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 전사 ‘사회공헌대축제’ 일환으로 진행…근로시간 및 걸음 기부·소가구 조립 등으로 전환 운영
- 오는 20일까지 OK저축은행·OK캐피탈 등 계열사 내 희망자 대상 헌혈 전개
- 10년째 ‘헌혈 캠페인’ 이어가…코로나19 사태 극복 위해 연말 추가 실시
- 최윤 회장, “국가적 재난 극복에 힘 보태고, 우리 사회 속 나눔 문화 확산에 노력할 것”

 

OK금융그룹, 헌혈릴레이 캠페인으로 사회공헌대축제 대장정 We(위)대한 민국, 코로나19 극복 앞장
OK금융그룹, 헌혈릴레이 캠페인으로 사회공헌대축제 대장정 We(위)대한 민국, 코로나19 극복 앞장

 

[컨슈머뉴스=김지훈 기자] OK저축은행, OK캐피탈 등이 속한 OK금융그룹(회장 최윤)이 이달 헌혈 캠페인으로 전사 사회공헌대축제의 대장정에 나선다. 앞서 OK금융그룹은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이하 코로나19)’ 시국에 발맞춰 새로운 사회공헌(CSR)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사회공헌대축제를 대체 운영해 왔다.

OK금융그룹은 앞으로도 코로나19 등 국가적 재난 극복에 적극 동참하는 한편 서민금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 한다는 계획이다.

OK금융그룹은 오는 20일까지 ‘We()대한 민국, 전사 헌혈 릴레이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헌혈 캠페인은 OK금융그룹이 매년 전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사회공헌(CSR) 프로그램인 사회공헌대축제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사회공헌대축제는 OK금융그룹 창립 초기부터 지금까지 20여 년간 진행되고 있는 행사로 김장 봉사 연탄배달 봉사 사랑의 선물 꾸러미(생필품) 제작 등이 진행된 바 있다. 올해는 코로나19 시국에 발맞춰 근로시간 기부 걸음 기부 소가구 조립 등으로 대체 운영 중에 있다.

지난달 23일부터 진행 중인 이번 헌혈 캠페인은 OK금융그룹 본사(서울) 회현 및 가산센터(서울) 대전센터 각 지역 영업점 등에서 실시 중이다.

OK금융그룹은 지난 2010대한적십자사와 업무협약(MOU)을 맺고, 매년 임직원을 대상으로 헌혈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이는 우리 사회 속 어려운 이들에게 따뜻한 손길을 내밀기 위해 고민하는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의 의지에서 출발했다.

올해는 전사 헌혈 캠페인을 연 1회에서 연 2회로 확대 운영한다. OK금융그룹은 앞서 코로나19에 따른 혈액 부족 사태를 극복하기 위해 지난 2월 전사 헌혈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 따르면 지난 2일 현재 전체 혈액 보유량은 3.4일분으로, 적정 보유량인 5일분 대비 1.6일분 부족한 상황이다.

특히 헌혈 중 임직원들의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헌혈 참여자 사전 모집 헌혈버스 시간대별 분리 운영 마스크 필수 착용 헌혈 전 체온 측정 헌혈버스 수시 방역 헌혈버스 내 위생용품 구비 등의 조치를 병행한다는 방침이다.

최윤 회장은 “°코로나19 사태 속 국가적 재난 극복에 힘을 보태기 위해 올해 전사 헌혈 캠페인을 확대 운영키로 했다”±“°뜻을 함께하는 임직원 여러분에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다양하고 지속적인 CSR 활동을 전개해, 우리 사회 속 나눔의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OK금융그룹은 OK저축은행, OK캐피탈 등 계열사와 함께 지역 사회 재외교포 사회 고객 임직원 등을 대상으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We()대한 민국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이를 위해 국내·외 한민족 꿈나무에 마스크 100만 장 전달 고객 대상 코로나19 극복 키트(위생키트) 증정 및 고객 사업장 항균필름 부착 온라인 개학 대비 임직원 대상 노트북 무상 지원 등의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캠페인 슬로건은 ‘Original Korean(오리지널 코리안)’에서 유래한 OK금융그룹의 사명처럼, 지금까지 고난과 역경을 슬기롭게 이겨낸 한국인의 위기 극복 DNA’를 일깨우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를 통해 코로나19의 위기를 기회로 만들자는 희망적 메시지도 함께 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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