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뉴스=김소희 기자] LG유플러스가 4월 26일 1020세대를 겨냥한 실속형 스마트폰 '갤럭시 버디3'를 단독 출시한다.갤럭시 버디는 지난 2021년 첫선을 보인 U+ 전용 5G 스마트폰 시리즈다. 이번에 출시되는 갤럭시 버디3는 갤럭시 A15 5G 모델을 기반으로 블루 블랙, 라이트 블루, 옐로우 등 3가지 색상으로 나왔다. 출고가는 39만 9천원이다.미디어와 소셜미디어, 게임 이용이 많은 10대의 수요를 반영해 6.5인치 FHD+ 대화면 디스플레이, 최대 5천만 화소 트리플 카메라, 128GB 내장메모리, 6GB 램, 5천
[컨슈머뉴스=김소희 기자] 음식배달업체들의 '무료 배달' 경쟁이 격화되고 있다.배달앱 요기요는 전국 앱 이용자를 대상으로 배달비 없이 음식을 주문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요기요는 이날부터 요기요 앱 내 '요기배달'(실속배달·한집배달)로 최소 1만5천원 이상을 주문하면 음식을 무료 배송하기로 했다.묶음 배달이 아닌 한집 배달의 경우에도 배달비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 고객이 별도 배달비 무료 쿠폰을 내려받을 필요도 없다.이에 더해 가게별 할인 쿠폰과 프랜차이즈 '즉시 할인'도 중복으로 적용된다.요기요는 무료 배달 멤버
[컨슈머뉴스=박기열 기자] 삼성화재가 반려견을 위한 다이렉트 전용 상품인 '착한펫보험'을 출시했다.이 상품은 반려견의 입·통원의료비 및 수술비, 펫장례 서비스 지원금 등을 종합적으로 보장한다.이 상품은 보장 범위별 특약을 세분화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수술 당일 의료비만 보장하는 '실속형' 플랜은 월 최저 보험료 1만원대로 가입할 수 있다. 다양한 보장을 원하는 고객은 반려견 의료비, 배상책임 등을 포함한 '고급형' 플랜에 가입하면 된다.특약 가입 후 보험기간 중 반려견이 사망하면 보험금 또는 삼성화재 전용 장례
[컨슈머뉴스=김소희 기자] KT에 이어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도 3만 원대 5세대 이동통신(5G) 요금제를 3월 28일부터 시장에 선보인다.청년 대상 혜택을 늘리고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할인 혜택도 준비했다.SK텔레콤은 실속 있는 통신 서비스 이용자를 위해 5G 요금제를 기존 43종에서 49종으로 늘리는 요금제 개편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먼저 월 3만9천 원에 데이터 6GB를 제공하는 '컴팩트'와 월 4만5천 원에 데이터 8GB를 제공하는 '컴팩트플러스' 등 요금제 두 종을 28일 출시한다.월 2만7천 원에 데이터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삼겹살데이(3월 3일)를 앞두고 유통업계가 삼겹살 할인 판매 경쟁을 벌이고 있다. 먼저, 이마트와 이마트에브리데이, 이마트24 등 이마트 3사는 채널별 고객 선호가 높은 상품으로 삼겹살 등 먹거리 행사를 준비해 ‘삼겹살 연합작전’을 전개한다.이마트는 3월 2∼3일 1등급 삼겹살과 목심 국내산 냉장 상품을 100g당 1,180원에 1인당 2팩 한정으로 판매한다.또 3월 1∼7일 일주일간 칼집, 무항생제, 얼룩도야지 등의 브랜드 삼겹살을 행사 카드로 결제하면 40% 할인한다.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은 3월 3일
[컨슈머뉴스=이태림 기자] 서울시가 저출생 극복을 위한 ‘탄생응원 서울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예비부부의 결혼식장 예약난과 고비용 부담을 해소하고자 ‘서울시 주요시설을 활용한 결혼식’ 사업을 올해 대폭 확대 강화한다. 서울시는 지난해 24개 공공시설을 개방하고 장소별 전문 결혼업체 지정을 통해 29건의 결혼식을 지원했고, 올해는 현재 77쌍의 커플이 결혼식을 앞두고 있다. 올해 달라지는 점은 ▲미술관·야회·한옥 등 신청자 선호도를 반영한 공공예식장 확대(24→28개소) ▲공공예식장 결혼식 표준가격안 및 1일2식 도입으로 비용 절감 추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지난해 경기 침체와 고물가 영향으로 유통업체 자체 브랜드(PB) 상품 매출이 큰 폭으로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이는 대한상공회의소가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닐슨아이큐(NIQ)를 통해 오프라인 소매점 약 6,500곳의 2022년 4분기∼2023년 3분기 1년간의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다. PB는 유통업체가 제조업체와 협력해 생산한 뒤 자체 브랜드로 내놓으면서 마케팅·유통 비용을 줄이고 소비자 가격을 낮춘 상품이다. 이마트 노브랜드, 롯데 온리프라이스, GS25 유어스 등이 대표적이다.조사 결과 국내 PB 상
[컨슈머뉴스=이태림 기자] 위메프가 경기 불황으로 초저가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는 점을 고려해 1만원 이하의 초저가 패션 상품을 판매하는 ‘99샵’을 신설했다. 99샵에서는 1만원이 넘지 않는 실속형 패션·잡화 제품 600여 개를 한자리에서 선보인다. 매일 990원짜리 초특가 상품을 소개하고 1월 11일까지는 최대 79%까지 할인하는 클리어런스 행사도 연다.
[컨슈머뉴스=김소희 기자] 이마트와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들이 12월 21일부터 내년 설날(2월 10일) 선물세트 사전예약을 개시한다. 이마트는 12월 21일부터 내년 1월 26일까지 선물세트 사전예약을 시작한다. 인기 품목 한우세트의 경우 10만원대 세트 물량을 대폭 늘리는 동시에 스테디셀러 한우세트에 대해서는 올해 설 대비 가격을 낮췄다. 과일 세트 중 수요가 높은 샤인머스캣 세트의 경우 5만원대 이하 물량을 50% 늘렸으며, 샤인머스캣이 포함된 일부 혼합 세트의 경우 지난 설 대비 가격을 인하했다. 통조림/조미료 세트도 3~4만
[컨슈머뉴스=김소희 기자] 피코크가 ‘애호박 돼지찌개’, ‘고추잡채&꽃빵’, ‘콩아물 불고기’, ‘돼지고기 김치찜’ 등 밀키트 4종을 각각 9,9980원에 판매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들 상품은 기존 유사 상품을 실속형 밀키트로 리뉴얼 출시한 것으로, 2인분 기준 중량이므로 1인분에 5천원 미만이어서 기존 제품보다 최대 33%까지 저렴해졌다. 기존 국/탕류 중심이던 1만원 미만 밀키트의 범위를 일품 요리류로 확장함으로써 지속적인 물가상승 상황 속에서도 다양한 메뉴를 부담 없는 가격에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실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고물가와 고금리, 고환율 등 이른바 3고(高) 현상이 농식품 소비에 어떤 영향을 미쳤을까? 농촌진흥청이 소비자 패널 1,500가구의 농식품 가계부 자료를 활용해 분석해봤다. 분석 결과, 물가가 급격히 상승한 최근 3년간 가구당 전체 농축수산물 구매액은 1.4% 줄었으나 과일은 9.3%나 감소했고, 채소도 6.9% 감소한 것으로 나타나 고물가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은 것으로 분석됐다. 물가상승률은 채소, 축산물, 과일 순으로 높았지만, 과일의 구매액이 가장 큰 폭으로 감소해 소비자는 물가가 오르면 농축산물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요즘은 명절 때 힘들게 집에서 상차림 음식을 준비하지 않아도 완제품으로 된 차례상 음식을 쉽게 구할 수 있어 며느리를 비롯한 주부들의 일손을 크게 덜어주고 있다. 올 추석에도 이를 겨냥한 유통업체와 식품업체의 상품들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집반찬연구소와 함께 표준 차례상을 기준으로 소고기 뭇국과 고기산적, 동그랭땡, 동태전, 나물류, 약과 등으로 구성된 간편 상차림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지역별 특색을 고려해 ‘경상도 차례상 선물세트’에는 기본 차례 음식 외에 돌문어가 추가되고, ‘전라도 차례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대형마트는 벌써 추석 명절 분위기가 시작됐다. 이마트와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 3사는 9월 말 추석 연휴를 앞두고 벌써 선물세트 예약판매에 돌입했기 때문이다. 이마트는 8월 10일부터 9월 18일까지 모든 점포에서 추석 선물세트 예약판매 행사를 한다. 고물가 상황을 고려해 저렴한 실속 세트와 최근 선물 트렌드를 반영한 차별화 상품을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인기 과일은 샤인머스캣 세트는 5만원 미만 물량을 확대했고, 육류도 한우·양념육·돈육 등 가성비 세트 7종을 새로 선보인다. 가공식품의 경우 프
[CEONEWS=이태림 기자] 글로벌 헬스케어 그룹 바디프랜드가 추석을 맞아 안마의자 할인, 2+1 증정 등 풍성한 혜택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이번 프로모션은 최근 출시한 신제품 로봇형 안마의자 ‘팬텀 로보’, 스테디셀러 ‘더(The) 시리즈(더파라오, 더팬텀)’을 포함해 구매가 420만 원 이상 제품을 대상으로 가족, 친구, 연인 등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풍성한 한가위를 맞이하시라는 의미를 담았다.구매 시 ▲정상가 기준 8% 할인 ▲추가 10만원 할인 ▲제휴 카드 할인 총 세 번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렌탈 시 최대 3단계로 마
[CEONEWS=박기열 기자] 정관장 직영 온라인몰 ‘정관장몰(정몰)’에서 추석을 맞이하여 ‘정관장과 함께라면 추석, 즐거운 Holiday’ 프로모션을 9월 14일까지 진행한다.정몰은 정관장 추석 프로모션과 연계하여 ‘홍삼정 에브리타임’, ‘홍삼톤골드’, ‘활기력’, ‘화애락진’ 등 정관장 인기제품에 대해 각종 구매혜택을 제공한다.‘추석네컷’, ‘홀리한 쿠폰 패키지’, ‘원데이 딜’ 등 추가 이벤트를 마련하여 추석 선물을 준비하려는 소비자들을 위해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추석네컷’은 손석구, 박은빈 등 정관장 모델을 포토프레임으
[CEONEWS=이태림 기자] KGC인삼공사 정관장 직영 온라인몰인 ‘정관장몰(정몰)’에서 5주년을 기념하여 오는 8월 7일까지 ‘정관장몰, 생일이 애5’프로모션을 진행한다.이번 프로모션은 여름 시즌이슈와 연계하여 ‘에브리타임’, ‘화애락’, ‘활기력’, ‘홍이장군’ 등 정관장 인기제품을 비롯하여 다양한 상품에 대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카카오톡 선물하기 건강부문 1위를 차지한 ‘정관장 활기력’을 구매하면 추첨을 통해‘2022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 티켓을 제공한다. 특히, 올해는 거리두기 완화에 따라 숀(SHAUN), 레이든, 설
[컨슈머뉴스=김종학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코로나19 영향 및 사회적인 이슈로 인해 커지는 물가 상승에 대응해 대한민국 국민의 부담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국민 물가 안정 프로젝트 ‘실속 시리즈’ 상품 출시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먼저, GS25는 이달 말까지 국민의 대표 먹거리인 김밥에 대해 가격은 낮추고 양은 증량한 가성비 만점의 실속 김밥 △실속정통왕김밥 △실속삼겹왕김밥 △실속커플SET김밥 3종을 선보인다.GS25는 날로 커지는 물가 상승의 부담 속에서 든든한 한 끼를 제공하겠다는 마음을 담아 편의점 대
[컨슈머뉴스=박기열 기자] 유한양행이 수입하는 '암앤해머(ARM&HAMMER)'가 SK스토아의 ‘더라이프샵’에서 12일 론칭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론칭 방송에서는 탁월한 세척력을 자랑하는 암앤해머의 세탁 세제 클린버스트 2.21ℓ 8통 구성과 함께 10% 할인 혜택까지 만날 수 있다. 또 다음 달 2월 21일로 예정돼 있는 방송에서는 30일 무료 체험까지 제공하는 등 더 특별한 구성을 준비하고 있다. 더라이프샵은 2018년 말 첫선을 보인 SK스토아의 대표 리빙 전문 프로그램이다.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은 제품들을 소개하며
[컨슈머뉴스=김종학 기자] 퍼시스그룹의 생활가구 전문 브랜드 일룸이 LG전자 베스트샵과 함께 '일룸XLG전자 베스트샵 라이프스타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일룸은 새해맞이, 신학기, 이사 등의 이유로 가구와 가전을 동시에 구매해야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LG전자 베스트샵과 제휴를 맺고, 각 브랜드의 전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하는 혜택을 마련했다. 일룸은 더욱 많은 고객에게 브랜드와 제품의 체험 및 구매 기회를 제공하고자 전국 매장에서 이벤트를 실시한다.'일룸XLG전자 베스트샵 라이프스타일 프로모션'은 양 사 브랜드의
[컨슈머뉴스=이태림 기자] 추석이 다가오면서 다양한 추석 선물 세트 출시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올해는 프리미엄 선물들이 눈에 띄게 늘고 있다.이는 여전히 계속되는 코로나로 직접 방문이 어려운 만큼 정성을 담은 선물을 구매하려는 경향과 보복소비 트렌드 때문이다. 이로 인해 유통업계에선 전통적인 프리미엄 선물인 한우 선물세트 출시로 고객 잡기에 나서고 있다.종합식품기업 '이연에프엔씨'는 홍성군과 홍성 한우를 생산하는 아토한우영농조합과 업무협약을 맺고 홍성 한우 선물세트를 출시했다.홍성한우는 국내 최대 축산업의 중심에 있어 안정된 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