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5일~6일 첫 번째 진행한 ‘프레시빅데이’ 행사 역대 최고 흥행 기록

GS프레시몰이 두 번째 ‘프레시빅데이’ 행사를 개최한다(사진=GS프레시몰)
GS프레시몰이 두 번째 ‘프레시빅데이’ 행사를 개최한다(사진=GS프레시몰)

[컨슈머뉴스=박기열 기자] 온라인몰이 브랜드를 대표하는 시그니처 행사를 육성한다. 이름만 들어도 브랜드를 떠올릴 수 있는 행사를 기획해 고객 유치를 위한 차별화 경쟁력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온라인 장보기 플랫폼 GS프레시몰이 1월 5일~6일 첫 번째로 진행한 ‘프레시빅데이’ 행사가 역대 최고 흥행을 기록한 것으로 확인됐다. 최근 1년 행사의 평균 실적 대비 매출은 98% 늘었고, 신규 회원 가입 수는 4배 급증했다.
 
프레시빅데이는 올해 GS프레시몰이 브랜드 이름을 전면에 내세워 기획한 시그니처 행사(브랜드를 상징하는 행사)다. 단발성으로 진행됐던 기존 행사와 달리 매월 1주, 3주 차 화요일 오후 5시부터 수요일 오후 5시까지 연내 고정 행사로 열리는 것이 특징이다. 고객 구매 데이터 및 시즌을 고려해 선별한 수백여종의 상품이 프레시빅데이 행사 상품으로 구성되며, 연중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된다.
 
GS프레시몰은 1월 18일~19일(18일 오후 5시~19일 오후 5시까지) 두 번째 ‘프레시빅데이’ 행사를 개최한다. 행사 상품 규모는 첫 번째 행사 대비 30%가량 늘어난 200여종이며 최대 할인율은 91% 달한다.
 
주력 행사 상품으로 내놓은 ‘설향딸기500g’의 행사 가격은 같은 중량 기준 전국 최저가 수준인 8900원이다. ‘델몬트바나나1.3㎏’는 정가 대비 60% 할인된 1990원, ‘LA갈비1.5㎏’는 최대 35% 할인된 5만4800원에 판매된다. GS프레시몰 베스트 인기 상품인 ‘하남쭈꾸미420g’은 37% 할인된 6900원에 운영된다.
 
최대 할인율이 적용된 행사 상품은 ‘굿데이 발효홍삼50㎖(30포)’이다. 정가(11만원)보다 91% 할인된 9000원에 판매된다. 설 명절을 앞두고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면서 가장 큰 호응이 예상된다.

이색 행사 상품으로는 ‘LG 스탠바이미’가 포함됐다. ‘집콕’족을 중심으로 열풍을 일으키며 완판 행진을 이어가는 가전제품이다. GS프레시몰은 준비된 물량(10대)을 온라인 최저가로 선착순 판매할 계획이다.

컨슈머뉴스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