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NEWS=이재용 기자] KT와 CJ ENM이 seezn(시즌)-티빙의 동반성장을 토대로 한 국내 OTT 경쟁력 강화라는 목표를 같이 하기 위해 손을 맞잡았다. 지난 3월 콘텐츠 사업 전방위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CJ ENM이 KT스튜디오지니에 1,000억원 규모의 지분을 투자하기로 하고, 지난 7월 ‘KT 5G 초이스’에 ‘티빙/지니’ 혜택을 선보인 데 이어 세 번째 협력이다.KT는 CJ ENM과 함께 국내 미디어∙콘텐츠 산업 내 OTT 경쟁력 강화와 K-콘텐츠 성장 가속화를 위해 seezn(시즌)과 티빙의 통합을
[컨슈머뉴스=윤상천 기자] KT(대표이사 구현모)가 Seezn(시즌)에 통신사 OTT 최초로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쇼핑Live(쇼핑라이브)’를 선보였다고 27일 밝혔다.Seezn의 ‘쇼핑라이브’는 모바일에 최적화된 세로형 라이브커머스 방송이다. 이용자와 판매자(MD)가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구매, 결제까지 가능하다. 쇼핑라이브는 Seezn의 홈화면 배너를 통해 접속하면 이용할 수 있으며, 상품 구매를 원하는 경우 시청 중 ‘구매하기’ 버튼을 눌러 해당 사이트로 바로 이동해 구매하면 된다.KT는 현대홈쇼핑, GS홈쇼핑 양사와 제휴해 쇼
[컨슈머뉴스=이재훈 기자] KT(대표이사 구현모)는 스페인 ‘텔레포니카(Telefonica)’, 중국 ‘차이나 유니콤(China Unicom)’과 본국의 ‘멀티 액세스 에지 컴퓨팅(Multi-access Edge Computing, 이하 MEC)’ 기능을 타국에서 그대로 서비스하는 ‘MEC 로밍’ 기술 검증에 처음으로 성공했다고 17일 밝혔다. MEC는 이용자의 데이터를 중앙 서버까지 옮기지 않고 물리적 거리가 아주 가까운 곳(에지, Edge)에서 처리하는 기술이다. 이 기술이 5G 네트워크에 적용되면 커넥티드 카, 스마트 팩토리와
[컨슈머뉴스=김인희 기자] KT(대표이사 구현모)의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Seezn(시즌)에서 선보이고 있는 뮤지컬 라이브쇼 ‘뮤:시즌’이 7일 뮤지컬 ‘마리퀴리’ 편으로 다시 안방 1열의 관객들을 찾아온다. ‘뮤:시즌’은 뮤지컬과 시즌이 합쳐진 단어로 시대와 세계를 초월해 사계절 내내 팬들에게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해온 뮤지컬 한 편을 매 회 선정해 작품을 집중 조명하고 뮤지컬 배우들의 라이브 무대와 진솔한 이야기를 전하는 음악 라이브 프로그램이다. 지난 7월 20일 첫 라이브 방송 ‘렌트’ 편을 선보이며 코로나19 확산 이후
[컨슈머뉴스=정진영 기자] KT(대표이사 구현모)가 뮤직비디오, 오디오 채널, 유튜브 인기 음악 콘텐츠, 노래방 앱 등 음악 관련 서비스를 총망라해 올레 tv ‘보는 뮤직’ 서비스 ‘MU:Z(뮤즈)’를 10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MU:Z’는 올레 tv에서 즐길 수 있는 음악 특화 콘텐츠를 한데 모아서 제공하는 서비스다. ▲고화질 뮤직비디오 1만1100여편 무료 ▲무관중 언택트 콘서트 생중계 ▲IPTV 독점 아이돌 오리지널 콘텐츠 500여편 ▲Seezn(시즌)과 지니뮤직이 공동 제작한 고화질 음악 특화 콘텐츠 ‘GEMS’ 23
[컨슈머뉴스=오정희 기자] KT(대표이사 구현모)의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Seezn(시즌)이 8월을 맞아 고객들을 위한 풍성한 혜택을 마련했다. 먼저 정상가 9,900원(부가세 포함)의 월정액 상품인 ‘시즌 믹스’를 3개월 간 월 100원에 제공하는 ‘시즌 믹스 최초가입 월 100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시즌 믹스’는 200여개 실시간 채널과 8만여 편의 VOD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콘텐츠 결제 시 이용할 수 있는 2만 2천원 상당의 포인트 ‘코코’를 함께 제공하는 Seezn(시즌)의 대표 월정액 상품이다. Seezn(시즌
[컨슈머뉴스=오정희 기자] KT(대표이사 구현모)가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생일에 사용할만한 혜택을 제공하는 생일쿠폰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8월 본격적인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다양한 혜택도 추가했다.KT 멤버십 ‘생일쿠폰’은 생일을 맞이한 고객에게 외식/테마파크/쇼핑/미디어 등 총 8가지의 생일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KT 멤버십 고객이면 누구나 등급에 관계 없이 8개 제휴 브랜드의 생일쿠폰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생일을 맞이한 고객을 위해 준비한 혜택인 만큼 멤버십 포인트 차감이 없고, 다른 멤버십 혜택과 중
[컨슈머뉴스=박기열 기자] KT가 두 번째 오리지널 영화를 만든다. KT(대표이사 구현모)는 직접 제작·투자하고 KT그룹사를 통해 극장 배급까지 진행하는 첫 상업 영화 ‘더블패티’를 올해 연말 극장에서 개봉할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KT는 배주현(레드벨벳 아이린), 신승호 등 주연 배우를 비롯한 주요 제작진이 참석한 가운데 21일 오후에 진행된 대본 리딩 현장을 공개하며 영화 ‘더블패티’의 제작을 공식적으로 알렸다. ‘더블패티’는 꿈과 희망을 품고 사는 청춘들의 성장기를 그리는 영화로 주인공인 아나운서 지망생 ‘이현지’역에 배주
[컨슈머뉴스=윤상천 기자] KT(대표이사 구현모)가 차이나모바일의 자회사 Migu(미구)와 5G 콘텐츠 판매 계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으로 5G 기반 K-콘텐츠 생중계 서비스를 중국과 홍콩 등지에 수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수출되는 5G 콘텐츠는 글로벌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신인 아이돌 중심의 생중계 K-POP 음악 방송 ‘KT Live Stage(KT 라이브 스테이지)’다.국내에서 차이나모바일을 통해 K-콘텐츠를 정식으로 수출하는 사례는 KT가 처음으로, 이는 5G 기반 K-콘텐츠의 글로벌 진출에 유의미한 발걸음이 될 것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