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뉴스=김소희 기자] Web3 엔터테인먼트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하는 Fellaz가 글로벌 버츄얼 아이돌을 론칭한다고 5일 밝혔다. 업체 측에 따르면, ‘Meta Miu’는 Fellaz 유니버스를 구성하는 첫 번째 프로젝트로 메타버스 및 디지털 세계에서 활동하는 가상의 캐릭터를 만들고 이를 아이돌 컨셉으로 데뷔시키는 프로젝트다. 그 주인공인 ‘Miu’의 Pre-Debut가 10월 5일로 확정되었다.Fellaz는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Web3 프로젝트로서, 세계적인 EDM 페스티벌인 울트라 뮤직 페스티벌과 파트너십을 통해 울트라
[컨슈머뉴스=김관수 기자] 보이 그룹 엔하이픈 콜라보레이션 웹툰인 '다크문: 달의 제단'(이하 다크문)을 오프라인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됐다.하이브는 오리지널 스토리 '다크문'의 지적재산(IP)을 롯데월드 어드벤처, 의류 브랜드 스파오 등과 협업해 확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9월 1일부터 10월 22일까지 롯데월드에서 '다크문' 테마로 축제가 열린다.롯데월드 매직캐슬로 이어지는 다리는 붉은 조명으로 꾸며 '다크문' 브릿지로 만들고, 매직캐슬에는 '다크문' 팝업스토어와 포토월을 마련한다.방문객은 누구나 웹툰 속 배경인 드셀리
[컨슈머뉴스=김관수 기자] 글로벌 숏폼 동영상 플랫폼 틱톡은 한국에서 올여름 가장 많이 생성된 음원 기반 콘텐츠는 뉴진스의 '슈퍼 샤이'(Super Shy)라고 밝혔다.틱톡은 앱 내에서 영상 창작에 사용된 음원 데이터를 기준으로 '올해의 여름 노래' 리스트를 발표했다. 글로벌 및 국가별로 1위부터 10위까지 공개된 '올해의 여름 노래' 리스트는 틱톡에서 올해 6~8월 약 3개월간 해당 음원을 사용해 만들어진 영상의 총생성량에 기반해 선정됐다.글로벌 통합 1위는 틱톡에서 가사를 표현한 손댄스 챌린지로 인기가 급부상한 메이 스티븐스의
[컨슈머뉴스=엄금희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슈가(본명 민윤기)가 삼성전자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Z폴드5' 1호 제품의 주인공이 됐다.삼성전자는 28일 공식 소셜미디어(SNS) 계정에 노태문 모바일경험(MX)사업부장(사장)과 슈가가 나란히 찍은 사진과 함께 이러한 사실을 공개했다.슈가는 지난 7월 26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COEX)에서 열린 삼성전자의 신제품 공개 행사 '갤럭시 언팩'에 참석했는데 이날 제품을 수령한 것으로 보인다.슈가는 가요계에서 가장 유명한 갤럭시 이용자 가운데 하나다. 그는 공연에 다닐 때마다
[컨슈머뉴스=김은경 기자] 인기 버추얼 걸그룹 소재로 기대를 모은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웹툰 ‘마법소녀 이세계아이돌’ 관련 콘텐츠가 카카오웹툰과 카카오페이지, 뮤직 플랫폼 멜론, 카카오 이모티콘 등에서 각종 기록을 세우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6월 21일 론칭한 웹툰 ‘마법소녀 이세계아이돌’이 카카오웹툰과 카카오페이지에서 주간 1위를 기록했다. 웹툰 공개를 기념해 제작된 ‘마법소녀 이세계아이돌’의 OST ‘LOCKDOWN’은 발매 24시간 내 1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버튜버 아티스트 최초로 ‘멜론의 전당’에 오르는 진기록을 썼다. 공
[CEONEWS=이대열 기자] ㈜넥슨은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와 글로벌 슈퍼스타 방탄소년단 멤버 진의 컬래버레이션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이번 컬래버는 ‘메이플스토리’의 오랜 진성 게이머로 알려진 방탄소년단 진이 ‘메이플스토리’ 기획팀에 일일 인턴으로 입사하는 콘셉트로 진행된다. 넥슨은 진의 ‘메이플스토리’ 기획팀 합류와 이후의 회사생활 에피소드를 웹 예능 콘텐츠 ‘출근용사 김석진’을 통해 ‘메이플스토리’ 공식 유튜브 채널에 순차 선보일 계획이다. 앞서 10일 방탄소년단 진이 넥슨 사옥으로 출근하는 모습을 담은 1차 티저 영
[CEONEWS=이태림 기자] 삼양식품은 전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불닭브랜드(면 제품)의 누적 판매량이 40억개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전 세계인 2명 중 1명은 불닭볶음면을 먹은 셈이다. 2012년 처음 출시된 불닭볶음면은 까르보불닭볶음면, 짜장불닭볶음면 등 다양한 시리즈 제품을 선보이며 출시후 10년간 폭발적인 성장을 이뤄냈고, 2017년 누적 판매량 10억개, 2019년 20억개, 2021년 30억개를 달성한 데 이어 불과 1년만에 40억개를 돌파하며 브랜드 파워를 입증했다. 현재 90여개국에 수출되고 있는 불닭브랜드의 세계적
[컨슈머뉴스=이태림 기자] 비주얼 인공지능(AI) 기반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 전문 기업 비브스튜디오스가 최첨단 기술들을 총망라하며 버추얼 콘텐츠 방송 프로그램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했다.비브스튜디오스는 3월 9일 제20대 대선 개표 방송을 위해 구현했던 전직 대통령, 대선 후보들의 버추얼 휴먼을 포함한 버추얼 콘텐츠 제작 과정을 23일 공개했다.대선 개표 방송 기획 단계에서부터 최종 방송일까지 주어진 시간은 단 60일. 이 짧은 기간 4명의 전직 대통령과 2명의 대선 후보에 대한 버추얼 휴먼 제작은 물론 증강 현실(AR)·확장 현실
[컨슈머뉴스=조창용 기자] 방탄소년단 버터가 아이튠즈 93개 차트 전체 장르에서 1위를 차지했다.한국시각 기준 21일 1시에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버터’가 93개 차트 전체 장르에서 1위를 차지, 총 97개 국가에 차트인하였으며, 버터의 악기 버전인 Instrumental 버전은 총 84개 차트에 차트인했다.특히, 가장 시장이 거대한 미국 아이튠즈 차트에서는 버터가 1위, Instrumental 버전이 2위를 차지해 놀라움을 자아내고 있다.글로벌 뮤직 컨설팅 그룹 릴즈코퍼레이션에 따르면 방탄소년단 ‘버터’는 빌보드 HOT 100에
[컨슈머뉴스=조창용 기자] 삼성전자는 '갤럭시 S21' 시리즈, 'Neo QLED' TV 등을 방탄소년단(BTS) 소속사 하이브의 뮤지엄인 '하이브 인사이트'에 전시해 관람객들의 전시 체험을 돕는다고 16일 밝혔다.삼성전자는 총 2개 층으로 조성된 뮤지엄 곳곳에 갤럭시 S21 제품을 비롯해 '갤럭시 Tab S' 시리즈, Neo QLED 및 라이프스타일 TV 등을 비치해 하이브 소속 아티스트들이 참여한 다양한 콘텐츠를 상영하는 등 관람객에게 보다 흥미로운 전시 경험을 제공한다.
[컨슈머뉴스=김현지 기자] 안마의자 브랜드 바디프랜드 노조가 기자회견을 열었다.29일 서울 강남구 바디프랜드 본사 앞에서 열린 바디프랜드 노조 기자회견에서 노동자들은 회사 측에 급여 기준 공개와 정당한 노동 대가를 지급하기를 호소했다. 그들은▲ 경영성과포상금 제도 폐기·인센티브 체계 개선 ▲ 급여 지급 기준 공개 ▲ 안정적 기본급 책정 ▲ 연차에 따른 임금상승 이뤄지는 임금구조 마련 등의 요구안을 회사에 제시했다.기자회견 참가자들은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회사의 실적에 비해 노동자들의 평균 근속연수가 채 3년이 되지 않을 정도로 근무환
[컨슈머뉴스=박기열 기자] 무소속 홍준표 의원이 10일 음성 메신저 ‘클럽하우스’를 통해 젊은 세대들과의 소통 행보를 시작했다. 방송 도중에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이 ‘깜짝’ 질문자로 등장하기도 했다.이날 이데일리에 따르면, 홍 의원은 이날 오후 4시 실시간 방송을 시작하면서 “국내 정치 현안이 복잡하다. 정치 현안들은 나중에 다시 한번 토론하도록 하고 오늘은 가볍게 시작하자”며 “영화나 음악, 드라마만으로 한번 해보자”면서 운을 띄웠다.그는 자신의 ‘인생 영화’로 미국 배우 톰 행크스 주연의 ‘포레스트 검프’를 꼽았다. 그는 “인디
[컨슈머뉴스=조창용 기자] 유경선 유진그룹 회장이 3일 신축년을 맞아 임직원들에게 보낸 새해 인사에서 방탄소년단(BTS)과 이 그룹 팬클럽 '아미'를 언급하며 ”팬데믹을 넘기 위해서는 팬덤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유 회장은 이날 신년사에서 ”현 역량과 시선을 한 단계 올린다면 주주와 고객, 임직원과 사회구성원 모두 환호하는 탁월한 회사를 만들 수 있다. BTS가 아미라는 팬클럽과 세계적 팬덤을 이끄는 것처럼 말이다“라며 이같이 말했다.유 회장은 이러한 팬덤을 형성하기 위해 임직원들에게 ’최고‘를 지향해 달라고 당부했다
[컨슈머뉴스=송진하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이 인도네시아 현지 광고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광고모델은 KB국민은행과 2018년부터 함께 해온 글로벌 슈퍼스타 방탄소년단이다. 이번 광고영상은 KB국민은행이 인도네시아의 든든한 동반자로서 금융이 필요한 모든 곳을 비추는 ‘인도네시아 금융의 별’이 되겠다는 담대한 포부를 나타냈다. 광고 영상에서는 빌보드 싱글 차트에서 8주 연속 최상위권을 기록한 방탄소년단의 'Dynamite'를 배경음악으로 활용해 급부상하고 있는 인도네시아의 역동성(Dynamic)을 표현했다. KB
[컨슈머뉴스=양지안 기자] SK텔레콤은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인공지능 서비스 누구(NUGU)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말한 키워드를 뽑아 ▲많이 쓴 서비스 ▲감성대화 ▲음악 ▲뉴스 ▲정보검색 ▲레시피 등 여섯가지 메인 서비스 분야의 랭킹을 선정, 17일 공개했다.올 한 해 누구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쓴 서비스는 길안내(T맵x누구)가 차지하며, AI서비스가 네비게이션 및 차량 인포테인먼트 사용의 필수적인 요소로 자리매김했음을 나타냈다.2위는 채널/프로그램을 찾아주는 시청 중인 프로그램의 정보를 제공하는 Btv가, 3위부터 5위까지는
[컨슈머뉴스=김지훈 기자] 넥슨은 지난 11월 19일 ‘메이플스토리M’에서 새로운 모습으로 찾아온다는 ‘더 비기닝’ 캠페인을 실시했고, 유저들의 뜨거운 환호와 참여에 힘입어 빠른 속도로 사전등록 180만을 돌파, 200만을 눈앞에 두고 있다고 밝혔다.‘메이플스토리M’은 2016년 10월 국내 서비스를 시작해 국내 시장 안착 이후 2018년 글로벌로 진출해 전 세계적인 인기를 얻은 게임으로, 올해 상반기 국내외 누적 다운로드 5,500만 건을 달성하며 넥슨의 글로벌 최고 다운로드 기록 게임으로 등극했다.이번 ‘더 비기닝’ 성과로 ‘메
[컨슈머뉴스=김인희 기자] 엔터테인먼트&라이프스타일 컴퍼니CJ ENM(대표 허민회)은 올 한해 한국 대중문화계에 선구적인 업적으로 전세계 대중에게 영감을 준10인‘2020 비저너리(2020 Visionary)’를 선정했다고3일 밝혔다. CJ ENM은 방송,영화,음악,공연 등 한국 대중문화 전 분야에서 활약한 아티스트와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문화평론가 및 업계 트렌드 전문가들의 추천과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지난 한 해 동안 엔터테인먼트계 변화와 혁신을 주도한 아이콘10인을 선정하고, ‘선지자’라는 뜻의‘비저너리(Visionary)’로
[컨슈머뉴스=이재훈 기자] 삼성전자가 라이프스타일 TV ‘더 세리프’와 대형 LED 스크린을 통해 23일부터 서울 가로수길에 오픈하는 방탄소년단 팝업스토어 ‘BTS POP-UP : MAP OF THE SOUL’ 서울 쇼케이스에서 방탄소년단의 모습을 담아낸다.이번 방탄소년단 팝업스토어는 온라인 스토어 위주로 운영하며, 서울을 포함한 일부 도시에서는 오프라인 쇼케이스(BTS POP-UP Showcase)를 함께 개설한다.삼성전자는 3개 층으로 구성된 서울 쇼케이스에 총 4대의 삼성 ‘더 세리프’와 대형 LED 스크린을 설치한다.‘더 세
[컨슈머뉴스=이재훈 기자] 바디프랜드 모델 방탄소년단(BTS)의 ‘추석 안마의자 선물 편’ 광고 영상이 공개됐다.글로벌 안마의자 1위 바디프랜드(대표이사 박상현)는 1일부터 TV-CF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속모델 방탄소년단의 새 광고 에피소드 ‘당신의 마음을 전달하는 법(#8 How to Convey Your Heart)’을 시작했다. 큰 관심을 받고 있는 바디프랜드와 방탄소년단의 광고캠페인의 8번째 광고다. 이번 광고 에피소드는 진과 정국이 송편을 맛있게 먹고 있는 가운데 제이홉이안마의자에 앉아 부모님과 다정하게 통화하는 모습
[컨슈머뉴스=정진영 기자] 현대자동차는 6월 5일(금) 환경의 날을 맞이해 방탄소년단과 함께하는 '글로벌 수소 캠페인' 디지털 영상을 공개하고 고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SNS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4일(목) 밝혔다.이번에 공개하는 영상은 밀레니얼 세대들이 미래 에너지 '수소(H2)'에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방탄소년단과 함께 특별 제작됐으며, 멤버들이 수소의 근원인 '물(H2O)'을 활용해 수소의 의미를 전달하는 내용이 담겨있다.영상 속에서 멤버들은 선한 에너지 '수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