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뉴스=박기열 기자] 백복인 KT&G 사장이 2030세대로 구성된 ‘상상실현위원회’ 소속 직원들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 강화 및 수평적 기업문화 정착 등을 주제로 ‘언택트’ 소통에 나섰다. ‘상상실현위원회’는 2015년 백복인 사장이 처음 취임하면서 강조한 경영철학 중 ‘소통공감’을 실천하기 위해 만든 조직이다. 젊은 세대로 구성된 직원들은 기업문화 개선에 앞장서고 사회적 책임 강화, 업무 프로세스 혁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제안하는 활동을 진행한다. 올해 5월 활동을 시작한 상상실현위원회 6기는 본사·
[컨슈머뉴스=이대열 기자] KT&G(사장 백복인)가 전국 40개 사회복지기관에 6억원 상당의 후원물품을 전달하는 ‘상상펀드 연말 나눔’ 행사를 19개 지역기관에서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한다.이번 행사는 코로나19와 한파로 여느 때보다 힘든 겨울을 보내는 소외계층을 돕기 위해 KT&G 전국 각지의 19개 기관에서 연말까지 진행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각 지역기관은 지난 11월부터 사회복지기관을 통해 월동용품‧마스크‧생필품‧김치 등 겨울나기에 필요한 물품을 지역사회 취약계층에 전달하고 있다. 연말까지 전국 40개 사회복지기관에 6억여 원
[컨슈머뉴스=이대열 기자] KT&G(사장 백복인)가 임직원들의 일·가정 양립을 위한 공로를 인정받아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 우수기업’ 재인증을 받았다. ‘가족친화 우수기업’은 여성가족부가 가족친화 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 및 공공기관을 심사하여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KT&G는 지난 2015년 처음으로 ‘가족친화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하였으며, 2018년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KT&G의 대표적인 가족친화 프로그램은 2017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가화만社성’이다. ‘가정이 화목해야 회사의 모든 일이 잘 이루어진
[컨슈머뉴스=이상규 기자] KT&G(사장 백복인)가 전국 13개 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상상유니브 대학생 운영진 ‘상상프렌즈’ 12기를 모집한다.대학생(휴학생 포함)이라면 누구나 상상유니브 홈페이지(www.sangsanguniv.com)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모집 기간은 2021년 1월 24일까지며, 서류심사와 면접 평가를 모두 통과한 최종합격자는 2021년 3월부터 6월까지 ‘상상프렌즈’ 12기 활동을 하게 된다. 선발 및 활동은 전국 13개 지역에서 동시에 진행된다.‘상상프렌즈’ 12기로 선발된 대학생 195명은 4개월간 1
[컨슈머뉴스=김인희 기자] KT&G(사장 백복인)가 소셜벤처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전문가 포럼인 ‘제 3회 상상 서밋(Summit)’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상상 Summit’은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온라인 생중계 방식으로 진행되었다.9일 성수동 ‘KT&G 상상플래닛’에서 개최된 ‘상상 Summit’은 창업지원기관, 소셜벤처, 대기업 관계자들이 강연자로 참여했다. 또한 사회혁신 창업가를 꿈꾸는 청년 등 총 500여 명이 사전 신청을 통해 온라인으로 포럼에 참석했다. 포럼 영상은 유튜브 채널
[컨슈머뉴스=윤상천 기자] KT&G(사장 백복인)가 지난 8일 특허청과 한국지식재산협회(KINPA)가 주관하는 ‘올해의 지식재산경영기업’ 시상식에서 특허청장상을 수상했다.이번 시상식은 기업의 지식재산 역량을 강화하고 이를 경영활동에 반영함으로써 국가산업 발전에 공헌한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개최됐다. KT&G는 특허 등 지식재산의 창출과 권리화, 지식재산부서 관리 부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KT&G는 특히 지난 2015년 10월 백복인 사장이 취임한 이후, ‘기술 리더십’과 ‘연구개발 역량’ 강화에 나서며, 급변하는
[컨슈머뉴스=정성환 기자] KT&G(사장 백복인)가 지난 24일 고용노동부가 개최한 ‘제5회 일·생활 균형 컨퍼런스’에서 올해의 ‘워라밸 실천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올해 4회째를 맞은 ‘워라밸 실천 우수기업’은 고용노동부의 ‘일·생활 균형 캠페인’ 일환으로, 일하는 문화 개선에 앞장서고 이를 통해 고용 창출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나타낸 기업을 선정하는 사업이다. 고용노동부의 정량적 지표와 잡플래닛의 정성적 기업 평가 데이터를 기반으로 선정된다. 특히 올해에는 코로나19와 같은 위기상황에 대한 기업의 근무환경 관리 능력이 평가에 포함
[컨슈머뉴스=윤상천 기자] KT&G(사장 백복인)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확산으로 소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각장애인을 돕기 위해 투명 마스크 후원 캠페인에 동참한다. KT&G는 28일 서울 중구 사랑의달팽이 본사에서 이상학 KT&G 지속경영본부장과김민자 사랑의달팽이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사랑의달팽이 투명 마스크 사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 체결로 1억 원 상당의 투명 마스크가 청각장애인들이 이용하는 학교와 병원 등 기관과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입술이 보이는 투명 마스크는 마스크
[컨슈머뉴스=박기열 기자] KT&G(사장 백복인)가 10월 21일부터 궐련형 전자담배 ‘릴 솔리드 2.0(lil SOLID 2.0)’의 판매지역을 전국 주요 도시로 확대한다. 추가되는 판매처는 서울, 세종, 6개 광역시와 경기지역 9개 도시(고양·과천·군포·성남·수원·안양·용인·의왕·하남)의 편의점(GS25·CU·세븐일레븐) 14,864개소이다. 이로써 ‘릴 솔리드 2.0’은 기존 출시된 6,045개소 편의점을 포함해 전국 총 20,090개소 편의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동시에 전용스틱 ‘핏 체인지 Q(Fiit Change Q)’는
[컨슈머뉴스=정성환 기자] KT&G(사장 백복인)가 오는 13일부터 궐련형 전자담배 ‘릴 솔리드 2.0(lil SOLID 2.0)’과 전용스틱 ‘핏 체인지 Q(Fiit Change Q)’를 전국 주요 편의점에 선보이며 판매망 확대에 나선다.KT&G는 소비자들이 궐련형 전자담배를 먼저 만나 볼 수 있도록, 소비자 접근성이 좋고 궐련형 전자담배 매출이 높은 전국 주요 편의점 6,000여 곳을 판매처로 선정해 운영한다. 해당 편의점의 자세한 위치는 릴 공식 홈페이지(www.its-lil.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지난 9월 출시된
[컨슈머뉴스=이재훈 기자] KT&G(사장 백복인)가 세계적인 투자정보 제공기관인 MSCI(Morgan Stanley Capital International)가 실시한 ESG(Environment, Social and Governance) 평가에서 A 등급을 획득했다.MSCI는 매년 전세계 8,500여개 상장기업들을 업종별로 나눠 환경, 사회적 책임, 기업지배구조와 관련한 경영현황을 평가해 AAA에서 CCC까지 등급을 부여하고 있으며, KT&G는 전세계 11개 글로벌 담배기업과 함께 평가를 받았다.그 결과 KT&G는 지난해 BBB에서
[컨슈머뉴스=윤상천 기자] KT&G(사장 백복인)가 궐련형 전자담배 릴 솔리드 2.0과 릴 미니의 전용스틱 ‘핏 체인지 Q(Fiit Change Q)’를 전국 릴 미니멀리움 8개소에서 오는 25일 출시한다.이번 신제품은 서울 4개 지역(강남·동대문·신촌·신도림)과 인천·울산·청주·부산에 위치한 플래그십 스토어인 릴 미니멀리움에서 선보인 후, 오는 10월 중 전국으로 판매처를 확대할 계획이다.‘핏 체인지 Q’는 블렌딩 변화를 통해 앞서 출시된 ‘핏(Fiit)’ 제품들보다 더욱 강화된 타격감을 구현한 제품이다. 색다른 맛까지 더해져 흡
[컨슈머뉴스=오정희 기자] KT&G(사장 백복인)가 ‘2020년도 신입·경력사원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 올해 채용 예정 인원은 약 180명으로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을 유지했다.올해 신입사원 채용은 6급·원급 전형과 10급 전형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6급·원급 신입사원 모집 분야는 △재무 △영업·마케팅 △제조 △원료 △SCM △IT △글로벌 △R&D 등 8개로 4년제 정규대학 이상 졸업자 또는 2021년 2월 졸업예정자가 대상이다. 영업직과 생산직 분야 신입사원을 모집하는 10급 전형은 마이스터고 등 특성화고 졸업예정자(2021년
[컨슈머뉴스=김인희 기자] KT&G(사장 백복인)가 세계적인 골프 브랜드 ‘테일러메이드’와 콜라보레이션한 ‘릴 하이브리드 2.0 테일러메이드 골프에디션’을 선보인다. 이번 ‘테일러메이드 골프에디션’은 새로운 디자인과 컬러를 적용한 ‘릴 하이브리드 2.0’과 테일러메이드의 2020년 신제품인 ‘TP5 pix/TP5x pix’ 골프공 3구가 함께 동봉된 기프트박스 형태로 제작되었다. 시원한 오렌지 컬러인 ‘HOLE IN ONE’과 깔끔한 화이트 컬러인 ‘EAGLE’ 2종으로 출시된다. 지난 2월 출시된 ‘릴 하이브리드 2.0’은 스틱
[컨슈머뉴스=이대열 기자] KT&G(사장 백복인)가 지난해 사회공헌 활동의 성과를 담은 ‘2019 KT&G S-REPORT’를 발간했다. 이번 ‘S-REPORT’에는 KT&G가 추구하는 사회적 책임의 철학과 이를 위해 실천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이 상세히 담겨있다. 국내 대부분의 기업들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통합리포트만 공개하는 것과 달리 KT&G는 지난 2018년부터 별도의 사회공헌 보고서를 발간해 차별화하고 소통 채널을 확대해 왔다.KT&G는 ‘희망’, ‘상생’, ‘창의’의 3가지 핵심가치를 기반으로 사회적 책임을 실천
[컨슈머뉴스=정진영 기자] KT&G(사장 백복인)의 궐련형 전자담배 ‘릴 솔리드(lil SOLID)’와 전용스틱 ‘핏(Fiit)’이 우크라이나에 9월 7일(현지시간) 판매 개시되었다. 이는 러시아에 이은 KT&G와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PMI) 양사 글로벌 협업의 두 번째 성과이다.KT&G와 PMI는 지난 8월 17일 ‘릴 솔리드’ 러시아 출시 약 3주만에 동유럽 국가인 우크라이나까지 출시국을 확대하면서, 글로벌 전자담배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다. 두 번째 출시국인 우크라이나는 인구수가 약 4천 2백만명으로 러시아와 마찬가지로
[컨슈머뉴스=이대열 기자] KT&G(사장 백복인)가 문화예술과 창업생태계 지원을 강화하고, 대중문화의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부산 서면에 복합문화공간 ‘KT&G 상상마당 부산’을 4일 개관한다.이번 개관은 지난 2017년 5월 부산시청과 ‘KT&G 상상마당’ 조성을 위한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한 지 약 3년 만의 결실이다. KT&G는 지역 청년들의 문화, 예술, 창업, 취미의 허브 역할을 할 ‘상상마당 부산’을 조성하고, 부산시는 관련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적인 지원을 약속한 바 있다.‘상상마당 부산’은 KT&G에서
[컨슈머뉴스=이대열 기자] KT&G(사장 백복인)가 궐련형 전자담배 ‘릴 솔리드 2.0(lil SOLID 2.0)’을 오는 9일 전국 릴 미니멀리움(lil MINIMALIUM) 8개소에서 출시한다.‘릴 솔리드 2.0’은 지난 2017년 첫 출시된 ‘릴 솔리드 1.0’(약칭 ‘릴’)의 업그레이드 모델인 ‘릴 플러스(lil Plus+)’에 이어 2년 3개월 만에 출시되는 후속 제품으로, 소비자 만족도 향상을 위해 성능과 디자인을 한층 강화한 2세대 모델이다. ‘릴’ 플래그십 스토어인 ‘릴 미니멀리움’에서 선보인 후, 오는 10월 중 전
[컨슈머뉴스=윤상천 기자] KT&G(사장 백복인)가 ‘마우스 존(Mouth Zone)’을 적용해 깔끔함을 강조한 ‘레종 프렌치 폴라(RAISON FRENCH POLA)’를 8월 26일 출시한다.‘레종 프렌치 폴라’는 입냄새 저감기술이 탑재된 ‘마우스 존’을 필터부분에 적용해 깔끔한 흡연감과 색다른 맛을 구현한 제품이다. 또한, 앞서 출시된 냄새 저감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핑거 존(Finger Zone)’을 적용해 흡연 후 매너를 지킬 수 있도록 했다.제품 패키지는 ‘레종’ 브랜드의 심볼인 고양이와 프랑스 에펠탑 이미지를 사용해 ‘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