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 모바일 최적화 세로형 라이브커머스 방송 론칭… MD와 실시간 소통

 

쇼핑라이브 이용 상품 구매 화면 예시
쇼핑라이브 이용 상품 구매 화면 예시

 

[컨슈머뉴스=윤상천 기자] KT(대표이사 구현모)Seezn(시즌)에 통신사 OTT 최초로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쇼핑Live(쇼핑라이브)’를 선보였다고 27일 밝혔다.

Seezn쇼핑라이브는 모바일에 최적화된 세로형 라이브커머스 방송이다. 이용자와 판매자(MD)가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구매, 결제까지 가능하다. 쇼핑라이브는 Seezn의 홈화면 배너를 통해 접속하면 이용할 수 있으며, 상품 구매를 원하는 경우 시청 중 구매하기버튼을 눌러 해당 사이트로 바로 이동해 구매하면 된다.

KT는 현대홈쇼핑, GS홈쇼핑 양사와 제휴해 쇼핑라이브 서비스를 시작했다. 2021년 중 신세계TV쇼핑, KTH T커머스와 콘텐츠 제휴도 논의 중이다. 향후 홈쇼핑사와 협력해 커머스 콘텐츠 공동 제작하고, Seezn Live 공연 콘텐츠를 신규 상품으로 출시하는 등 콘텐츠+커머스분야 강화 방안을 모색할 방침이다.

 

쇼핑라이브 채팅 화면 예시
쇼핑라이브 채팅 화면 예시
Seezn 홈화면 내 쇼핑라이브 표출 예시
Seezn 홈화면 내 쇼핑라이브 표출 예시

 

또한 2021년에는 현대홈쇼핑, 단말 제조사와 제휴를 통해 신규 스마트폰 쇼핑라이브를 진행해 단말 유통 채널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밖에 Seezn의 결제수단인 코코KT 청구서 결제 제공과 코코 적립 혜택을 준비 중이다.

쇼핑라이브를 통해 KT-홈쇼핑사 콜라보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은 추가 할인헤택을 받을 수 있다. KT는 매주 홈쇼핑사와 콜라보 상품을 선정해 추가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오는 30일 오후 6시 진행되는 현대홈쇼핑과 더바디샵 케어 세트쇼핑라이브에서는 Seezn 고객 한정 7% 할인쿠폰을 추가 제공한다.

 

쇼핑라이브 소개 이미지
쇼핑라이브 소개 이미지

 

쇼핑라이브 론칭을 기념해 쇼핑라이브를 시청한 고객 전원에게 코코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오는 28일부터 내년 124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기간 쇼핑라이브를 1분 이상 시청하면 1,000코코를, 30분 이상 시청하면 5,000코코를 지급한다.

KT Labs 모바일미디어사업P-TF장 유현중 상무는 “Seezn 쇼핑라이브는 국내 대형 홈쇼핑사를 유치해 고객들에게 쉽고 믿을 수 있는 커머스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내년에도 KT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맞춤형 상품 추천 기능을 고도화하고, Seezn의 주 이용자인 2030 MZ세대를 겨냥한 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컨슈머뉴스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