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뉴스=박기열 기자] 지난 3월 국내외 통화정책 변화 기대에 정기예금과 금융채 금리가 떨어지면서 은행권 주택담보대출(주담대) 변동금리의 기준이 되는 코픽스(COFIX·자금조달비용지수)도 넉 달 연속 낮아졌다.15일 은행연합회에 따르면 3월 신규 취급액 기준 코픽스는 2월(3.62%)보다 0.03%포인트(p) 내린 3.59%로 집계됐다.코픽스는 앞서 지난해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 연속 올랐지만, 12월 상승세가 꺾인 뒤 4개월째 내리막이다.잔액 기준 코픽스도 3.81%에서 3.78%로 0.03%p 하락했다.코픽스는 국내 8개
[컨슈머뉴스=김소희 기자] 고물가에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초저가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99시리즈' 판매량이 출시 1년 4개월 만에 90만개를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99시리즈는 컬리의 자체브랜드 상품으로 고물가를 겨냥해 판매가를 9,900원으로 책정했다.2022년 11월 국내산 닭 2마리를 담은 '두 마리 99치킨'을 출시한 것을 시작으로 '99 크리스피 핫도그', '99 순살 닭강정' 등을 내놓았고, 월평균 5만7천여개, 매일 2천개씩 팔려나가며 인기를 끌었다.99치킨은 출시 직후 50일 연속 매진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과일값과 유가 불안이 이어지면서 소비자물가가 두 달 연속으로 3%대 오름세를 나타냈다.2일 통계청이 발표한 '3월 소비자물가동향'에 따르면 3월 소비자물가지수는 113.94(2020년=100)로 작년 같은 달보다 3.1% 올랐다.소비자물가 상승률은 올해 1월 2.8%로 낮아졌다가 2월에 3.1%로 올라선 뒤 2개월째 3%대를 이어갔다.농축수산물은 11.7% 상승해 2021년 4월(13.2%) 이후 2년 11개월 만에 가장 많이 올랐다.농산물이 20.5% 올라 전월(20.9%)에 이어 두 달 연속 20%대를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SSG닷컴은 3월 27일 식품 전문관 '미식관'을 개설한다.신뢰도 높은 프리미엄 그로서리를 중심으로 상품 특색을 살린 다양한 코너를 마련했다.주목도 높은 신상품을 소개하는 '월간 신상품', SSG닷컴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SSG 온리(Only)', 지금 가장 인기 있는 상품을 모은 '베스트', 할인 상품을 소개하는 '세일중' 등이 있다.오프라인 팝업 매장과 유사한 형식으로 매주 새로운 인기 상품을 소개하는 '미식 팝업 스토어', 미식 습관을 소개하는 '맛있는 습관 찾기' 등도 만나볼 수 있다.최신 식품
[컨슈머뉴스=이태림 기자] 롯데아울렛이 국제강아지의 날(3월 23일)을 맞아 3월 22∼31일 반려견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롯데프리미엄아울렛 동부산점과 타임빌라스에서는 행사 기간 주말마다 코코스퀘어 매장에서 포토스튜디오를 운영한다.반려인에게는 샴페인, 반려동물에는 '멍페리뇽'을 제공하는 시음 이벤트도 있다.파주점에서는 반려동물용품을 모아놓은 펫 벼룩시장 '춘토피아 마켓'을 운영하고 광명점에서는 '미밍코 브랜드 데이' 행사를 열어 신상품을 10% 할인 판매한다.롯데아울렛은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에
[컨슈머뉴스=김소희 기자] 롯데백화점이 봄을 맞아 3월 14일부터 17일까지 140여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패션 상품 할인 행사를 연다.행사 기간에는 타임, 마인, 랑방 컬렉션 등 한섬 주요 브랜드를 구매하면 마일리지를 2배로 적립해 준다.삼성물산 대표 브랜드인 구호, 르베이지, 빈폴, 꼼데가르송 컬렉션 등에서는 15∼17일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띠어리, 비이커, 준지 등은 5% 금액 할인권을 준다.이밖에 CP컴퍼니, 산드로, 마쥬 등도 5∼10%가량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남성복 브랜드 시리즈는 50만원 이상 구매하면 선착순
[컨슈머뉴스=김소희 기자] KT가 가족 중 통신상품 관련 업무를 가장 잘 아는 사람이 대표로 가족의 통신상품 관련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하는 ‘우리가족대표’ 서비스를 통신업계 최초로 도입했다. 지금까지는 가족의 통신 업무를 대신 처리할 때마다 가족관계 증명 서류와 위임장 등이 필요했지만, 앞으로는 ‘우리가족대표’가 본인 신분증만 제출하면 가족의 통신 상품 관리와 신청을 대행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가족 간 모바일, 인터넷, TV 등 결합 서비스에 가입 중인 고객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가까운 KT 매장을 방문해 가족 대
[컨슈머뉴스=이태림 기자] 롯데마트가 12월 10일까지 신상품 ‘크런치 콘소메 치킨’을 반값으로 할인해 8천원대에 판매한다. 신상품 ‘크런치 콘소메 치킨’은 롯데마트의 대표 치킨 상품인 ‘큰 치킨’에 직접 개발한 콘소메 시즈닝을 더한 상품이다. 10호 냉장 계육을 사용해 양이 푸짐하면서도 바삭한 플레이크와 단맛, 짠맛이 어우러지도록 100차례 이상 테스트를 진행했다고 한다. 롯데마트는 이번 할인행사를 위해 평소 치킨 할인행사보다 물량을 50% 늘려 4만마리를 확보해 원가 경쟁력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컨슈머뉴스=김소희 기자] 한샘이 가구, 인테리어 공사, 생활용품 900여 종을 최대 85% 할인하는 대규모 리빙 페스티벌 ‘쌤페스타’를 12월 11일까지 진행한다. 행사는 특정 시간마다 할인 상품을 제공하는 ‘타임 특가’, 행사 기간 인기상품을 할인하는 ‘쌤페 특가’, 연말 홈파티를 준비할 수 있는 다이닝 ‘카테고리 특가’, 올해 출시된 신상품을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는 ‘신상 특가’로 구성했다. 이밖에도 매주 수·금요일 추첨을 통해 총 1,500만원 상당의 한샘몰 포인트를 지급하는 ‘쌤DRAW’, 한샘몰 앱 다운로드 시 최대 2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GS25가 창억떡집과 손잡고 홈쇼핑에서 완판을 이어가고 있는 창억떡에 베이커리를 결합한 △창억떡호박인절미소보로 △창억떡통팥찰떡빵 신상품 2종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전남 광주시 소재의 창억떡집은 1965년 동네 떡집으로 출발해 명성을 쌓아오다 2016년부터 홈쇼핑에 상품을 론칭해 48회에 걸쳐 완판을 기록했고, 온라인 판매까지 영역을 확대하며 연간 매출 250억원의 강소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GS25는 창억떡호박인절미소보로에 창억떡집의 베스트 상품인 호박인절미를 소보로빵 안에 그대로 담았고, 창억떡통팥찰떡빵에
[컨슈머뉴스=이태림 기자] 현대백화점이 더현대서울 5층에 자체 반려동물 편집매장 ‘위펫’(We pet)을 만들어 9월 21일 문을 연다. 트렌드에 민감한 2030 젊은 층을 주 고객으로 보고 매장을 구성했다고 한다. 온라인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펫 브랜드인 ‘마르디 메르크디 비엔비엔’, ‘누우띠’, ‘포독스’를 오프라인에서 처음으로 선보이고, MZ가 선호하는 수제 간식 브랜드도 입점시켰다. 매장에는 패션 상품과 간식, 가구 등 반려동물 관련 용품을 두루 갖췄고, 트렌드를 반영해 매달 한 차례씩 신규 브랜드나 신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컨슈머뉴스=김소희 기자] 젊은 층 사이에 유행하는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트렌드 속에 어르신 감성과 취향이 녹아든 추억의 간식이 재소환되는 추세다.7월 28일 인터파크쇼핑에 따르면 지난 4월 1일부터 이달 25일까지 식품 부문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이른바 '레트로'(복고풍)류로 분류되는 간식 거래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58%나 늘었다.판매량 순으로 보면 1위는 약과를 비롯한 한과와 엿, 떡 종류로 전체의 27%를 차지했다. 편의점을 비롯한 오프라인의 약과 인기가 온라인 주문으로 이어진 것으로 인터파크는 분석했다.2위
[컨슈머뉴스=김소희 기자] 지난해 다단계 판매원 10명 중 8명은 판매 실적에 따른 후원 수당을 단 한 번도 받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공정거래위원회가 공개한 '2022년도 다단계판매업자 주요 정보 공개'에 따르면 지난해 다단계 판매원 수는 총 705만명으로 전년(730만명)보다 3.4% 줄었다.이들에게 지급된 후원수당 총액은 전년(1조7,742억원)보다 4.5% 증가한 1조8,533억원이었다.다단계 판매원은 자신과 자신보다 단계가 낮은 하위 판매원의 판매실적 등에 따라 판매업자로부터 후원수당을 받는다. 다단계 업체가 취급하는 주요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CU가 연세우유 크림빵 4천만 개 판매 돌파 기념으로 특별 기획한 ‘최애 연세크림빵 부활 이벤트’가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CU는 7월 20일부터 자체 커머스 앱 포켓CU에서 기존 연세크림빵 시리즈 중 단종 된 상품의 재출시를 위해 고객들의 의견을 투표로 받는 ‘최애 연세크림빵 부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해당 이벤트는 현재 판매가 중단된 메론, 옥수수, 황치즈, 단팥 생크림빵 총 4개의 후보 중 고객들이 재출시를 원하는 상품에 직접 투표하는 방식으로 최종 1위에 선정된 상품을 8월 말에 새롭게 선보
GS25가 주먹밥 도시락 상품인 ‘포켓주먹밥세트’를 6월 13일 출시한다. ‘코펫주먹밥세트’는 소용량 맛살튀김주먹밥과 치킨우엉볶음주먹밥, 멘치카츠, 반숙란, 소시지, 스트링 치즈, 어묵 등으로 구성됐다. 도시락과 김밥 사이에 있는 상품 카테고리로, 합리적인 가격에 저열량의 소식을 찾는 소비자를 겨냥해 개발한 상품이다.출시 전 사내 신상품 평가단에 참여한 임직원들은 ‘부담 없는 가격에 아침 식사로 제격’ 등의 호평을 받으며 출시 예정 상품 중 평점 1위에 올랐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GS25는 연말까지 유사한 컨셉의 상품을 5종까지
LG전자가 소형부터 대형까지 다양한 창호에 설치할 수 있고 오브제컬렉션 컬러로 디자인 감각을 더한 2023년형 ‘휘센 이동식 에어컨’을 4월 18일 출시했다.이번 신제품은 소형 설치키트를 구매할 경우 높이 56~102센티미터의 소형창에도 설치 가능하다. 이로써 고객은 창이 작아 에어컨을 쓸 수 없었던 곳에서도 이동식 에어컨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기존 LG 휘센 이동식 에어컨은 89~252센티미터의 창호에 설치할 수 있었다.이 제품은 전문가가 엄선한 오브제컬렉션 컬러인 카밍 베이지를 적용해 어떤 인테리어와도 조화를 이룬다. 각종
[컨슈머뉴스=이재용 기자] LG전자와 삼성전자가 이번엔 신발관리기로 맞짱 뜨나?삼성전자는 ‘더 빨리 더 많이 케어’를 내걸고 4켤레까지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2023년형 신발관리기 ‘비스포크 슈드레서’를 6일 출시했다.앞서 LG전자는 차세대 프리미엄 신발관리 솔루션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 출시한 바 있다. 지난 3월 31일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를 내놓고 신제품만의 F.U.N(First: 최고의, Unique: 차별화된, New: 세상에 없던)한 고객경험 알리고 있다. 삼성의 2023년형 비스포크 슈드레서는
농협 상호금융은 3월 31일 ‘2023새봄담은예금’을 출시하고 이를 기념해 총 4500명을 추첨하여 1억 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2023새봄담은예금’에 가입한 후 경품 추첨에 응모한 고객 중 1000명을 추첨하여 골드바 3돈(5명), 골드바 1돈(10명), 농촌사랑상품권(985명)을 증정한다. 또 농·축협 조합원이나 준조합원인 가입고객 1000명을 추첨하여 골드바 1돈(10명), 농촌사랑상품권(990명)도 증정한다. 아울러 2천만원 이상 가입고객에게는 골드바 10돈(1명), 안마의자(2명), 김치냉장고(3명)
[컨슈머뉴스=이재용 기자] LG전자가 최근 출시한 2023년형 LG 올레드 TV에 최적화한 사운드바를 출시하고 차원 높은 디자인과 몰입감으로 새로운 고객경험을 제시한다.LG 사운드바 신제품(모델: SC9S)은 LG 올레드 에보(대상 모델: 55/65/77형, C2 / C3)와 함께 설치할 때 공간 활용도가 높다. 이 사운드바는 LG 올레드 에보 C 시리즈와 연결하는 전용 거치대가 함께 제공된다. 이를 통해 TV와 사운드바를 연결하기 위한 별도 시공 절차가 필요 없고 연결선도 깔끔히 정리된다.LG전자는 올해 출시된 LG 올레드 TV와
[컨슈머뉴스=이태림 기자] LG전자가 스포츠 활동에 특화된 무선 이어폰 ‘LG 톤프리 핏(사진)’의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이번 스페셜 에디션은 역동적인 안무로 명성이 높은 인기 댄스크루 ‘원밀리언 댄스 스튜디오’와 협업한 제품이다.LG 톤프리 핏 원밀리언 에디션은 기존 톤프리 핏 제품의 장점인 스포츠 특화 기능에 원밀리언 댄스 스튜디오의 역동적인 이미지를 디자인으로 구현해 적용했다.이 제품은 귓바퀴 모양의 지지대를 적용해 격한 운동 중에도 안정적인 착용감을 제공한다. IP67 등급의 방진·방수 기능을 갖춰 운동 중 땀이 흐르거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