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신세계그룹 온라인 계열사들이 4월 1∼7일 진행되는 쇼핑 축제 '랜더스데이'를 맞아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SSG닷컴(쓱닷컴)은 해당 기간 11회의 '쓱라이브'(SSG.LIVE) 방송을 편성한다. 리조트 파라스파라 얼리버드 단독 특가를 비롯해 유한킴벌리 생활용품, 삼성전자 QLED TV, 에어컨, 제습기 등을 행사가에 선보인다.W컨셉은 야구 스타일링과 브랜드 추천 행사를 한다. 인기 브랜드를 활용한 캐주얼 스타일링 화보 12종도 공개한다. 고객은 전 상품에 적용되는 10% 할인쿠폰 등을 받을 수 있다. 신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신세계그룹 계열사가 총출동하는 ‘2023 쓱데이’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행사에서 판매될 대표 상품들이 공개됐다. 11월 1일부터 시작된 온라인 사전 이벤트 ‘쓱데이 어워즈’를 통해 개봉된 쓱데이 대표 상품에는 삼성전자, LG전자, CJ제일제당, 유한킴벌리 등 업계 선도 제조사 상품은 물론 언더마이카, 디앤씨 등 젊은 세대가 좋아하는 핫 브랜드, 그리고 로보락 등 온라인 대박 아이템까지 총망라돼있다. 1일부터 5일까지 진행된 쓱데이 어워즈 이벤트에서 고객이 직접 투표한, 기대되는 행사품목 1위는
[컨슈머뉴스=김소희 기자] 카카오톡 쇼핑하기가 고물가시대에 장바구니 물가 안정을 위한 생필품·신선식품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10월 29일까지 유한킴벌리의 주요 브랜드인 키르넥스, 하기스, 좋은느낌, 그린핑거의 화장지, 기저귀, 물티슈, 생리대 등 생필품을 최대 69%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또한 크리넥스 화장지, 하기스 기저귀, 좋은느낌 생리대 등 7개 대표 상품 중 매일 1개 품목을 48시간 동안 초특가로 판매한다. 전체 이용자에 10% 할인쿠폰(최대 5천원)을 지급하고, 카카오페이로 2만원 이상 결제 시 5% 할인(
[컨슈머뉴스=김소희 기자] 화학물질인 고분자 흡수체를 사용하지 않은 생리대도 흡수 성능이 양호한 것으로 조사됐다.한국소비자원은 고분자 흡수체를 사용하지 않은 일회용 생리대 중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10개 제품의 성능을 조사한 결과 이같이 확인됐다고 밝혔다.고분자 흡수체는 자기 무게의 수십 배가 넘는 물을 흡수해 주로 기저귀나 제습제 등에 많이 사용되는 화학물질이다. 그러나 최근에는 화학물질에 대한 소비자 우려가 커지면서 고분자 흡수체를 사용하지 않은 제품들도 많이 판매되고 있다.소비자원 조사 결과 고분자 흡수체를 사용하지 않은 생리
[컨슈머뉴스=김소희 기자] 유한킴벌리가 북유럽 육아용품 브랜드 '무쉬', '프리그', '나뚜'를 공식 수입·판매한다.무쉬, 프리그는 덴마크, 나뚜는 벨기에의 육아용품 브랜드로, 국내에선 유한킴벌리가 유일한 공식 수입 판매처다.이로써 유한킴벌리가 공급하는 육아용품 품목은 젖병, 젖꼭지, 치발기 등 170여개로 늘었다.제휴 제품은 자사몰 맘큐를 비롯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공급된다.
[컨슈머뉴스=엄금희 기자] 유한킴벌리가 크리넥스 두루마리 화장지 전 제품군에 '아쿠아프레시' 공법을 전면 적용한다.아쿠아프레시 공법은 일반적으로 여러 겹의 화장지를 제조할 때 사용하는 합지용 풀 대신 환경부가 정한 먹는 물 수질 기준에 적합한 물을 사용하는 것으로, 물이 건조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수소결합으로 화장지를 결합하는 혁신 기술이다.유한킴벌리는 "크리넥스 두루마리 화장지 전 제품군에 아쿠아프레시 공법을 적용하면 연간 약 314t의 탄소 배출량이 저감될 것으로 예측된다"며 "이는 소나무(중부지방 20년산 기준) 약 8만394
[컨슈머뉴스=김영란 기자] 5060 신중년의 술 소비 트렌드가 바뀌고 있다. 친구, 동료와 술자리 모임이 줄고 집에서 배우자나 혼자 홈(Home)술을 즐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통주 구독 서비스에 대해서도 긍정적이었으며, 한 달에 1~2병 정도를 희망했다.유한킴벌리, 함께일하는재단이 공동 출연한 공유 가치 창출(CSV) 시니어 소셜 벤처 임팩트피플스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시니어의 주류 소비 트렌드와 전통주 구독서비스’ 설문 결과를 발표했다. 지난해 10월부터 진행하는 임팩트피플스의 온라인 리서치 ‘신중년의 소비&라이프스타일 트렌
[컨슈머뉴스=오정록 기자] 쿠팡이 집콕을 위한 생활필수품을 다양한 할인 혜택으로 선보이는 ‘2020 결산 생필품 페어’를 28일까지 연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쿤달, 퍼실, 질레트, 다우니, 유한킴벌리 등 인기 브랜드 제품을 최대 76%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마스크, 핸드워시, 헤어케어, 세제, 화장지 등 생필품을 한눈에 찾아볼 수 있도록 카테고리별로 구성해 쇼핑의 편의를 더했다.일주일간 한정특가로 선보이는 주차별 할인혜택도 있다. 21일까지 모나리자 롤화장지(27M, 30롤)는 1만원대, 르샤트라 섬유 유연제(1.7L, 4
[컨슈머뉴스=이상규 기자] 쿠팡이 국내외 대표 육아용품을 한자리에 모아 선보이는 ‘베이비페어’를 연다.‘베이비페어’는 이달 13일까지 진행되며 존슨앤드존슨, 유한킴벌리, 궁중비책, 아토팜, 아이밀 등 국내외 93개 유명브랜드가 참여한다. 브랜드 전체보기로 원하는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으며, 기저귀/물티슈, 어린이식품, 유모차, 카시트 등 12개 카테고리별 특가 상품을 별도 구성해 쇼핑 편의를 더했다.최대 68%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대표 상품으로 마더케이 일회용젖병 외출 패키지 세트는 1만 9천원대, 편강율 블루라벨 아토 로션
[컨슈머뉴스=정진영 기자] 쿠팡이 다음달 6일까지 국내외 대표 육아용품을 한자리에 모아 선보이는 ‘베이비페어’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팸퍼스, 아벤트, 레고 등 인기 브랜드 상품을 최대 54%까지 할인한다. 3,000여개의 상품을 고객들이 자주 찾는 ▲유아물티슈 ▲아이식품 ▲수유.이유용품 ▲유모차 ▲유아침구 등 12개 카테고리로 구성해 다양한 육아용품의 원스탑 쇼핑 편의를 높였다.유한킴벌리, 네이쳐러브메레, 아토팜, 필립스아벤트 등 87개 육아 관련 유명브랜드는 별도의 브랜드관으로 선보인다.또, 행사기간 동안 쿠팡의 멤버십인
[컨슈머뉴스=오영주 기자] 어느덧 봄 기운이 완연해졌지만 피부 건강에는 비상등이 켜졌다. 메마른 논처럼 갈라진 피부에 촉촉한 봄비와 같은 구원의 손길을 내밀 SOS템이 절실한 때다. 봄은 큰 일교차와 건조한 대기가 미세먼지·황사·꽃가루 등의 외부 요인과 함께 피부를 예민하게 만들어 피부 트러블이 일어나기 쉬운 계절이다. 특히 낮과 밤으로 차고 건조한 공기가 피부를 건조하게 해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지기 쉽다. 수분 부족은 건조함과 가려움을 유발하는데, 이때 피부를 방치하면 피부 장벽이 무너져 탄력이 떨어지고 잔주름이 발생하는
[컨슈머뉴스=김충식 기자] 공정거래위원회의 현직 간부가 김상조 공정위원장 등 공정위 고위 간부들을 유한킴벌리 등 조사 대상 기업에 대한 '봐주기' 혐의로 대거 검찰에 고발했다.15일 공정위와 시민단체들에 따르면, '직무배제' 상태에 있는 공정위 유선주 심판관리관(국장급)은 최근 검찰에 김상조 위원장과 지철호 부위원장, 채규하 사무국장 등 공정위 직원 10여 명을 기업 담합 행위를 인식하고도 늑장조치했다며 '직무유기'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유 국장은 고발장에서 “공정위가 2014년 김앤장
[컨슈머뉴스=안성렬 기자] 동반성장위원회는 지난 6월 27일 제51차 동반성장위원회를 개최하고 2017년도 동반성장지수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공표 대상 181개 기업의 동반성장지수 평가 결과, ‘최우수’는 28개 사, ‘우수’는 62개 사, ‘양호’는 61개 사, ‘보통’은 15개 사와 ‘미흡’은 15개 사로 나타났다.‘최우수’ 등급에 포함된 기업은 기아자동차, 네이버, 대상, 두산중공업, 만도, 삼성디스플레이, 삼성전기, 삼성전자, 삼성에스디에스(SDS), 유한킴벌리, 코웨이, 포스코, 현대다이모스, 현대엔지니어링, 현대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