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균일가 생활용품점 ‘다이소’를 운영하는 아성다이소가 2대 주주인 일본 다이소산교의 지분 전량을 인수했다. 일본 다이소산교는 지난 2001년 약 4억엔을 투자해 아성다이소 지분 34.21%를 확보해 2대 주주가 됐는데, 22년 만에 아성다이소가 일본 측 지분을 완전히 인수하게 된 것이다. 일본 다이소산교가 경영 참여와 배당금 확대를 요구하자 아성다이소 박정부 회장이 지분 매입을 결정한 것으로 전해졌으며, 지분 인수 금액은 5천억원 가량인 것으로 알려졌다. 아성다이소의 전신은 1992년 박정부 회장이 창업한
[컨슈머뉴스=김은경 기자] 외세의 침략으로 도자기를 굽던 가마가 파괴되고 도공들이 모두 끌려가버린 조선시대, 이후 나라가 안정돼 다시 호화로운 도자기를 만들기 전까지 약 100년여의 짧은 기간 동안 사치가 금지된 조선에서 허락된 유일한 도자기가 백자였다. 그리고 그 중에서도 큰 사발 두개를 맞붙여 다듬고 그림 같은 어떠한 디자인요소도 가미되지 않은 둥근 모양의 백자를 ‘달항아리’라고 부른다.평창 동계올림픽 성화대의 모티브로도 활용된 달항아리는 일체의 장식이나 무늬 없이 눈에 띄지 않는 평범함 그 자체로 사람들에게 편안한 위로를 주고
[CEONEWS=이재용 기자]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다이소 디즈니 캐릭터 빅시즌’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이번 시리즈는 ‘마리’, ‘덤보’, ‘포키’ 등 다양한 디즈니 캐릭터 상품을 구성했고, 다꾸(‘다이어리 꾸미기’의 준말)용품, 인형, 주방용품 등 총 100여 종을 선보인다.고양이 캐릭터인 ‘마리’는 주방용품 등으로 구성했다. ‘디즈니 마리 캐릭터 빨대컵’은 430mL정도 사이즈로 빨대컵 뚜껑이 고양이 모습을 담아 디자인을 한 것이 특징이다. ‘디즈니 캐릭터 손잡이 유리컵’은 투명한 유리잔에 ‘마리’와 ‘달마시안’
[CEONEWS=이재용 기자]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쿨 썸머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이번 기획전은 다가오는 여름을 시원하게 준비할 수 있는 상품을 기획했고, 패브릭 상품, 캐릭터 상품, 미니 선풍기 등 총 200여 종을 선보인다.먼저, 더운 여름에도 쾌적하게 쓸 수 있는 ‘냉감 원단’의 패브릭 상품을 판매한다. ‘냉감 원단’은 주변 열을 흡수해 피부에 닿았을 때 시원함이 느껴진다. 열대야를 준비할 수 있는 냉감 타월 이불, 냉감 베개 커버를 구성했고, 원통형 쿠션은 약 100cm 길이로 죽부인처럼 안고 잘 수
[컨슈머뉴스=김종학 기자] 박정부 ㈜아성다이소 회장이 울진 산불피해 지역 이재민에게 생활필수품을 지속적으로 전달하며, 그들을 아끼는 마음을 적극 드러냈다.(주)아성다이소는 지난 3월 울진·삼척 산불피해가 발생했을 때 지역 이재민들을 위해 5,000여만 원 상당의 긴급 구호물품을 전달한 후, 이재민 200여 가구가 울진 지역 임시거주처에서 생활하고 있다는 소식을 접하고 5,000여만 원 상당의 생활필수품을 추가로 준비해 전달했다.이번 전달된 물품은 주방용품과 욕실용품, 위생용품 등 임시거주처에서 생활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상품
[컨슈머뉴스=김종학 기자]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볼이 빵빵한 인형 친구들’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볼이 빵빵한 인형 친구들’은 2019년 ‘가을 시즌 기획전’에 처음 선보인 상품으로, 가을 하면 떠오르는 동물인 다람쥐가 도토리를 입안 가득 먹은 모습을 디자인 모티브로 기획된 상품이다.2019년에 ‘가을 시리즈 기획전’에서 다람쥐 인형만을 출시했는데 출시한 지 10일만에 전체 수량이 완판됐고, 2020년에는 기존 다람쥐 인형 외에 토끼와 햄스터를 추가해, 1달 여 만에 또 완판을 했다. 2020년에는 중고물품을 거래
[컨슈머뉴스=박기열 기자] 아성다이소는 설날을 맞아 사회 취약계층에 ‘행복박스’ 700여 개를 전달했다고 13일 밝혔다.아성다이소에 따르면 행복박스는 물티슈, 칫솔, 치약 등 위생용품과 수세미, 고무장갑 등 주방용품 등 생활필수품으로 구성됐다. 아성다이소는 지난 1월 부산시설공단을 통해 행복박스를 전달했고, 이번에 설을 앞두고 김해시청과 창원시청을 통해 사회 취약계층에 행복박스 총 700여 개를 전달했다.행복박스는 사회 취약계층이나 보훈가족, 소상공인, 재해로 피해를 입은 가정 등에 생필품을 전달하는 아성다이소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
[컨슈머뉴스=오영주 기자]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대표 박정부)가 ‘샵(#)다이소’ 오픈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샵(#)다이소'는 다이소 오프라인 매장을 온라인에 모바일 쇼핑 형태로 구현해, 고객에게 쇼핑의 즐거움과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런칭한 서비스다. 고객이 모바일 쇼핑몰을 통해 주문한 상품을 다이소 오프라인 매장에서 픽킹/패킹해, 빠른배송, 당일배송/예약배송, 매장픽업 서비스를 제공한다.㈜아성다이소는 '샵(#)다이소'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컨슈머뉴스=윤상천 기자]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대표 박정부)가 다가오는 신축년을 맞아 ‘소복소복 시리즈’를 선보였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시리즈는 소의 해를 맞아 귀여운 소 캐릭터가 복을 전달하는 디자인을 컨셉으로 상품을 출시했고, 2,000원 이하의 상품 비중이 80% 이상으로 신년을 맞아 지인에게 선물하기 적당한 가성비 높은 상품들을 주로 선보였다. 팬시용품, 개인수납용품, 인형과 쿠션 등 총 20여 종을 판매한다.팬시용품은 신년에 많이 쓰는 봉투와 쇼핑백 등을 주로 선보였다. ‘소복소복 지폐돈봉투’는 봉투가 만원짜
[컨슈머뉴스=오정희 기자]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대표 박정부)는 다가오는 새해를 맞아 ‘다이어리 용품 기획전’을 선보였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가성비 높은 다이어리 용품을 주로 선보여, 내년을 기다리는 많은 사람들과 다이어리 꾸미기가 취미인 다꾸족들의 시선을 끌고, 다이어리, 스케줄러 등과 마스킹테이프, 데코스티커, 스탬프 등 총 80여 종을 만날 수 있다. 다이어리는 다양한 사이즈와 디자인으로 준비됐고, 스케줄러와 가계부 등 다이어리와 함께 구매하면 더 좋은 상품들이 마련됐다. 6공링파일은 A5 사이즈로 노트내
[컨슈머뉴스=송진하 기자]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대표 박정부)가 ‘동화 속 산타마을로 초대’를 컨셉으로, 집에서 크리스마스 파티를 즐길 수 있는 ‘크리스마스 기획전’을 2일 선보였다. 이번 기획전은 크게 ‘트리장식 가게, 파티 가게, 장식 및 포장 가게, 토이스토어’ 4가지 테마로 기획됐고, 실내 장식, 트리 장식, 디즈니 크리스마스 등 260여 종 상품이 준비됐다. 2,000원 이하 상품 구성이 70% 이상으로 온 가족이 집에서 크리스마스 파티를 즐길 수 있도록 가성비 높게 출시했다.‘트리장식 가게’는 트리, 모루, 크리
[컨슈머뉴스=정진영 기자]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대표 박정부)가 곧 다가오는 할로윈 데이(10월 31일)를 맞아, 홈로윈(집+할로윈)을 즐길 수 있는 ‘홈로윈 코스튬 기획전’을 28일 선보였다. 이번 기획전은 가족과 함께 집에서 할로윈 데이를 즐길 수 있도록 어린이용과 성인용 코스튬 상품이 같이 구성됐으며, 할로윈 망토, 가면 마스크, 할로윈 악세사리 등 총 70여 종을 준비했다. 할로윈 무드에 빠질 수 없는 할로윈 망토는 가정에서 아이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어린이용과 성인용을 같이 판매한다. 드라큘라 망토는 성인이 착용
[컨슈머뉴스=이대열 기자]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대표 박정부)가 겨울을 따뜻하게 준비할 수 있는 ‘겨울시즌 기획전’을 26일 선보였다. 이번 기획전은 문풍지, 뜨개용품, 가습기, 방한 패션잡화 등 총 210여 종 상품을 구성했다. 한기를 막아 실내온도 유지에 도움을 주는 문풍지는 50여 종이 준비됐다. 일명 ‘뽁뽁이’로 불리는 단열시트는 사이즈 별로 판매하고, 벽에서 오는 한기를 막는 데 도움을 주는 단열벽지 시트는 ‘위니 더 푸’가 디자인되어 있어 인테리어 효과도 같이 챙길 수 있다.겨울철 취미로 인기가 많은 뜨개용품은
[컨슈머뉴스=김인희 기자]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대표 박정부)가 깊어가는 가을을 맞아 실내분위기를 가을 감성으로 만들어 주는 ‘가을조화 인테리어 기획전’을 준비했다. 이번 기획전은 가을 조화, 바구니, 화병 등 총 60여 종 상품을 선보였다. 먼저, 실내를 가을감성으로 물들일 수 있는 가을 조화들이 다양하게 구성됐다. 작년 가을 SNS에서 가을감성 사진으로 큰 이슈를 끌었던 핑크뮬리는 자연소재 바구니와 함께 연출하면 실내에서도 분위기 있는 가을사진을 찍을 수 있다. 가을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꽃인 핑크뮬리, 코스모스 등도
[컨슈머뉴스=오영주 기자] 균일가 생활용품점 (주)아성다이소(대표 박정부)가 추석을 맞아, 저소득층 가정과 보훈가족, 상생협약을 맺은 전통시장에 행복박스 1,800여 개를 전달했다.이번 행복박스는 마스크, 손 소독제 등 위생용품과 물티슈, 주방세제 등 생필품으로 구성됐다. ㈜아성다이소는 김해시청, 창원시청 등을 통해 저소득층 가정, 충주자유시장과 충주수퍼마켓협동조합을 통해 전통시장 상인들, 글로벌 비젼을 통해 도계, 흥전지역 아동센터에 행복박스를 전달했다. 이달 29일에는 서울지방보훈청을 통해 행복박스를 참전용사 등 보훈가족에게 전
[컨슈머뉴스=오정희 기자]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대표 박정부)가 언택트(비대면) 문화의 확산으로 실외활동이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실내에서 할로윈 기분을 느낄 수 있는 ‘할로윈 기획전’을 이번 달 18일부터 10월 31일까지 진행한다. 2,000원 이하의 상품이 80% 이상으로 다양한 연령에서 가성비 높게 할로윈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고, 파티용품, 코스튬 용품, 디즈니 할로윈 상품 등 총 240여 종 상품을 준비했다. 특히, 온 가족이 입을 수 있는 코스튬 상품과 집에서 할로윈 파티를 즐길 수 있는 포장 용품 및 파티용
[컨슈머뉴스=오정희 기자]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대표 박정부)가 ‘디즈니 프린세스 시리즈’를 4일 출시했다. (주)아성다이소는 지난해 멤버십 가입자 중 디즈니 상품 구매이력이 있는 10대에서 40대 여성 고객을 대상으로 '디즈니 프린세스 캐릭터'와 상품 카테고리 선호도를 조사했으며, 그 결과 캐릭터는 에리얼(인어공주), 라푼젤, 벨(미녀와 야수), 백설공주가 상품 카테고리는 파우치, 미용/아동용 상품의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주)아성다이소는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선호도 높은 캐릭터가 디자인된 뷰
[컨슈머뉴스=정성환 기자]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대표 박정부)가 다가오는 가을을 맞아 ‘가을 시리즈’를 24일 출시했다. 인테리어, 문구/팬시, 패션용품 등 총 50여 종 상품을 구성했고, 전체 상품 중 2,000원 이하 상품이 70% 이상으로 가성비 있게 실내 분위기를 바꿀 수 있다.이번 ‘가을 시리즈’는 감성적인 디자인의 동물 일러스트와 체크, 트위드, 원목 등 가을 느낌의 소재를 활용해 상품을 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다. 상품의 색깔 톤을 오렌지, 라이트 브라운색을 주로 사용해 따뜻하고 밝은 가을 느낌을 준다. 특히, 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