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 차이나모바일과 K-콘텐츠 판매 계약 체결
- KT, 차이나모바일 자회사 Migu에 5G 기반 K-POP 생중계 콘텐츠 정식 판매
- 생중계 무대 열기 이어갈 고화질 VOD 및 VR 콘텐츠도 함께 수출
- 홍콩, 대만 비롯해 태국 등 동남아 국가 대상 K-콘텐츠 진출 활로 넓힐 것

 

Seezn(시즌)에서 제공 중인 ‘KT Live Stage’콘텐츠 이미지(Seezn 화면 갈무리)
Seezn(시즌)에서 제공 중인 ‘KT Live Stage’콘텐츠 이미지(Seezn 화면 갈무리)

 

[컨슈머뉴스=윤상천 기자] KT(대표이사 구현모)가 차이나모바일의 자회사 Migu(미구)5G 콘텐츠 판매 계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으로 5G 기반 K-콘텐츠 생중계 서비스를 중국과 홍콩 등지에 수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수출되는 5G 콘텐츠는 글로벌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신인 아이돌 중심의 생중계 K-POP 음악 방송 ‘KT Live Stage(KT 라이브 스테이지)’.

국내에서 차이나모바일을 통해 K-콘텐츠를 정식으로 수출하는 사례는 KT가 처음으로, 이는 5G 기반 K-콘텐츠의 글로벌 진출에 유의미한 발걸음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를 위해 KT는 먼저 지난해 차이나모바일의 자회사 Migu(미구)‘5G 기반 뉴미디어 콘텐츠 협력을 위한 MOU’를 맺었다. 이어서 12월에는 세계 최초로 K-POP 아이돌 데뷔 무대 ‘KT Live Stage’의 글로벌 고화질 동시 생중계를 5G 네트워크 기반으로 진행한 바 있다.

이후 KT는 한국에서는 Seezn(시즌)을 통해, 홍콩에서는 차이나모바일 Migu의 플랫폼을 통해 지금까지 매월 총 7회의 ‘KT Live Stage’ 동시 생중계 및 다시보기 고화질 VOD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제공해왔다. 대만의 통신사인 FET(Far EasTone)에서도 고화질 생중계로 진행되는 K-POP 콘텐츠에 큰 관심을 보이며, 자사 이용자들에게 ‘KT Live Stage’의 무료 라이브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했다.

 

차이나모바일 미구 콘텐츠 수출
차이나모바일 미구 콘텐츠 수출

 

글로벌 K-POP 팬들의 이목을 끌기 위해 KT는 중소 음악 기획사 및 제작사들과 협력해 AR 효과를 가미한 무대부터 참여한 모든 아티스트의 VR 영상까지 제작해 보다 다채로운 볼거리를 선보여왔다. 특히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신인 아티스트부터 이미 해외 팬덤을 보유하고 있는 아이돌 그룹까지 폭넓은 무대 라인업을 갖춰 해외 팬들도 트위터 등의 SNS를 통해 꾸준한 관심을 보이고 있다.

KTK-POP 콘텐츠에 관심이 많은 아시아권 국가를 대상으로 계속해서 생중계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차이나모바일과의 콘텐츠 판매 계약을 계기로 코로나19로 잠정 중단됐던 중국 프로배구 슈퍼리그 CVL의 콘텐츠를 제공받는 등 국내 이용자들이 Seezn에서 보다 다양한 글로벌 스포츠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할 예정이다.

KT 커스터머신사업본부 김훈배 전무는 이번 차이나모바일 Migu와의 K-콘텐츠 판매 계약 성사는 KT5G 콘텐츠의 글로벌 진출을 위해 꾸준히 국내와 해외에서 고화질 동시 생중계 서비스를 선보여 온 성과라며, “이번 계약을 통해 K-POP 콘텐츠 외에도 Seezn(시즌)의 다양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보다 많은 글로벌 고객에게 선보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T Live Stage’15일 저녁 7시에도 Seezn과 홍콩의 ‘Migu C’ 앱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컨슈머뉴스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