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뉴스=김소희 기자] 쿠팡이 와우멤버십 월 회비를 4,990원에서 7,890원으로 인상한 뒤 '와우 회원'을 위한 특가 행사를 연일 내놓고 있다.쿠팡은 5월 7일까지 '가정의 달 식품 프로모션' 행사를 통해 와우 회원에게 매주 200여 종의 상품을 최대 78% 할인 판매한다.3주간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매주 월요일 오전 7시마다 새로운 행사 상품을 선보인다.행사 첫 주인 4월 21일까지는 정관장, 대상웰라이프, 려원담 등 인기 식품 브랜드를 준비했다.예를 들어 와우회원은 시중가 10만∼15만원대의 '정관장 홍력환'(30환)을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올해 설을 앞두고 G마켓에서 온라인 '선물하기' 서비스로 가장 많이 판매된 품목은 무선 이어폰으로 나타났다.G마켓은 1월 22일부터 2월 4일까지 e쿠폰을 제외한 일반상품의 선물하기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무선 이어폰이 1위를 차지했다고 6일 밝혔다. 한라봉·천혜향, 스마트워치, 한우, 캔 선물 세트 등이 뒤를 이었다.지난해 설을 앞둔 같은 기간에는 홍삼, 한라봉·천혜향, 캔 선물 세트, 한우, 배 순으로 잘 나갔다.G마켓은 지난해에는 코로나 여파로 건강식품이 인기였고, 올해는 남녀노소 모두에게 활용도가
[편집 길과 마을 김관수] 한국관광공사가 발표한 2023년 1월 추천 가볼만한 6곳을 선정 발표했다. 선정의 테마는 예뻐지는 여행. 새해의 시작과 함께 몸도 마음도 곱게 단장할 수 있는 여행지들은 과연 어디일까? 미의 현장을 소개한다.서울 중구 뷰티플레이여자들을 위한 취향 저격 놀이터서울 중구 명동길에 위치한 뷰티플레이는 국내 중소 화장품 기업을 위한 오픈형 체험 공간이다. 기업은 제품을 홍보할 곳이 생겨 좋고, 소비자는 우수한 제품을 무료로 마음껏 써볼 수 있어 즐거운 공간. 수십 개 브랜드의 대표 제품이 즐비해 ‘코덕’(코스메틱
[CEONEWS=김종학 기자] KT&G가 3일 공시를 통해 중장기 주주환원 정책에 따라 약 3,500억원 규모의 자사주 취득을 결의하고, 주당 배당금 또한 전년 대비 200원 이상 증액하는 것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KT&G는 지난해 11월, 중장기 주주환원 예측가능성을 강화하고 주주가치를 확대하고자 향후 3년간 약 1.75조원 내외의 배당 실시와 1조원 내외의 자사주를 매입하는 총 2.75조원 규모의 주주환원 정책을 발표한 바 있다.이에 KT&G는 지난해 12월 1차로 약 3,500억원의 자사주를 매입하고, 5,759억원 규모의
[CEONEWS=박기열 기자] 정관장 직영 온라인몰 ‘정관장몰(정몰)’에서 추석을 맞이하여 ‘정관장과 함께라면 추석, 즐거운 Holiday’ 프로모션을 9월 14일까지 진행한다.정몰은 정관장 추석 프로모션과 연계하여 ‘홍삼정 에브리타임’, ‘홍삼톤골드’, ‘활기력’, ‘화애락진’ 등 정관장 인기제품에 대해 각종 구매혜택을 제공한다.‘추석네컷’, ‘홀리한 쿠폰 패키지’, ‘원데이 딜’ 등 추가 이벤트를 마련하여 추석 선물을 준비하려는 소비자들을 위해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추석네컷’은 손석구, 박은빈 등 정관장 모델을 포토프레임으
[CEONEWS=이태림 기자] LG생활건강은 8월 집중 호우로 인명과 재산 피해가 속출한 서울∙경기∙충청∙강원 지역을 중심으로 10억 원 상당의 생활필수품과 복구 비용을 지원한다.기상관측 이래 115년 만의 폭우로 생활 터전을 잃고 큰 피해를 입은 이재민에게는 LG생활건강이 생산한 샴푸, 바디워시, 치약, 칫솔 등 일상 생활에 반드시 필요한 생활용품을 기부한다.이번 물품은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 5개 비영리단체를 통해 이달 말까지 이재민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생필품과 더불어 소독제, 마스크 등 개인 위생용품
[CEONEWS=이태림 기자] KGC인삼공사 정관장 직영 온라인몰인 ‘정관장몰(정몰)’에서 5주년을 기념하여 오는 8월 7일까지 ‘정관장몰, 생일이 애5’프로모션을 진행한다.이번 프로모션은 여름 시즌이슈와 연계하여 ‘에브리타임’, ‘화애락’, ‘활기력’, ‘홍이장군’ 등 정관장 인기제품을 비롯하여 다양한 상품에 대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카카오톡 선물하기 건강부문 1위를 차지한 ‘정관장 활기력’을 구매하면 추첨을 통해‘2022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 티켓을 제공한다. 특히, 올해는 거리두기 완화에 따라 숀(SHAUN), 레이든, 설
[CEONEWS=이형래 기자] LG생활건강은 국가를 위해 희생한 고령의 참전용사들에게 생활용품과 건강기능식품으로 구성된 ‘사랑의 희망박스’ 6,000개를 후원한다.LG생활건강은 지난 21년부터 ESG 활동의 일환으로 경제적 어려움에 있는 참전용사 가정에 따뜻한 나눔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희망박스 후원사업’을 사단법인 ‘희망을 나누는 사람들’과 함께 전개해왔다.LG생활건강은 수도군단, 8군단 등 전국의 14개 지역 부대들과 협력하여 참전용사 및 그 가족들에게 2025년까지 5년간 희망박스를 전달할 계획이다. 희망박스는 샴푸, 바
[CEONEWS=이태림 기자] KGC인삼공사가 여름 무더위 극복을 위한 ‘정관장 포인트 Flex’ 이벤트를 7월 23일까지 진행한다.휴가철 건강 필수품인 ‘홍삼정 에브리타임’, ‘활기력’을 비롯하여 ‘홍이장군’, ‘아이패스’ 등의 여름 체력과 바이러스로부터 면역력 건강을 지켜줄 인기제품에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특히, ‘홍이장군’ 구매시 장건강을 지켜줄 ‘홍이장군 키즈랩 프로바이오틱스 30포’를, ‘아이패스’ 구매시 일러스트 브랜드 룸룸과 함께 제작한 ‘필통’, ‘볼펜’ 등 스터디굿즈를 받아볼 수 있다.정관장은 3일, 13일,
[CEONEWS=이태림 기자] 동원F&B가 청담우리동물병원과 건강한 펫푸드 문화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동원F&B는 8일 서울 서초구 동원산업빌딩에서 청담우리동물병원과 협약식을 가졌다. 이 자리에는 윤병국 청담우리동물병원 대표원장과 이상진 동원F&B 전략사업부장 등이 참석했다.양사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반려동물 식품 공동 연구 및 개발, 온·오프라인 채널을 활용한 제품 홍보 등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동원F&B의 펫푸드 연구원들은 청담우리동물병원의 전문 수의사들과 협업해 반려견, 반려묘 각각의 특
[CEONEWS=송진하 기자] CJ제일제당은 웰니스 트렌드 확산에 맞춰 집에서 간편하게 즉석 영양 솥밥을 즐길 수 있는 의 제품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24일 밝혔다.새로 선보이는 제품은 ‘전복내장 영양밥’, ‘소고기우엉 영양밥’, ‘흑미 밤찰밥’ 등으로 세 종류다. 기존 이곡물이나 버섯, 채소, 견과류 등을 담았다면, 이번에는 단백질이 풍부한 육류와 해산물을 활용한 메뉴를 개발했다.‘전복내장 영양밥’은 국내산 전복내장으로 만든 고소하고 진한 소스로 밥을 비빈 후, 전복과 소라살을 올렸다. ‘소고기우엉 영양밥’은표
[컨슈머뉴스=이대열 기자] KGC인삼공사가 가정의 달을 맞아 4월 22일부터 5월 15일까지 ‘봄날의 그대에게, 정관장으로 마음을 전하세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가족과 지인에게 선물하기 좋은 ‘홍삼정 에브리타임’, ‘홍삼톤’, ‘화애락’, ‘홍천웅’, ‘홍이장군’, ‘아이패스’, ‘천녹’ 등의 인기제품에 대한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정관장은 프로모션과 함께 여성 건강을 위한 화애락진의 ‘블루밍 에디션’을 선보인다. ‘화애락진 블루밍 에디션’은 갱년기 여성은 물론 40대 여성의 건강관리 대표 제품인 ‘화애락진’을 봄꽃 모티브로
[컨슈머뉴스=박기열 기자] 건강식품 전문기업 천호엔케어가 2022년 흑호랑이 해를 기념해 천호몰에서 ‘2월 혜택 받아랑’ 이벤트를 28일까지 진행한다. 천호엔케어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좋은 원료를 진하게 담은 프리미엄 건강즙과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한 ‘하루활력’ 건강즙 및 스틱형 건강식품, 어린이 전용 제품 등 다양한 건강식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선보인다. 지속되는 한파 등 외부 환경으로 인해 건강관리가 중요한 요즘, 나이·성별·취향에 따라 원하는 제품을 고를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혔다. 천호엔케어는 △면역력 관리를 위한 홍삼
[컨슈머뉴스=박기열 기자] 온라인몰이 브랜드를 대표하는 시그니처 행사를 육성한다. 이름만 들어도 브랜드를 떠올릴 수 있는 행사를 기획해 고객 유치를 위한 차별화 경쟁력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온라인 장보기 플랫폼 GS프레시몰이 1월 5일~6일 첫 번째로 진행한 ‘프레시빅데이’ 행사가 역대 최고 흥행을 기록한 것으로 확인됐다. 최근 1년 행사의 평균 실적 대비 매출은 98% 늘었고, 신규 회원 가입 수는 4배 급증했다. 프레시빅데이는 올해 GS프레시몰이 브랜드 이름을 전면에 내세워 기획한 시그니처 행사(브랜드를
[컨슈머뉴스=이태림 기자] 내년부터 홍삼판매점 등 건강보조식품 소매업체나 자동차 세차업체 등도 10만 원 이상 현금 결제에 대해 의무적으로 현금영수증을 발급해야 한다.국세청은 내년 1월 1일부터 현금영수증 의무발행업종에 8개 업종을 추가한다고 15일 밝혔다.이번에 추가되는 업종은 ▲인삼·홍삼·비타민 등 건강보조식품 소매업 ▲자동차 세차업 ▲중고가구 소매업 ▲공구 소매업 ▲가방 및 기타 가죽제품 소매업 ▲벽지·마루 덮개·장판류 소매업 ▲사진기·사진용품 소매업 ▲모터사이클 수리업 등이다.이들 의무발행업종 사업자는 거래 건당 10만 원
[컨슈머뉴스=강이영 기자] 건강식품 기업 천호엔케어가 본사에서 직접 운영하는 온라인몰인 '천호몰'과 '네이버스마트스토어' 매출이 지난해 대비 올해 약 22%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2021년 1월부터 10월까지의 매출을 전년 동기와 비교한 결과다. 천호엔케어는 지난해 대비 주문 건수가 약 40% 증가하면서 매출도 함께 증가했다고 설명하며, 주요인으로 재구매율 증가를 꼽았다. 회원 수도 증가했지만, 회원 수보다 주문량 증가 폭이 훨씬 컸기 때문이다. 온라인몰 구매 회원 연령대에도 변화가 있었다. 2030 소비자들의 비중이 증가한 것
[CEONEWS=이태림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이하 해썹) 적용업체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위해요소 분석*에 대한 자료를 제공해 효율적인 해썹 운영이 가능하도록 돕는 ‘식품 유형·원료별 위해요소 분석 정보집’을 10월 28일 발간·배포했다.* 해썹 적용업체는 시험검사 등을 통해 정보를 수집하여 위해요소 분석(위해요소 도출, 심각성·발생가능성 평가 등)을 하여야 하며, 그에 따라 중요관리점을 결정함정보집에는 해썹 의무적용 대상인 과자류 등 4개 품목*을 제조하는 업소에서 주로 사용하는 원료의 생물학적‧
[컨슈머뉴스=김종학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 등에 사용할 수 없는 원료인 인삼꽃과 인삼뇌두를 사용해 '홍삼 농축액' 등을 제조‧판매한 A업체와 B업체의 실질적인 대표 C씨를「식품위생법」과「건강기능식품에 관한 법률」위반 혐의로 검찰에 송치했다.수사결과 C씨는 원가절감을 위해 홍삼제품(식품 또는 건강기능식품) 제조 시 홍삼농축액 양을 50%정도 줄이고 인삼꽃과 인삼뇌두를 사용해 제조한 불법 농축액을 추가 투입하는 방식으로 약 54 톤, 시가 29억 원 상당의 제품을 제조·판매한 것으로 확인됐다.20년 이상 인삼‧홍삼제품 제조업체를
[컨슈머뉴스=이태림 기자] 선물하기는 계속되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비대면으로 졸업 축하 선물을 주거나 추석 선물을 미리 구매하려는 수요가 많을 것으로 보고, '카카오톡에서 만나는 백화점'이라는 콘셉트의 기획전을 준비했다.또한, 오프라인에서만 만날 수 있었던 프리미엄/명품 브랜드의 지속적인 입점으로 인해 선물하기에서 안심하고 편리하게 비대면 선물을 구매하는 이용자들이 더욱 많아질 것으로 예상된다.이번 '톡 백화점'은 명품/프리미엄/해외 브랜드 등 인기 브랜드 300여 곳의 상품을 모아놓은 기획전으로, 상품 단위의 전시가 아닌 오프
[컨슈머뉴스=김종학 기자] 건강식품 기업 천호엔케어가 8월 8일 마늘데이를 맞이해 6일(금)부터 11일(수)까지 6일간 '장윤정과 마늘팔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천호엔케어는 2005년 8월 8일 마시는 마늘 음료를 출시하고 이날을 '마늘데이'로 지정해 매년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하고 있다. 올해는 '흑마늘 프리미엄' 100팩 한정판 패키지를 출시하고 사은품 증정 및 꽝 없는 룰렛, SNS 소문내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이번 '장윤정과 마늘팔팔' 이벤트에서 천호엔케어는 △흑마늘 프리미엄 △천심본 마늘홍삼 △하루활력 흑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