기로 방침을 정했다. 급격한 사명 교체로 인한 혼란을 줄이기 위해 당분간은 현대상선과 HMM을 혼용하는 형태로 유지하지만, 점진적으로 HMM만 사용한다는 계획이다.현대상선 관계자는 “HMM은 현대상선 영문 이니셜 ‘HYUNDAI MERCHANT MARINE’에서 따오긴 했지만 제3의 사명으로 바꾸는 것보다 기존 HMM을 사용하자는 쪽으로 의견이 모아졌다”며 “각 사업부별 직원들을 대상으로 의견을 취합해 결정했다”고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