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뉴스=이태림 기자] 몸매 보정이나 혈액 순환을 위해 주로 찾는 압박스타킹 일부 제품에서 알레르기 유발 가능성이 있는 염료가 검출됐다.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스타킹 브랜드의 압박스타킹 13개 제품을 조사한 결과 이같이 확인됐다고 15일 밝혔다.조사 대상은 노멀라이프, 댑, 마른파이브, 미즈라인, 비너스, 비비안, 비와이씨, 원더레그, 플레시크, 센시안 등 10개 브랜드의 13개 제품이다.이 가운데 '노멀라이프 팬티스타킹' 제품에서 알레르기성 염료 3종이 기준치를 초과해 검출됐다.소비자원은 제조·판매업체 소셜빈이 안
[컨슈머뉴스=김소희 기자] 국내 소비자들이 온라인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비중이 절반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나 이제는 온라인 쇼핑이 대세인 것이 확인됐다. 롯데멤버스가 리서치 플랫폼 ‘라임’을 통해 전국의 성인남녀 7천명을 조사한 결과, 온라인 구매 비중이 51.5%로 오프라인 48.5%보다 높았다. 쇼핑 카테고리별로 구매 채널이 달랐다. 반려동물용품, 건강기능식품, 디지털·가전제품, 뷰티제품, 패션잡화, 여가·스포츠용품, 패션의류, 유아동용품은 오픈마켓에서 가장 많이 구매했다. 식품과 생활용품은 대형마트 구매 비중이 높았고, 명품은 백
[컨슈머뉴스=이태림 기자] 국내 소비자 10명 중 4명은 쇼핑할 때 가격부터 따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멤버스가 리서치 플랫폼 ‘라임’을 통해 8월 25일부터 9월 20일까지 전국의 만 20~69세 남녀 7천명을 대상으로 두 차례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의 46%(중복응답)가 제품을 구매할 때 가격을 중요하게 고려한다는 답변을 했다고 밝혔다. 이어 기능·성능(36.6%), 품질·성분·소재(35.9%), 브랜드(27.1%), 디자인(24.9%), 용량·사이즈(21.5%)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카테고리별로 보면, 식품과 패션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올해 소비자들은 고물가 영향으로 절약형 소비를 추구하면서도 엔데믹은 최대한 누린 것으로 나타났다.GS샵이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TV홈쇼핑, 데이터 홈쇼핑, 라이브 커머스, 모바일 앱 등을 통해 판매된 상품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여행, 뷰티, 패션 등 엔데믹 수혜 상품들이 큰 인기를 끈 것으로 나타났다. 동시에 김치, 갈비탕, 압력밥솥, 프라이팬 등 집밥 관련 상품 구매가 늘었는데, 이는 코로나 기간 중 늘어난 배달 음식을 줄이고 직접 조리해 먹는 가구가 늘어난 영향으로 분석됐다.올해 최고 히트 상품은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앞으로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도 아마존 광고를 통해 상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미국 언론에 따르면, 세계 최대 SNS 기업 메타와 글로벌 온라인 쇼핑의 최강자 아마존이 손을 잡고 급부상하는 중국 쇼핑 앱을 저지하기 위해 메타의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계정을 아마존과 연동하는 기능을 선보였다. 이에 따라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이용자들은 앱을 끄지 않고 아마존 광고를 누르는 것만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아마존 측은 “미국 고객들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엄선된 아마존 제품 광고에서 실시간 가격과 프
유럽 발칸 반도 서부의 아름다운 나라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관광청이 한국을 찾았다. 지난 10월 24일 서울의 라이즈 오토그래프 컬렉션 바이 메리어트에서 국내 여행업계 관계자들을 초청해 로드쇼를 열고 여행지로서 자국의 매력을 소개했다.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열리는 관광 홍보행사인만큼 이브라임 오스타 지속가능관광개발청 고문을 비롯 현지 고위급 무역 대표단과 DMC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해 적극적으로 국내 여행업계와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한국 시장에 대한 중요성에 대해 설명했다.별도의 미디어간담회에 참석한 페데자 베고빅 지속가능관광개발청장
[컨슈머뉴스=이태림 기자] 설탕 대신 쓰는 인공 감미료 중 하나인 아스파탐이 이제부터 '발암 가능' 물질로 분류된다. 세계보건기구(WHO)가 국제암연구소(IARC)를 통해 아스파탐을 발암물질로 지정하면서 관련 업계의 큰 '혼란'이 일고 있다. 발암물질은 크게 3그룹으로 나뉜다. 담배와 방사선, 라돈과 석면가루, 벤젠, 그리고 소시지와 햄 같은 가공육이 1군 발암물질에 포함되는데 이 중 전문가들이 가장 경계하는 것은 ‘술’이다. 이어 2군A 발암물질엔 교대 근무, 기름에 튀긴 음식, 그리고 소고기와 돼지고기 같은 적색육 등이 포함된다
[컨슈머뉴스=김관수 기자] 베트남은 이제 단순한 휴양지가 아니다. 수준 높은 해변과 리조트를 즐기며 이미 친숙해진 음식들을 더욱 맛있게 음미할 수 있는 문화충전 플레이스로 거듭났다. 세계적인 해안 도시 나트랑 그리고 베트남의 뉴페이스 호짬에서 그 이상적 현실을 경험했다. 멜리아 호텔&리조트와 함께 했기에 가능했던 우아한 자연주의적 해안 라이프 경험들. 나트랑의 중심 of 중심멜리아 빈펄 나트랑 엠파이어 Melia Vinpearl Nha Trang Empire‘나짱’, 우리가 흔히 ‘나트랑’이라고 부르는 이 도시를 베트남의 로컬들은
[컨슈머뉴스=이태림 기자] LG전자가 스포츠 활동에 특화된 무선 이어폰 ‘LG 톤프리 핏(사진)’의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이번 스페셜 에디션은 역동적인 안무로 명성이 높은 인기 댄스크루 ‘원밀리언 댄스 스튜디오’와 협업한 제품이다.LG 톤프리 핏 원밀리언 에디션은 기존 톤프리 핏 제품의 장점인 스포츠 특화 기능에 원밀리언 댄스 스튜디오의 역동적인 이미지를 디자인으로 구현해 적용했다.이 제품은 귓바퀴 모양의 지지대를 적용해 격한 운동 중에도 안정적인 착용감을 제공한다. IP67 등급의 방진·방수 기능을 갖춰 운동 중 땀이 흐르거나
[CEONEWS=이주형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미국의 럭셔리 클린 뷰티 브랜드 ‘타타 하퍼(Tata Harper)’를 인수한다.㈜아모레퍼시픽은 1일 공시를 통해 타타 하퍼 브랜드의 운영사인 ‘Tata’s Natural Alchemy’의 지분 100%를 인수한다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은 이번 인수를 위해 유상 증자로 약 1,681억 원의 자금을 조달했다.현재 미국 뷰티 시장을 주도하는 트렌드는 단연 ‘클린 뷰티(Clean Beauty)’다. 타타 하퍼는 이런 트렌드를 선도하며 가파르게 성장 중인 럭셔리 스킨케어 브랜드다. 2010년 탄
[CEONEWS=이태림 기자] 글로벌 리딩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차원을 뛰어넘는 놀라운 러닝 경험을 선사할 혁신적인 러닝화 ‘4D포워드 2(이하 4DFWD 2)’를 출시한다. 4DFWD 2는 기술적으로 가장 진보한 러닝화를 만들기 위해 아디다스가 18년간 실제 러너들의 데이터와 새로운 미드솔 기술을 접목해 개발한 제품이다.아디다스는 글로벌 혁신 파트너인 카본(Carbon)사와의 협력을 통해 개발된 3D 프린팅 미드솔 기술을 4DFWD 2에 적용했다. 러너를 오직 진행 방향으로 밀어주도록 설계된 최초의 보타이 모양의 격자 구조 미
[CEONEWS=이태림 기자] 삼성전자가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Prime Video)'와 파트너십을 맺고 '반지의 제왕: 힘의 반지' 시리즈의 예고편 영상을 8K 화질로 제작해 이달 말 전세계 매장과 내달 초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다.'반지의 제왕: 힘의 반지' 시리즈는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에서 9월 2일부터 방영 예정인 드라마다. 삼성전자와 아마존은 드라마 공개에 앞서 고화질 예고편 영상과 사전 이벤트로 전세계 팬들의 기대감을 높인다는 계획이다.삼성 'Neo QLED 8K'가 등장하며 시작하는 약 2분 분량의 예고편 영
[CEONEWS=이태림 기자] 삼양식품은 전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불닭브랜드(면 제품)의 누적 판매량이 40억개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전 세계인 2명 중 1명은 불닭볶음면을 먹은 셈이다. 2012년 처음 출시된 불닭볶음면은 까르보불닭볶음면, 짜장불닭볶음면 등 다양한 시리즈 제품을 선보이며 출시후 10년간 폭발적인 성장을 이뤄냈고, 2017년 누적 판매량 10억개, 2019년 20억개, 2021년 30억개를 달성한 데 이어 불과 1년만에 40억개를 돌파하며 브랜드 파워를 입증했다. 현재 90여개국에 수출되고 있는 불닭브랜드의 세계적
[CEONEWS=이주형 기자] 동아제약은 구강청결제 ‘가그린’ 패키지 디자인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이번에 리뉴얼 된 가그린은 오리지널, 제로, 스트롱, 카모마일, 라임 총 5개 제품이다.컬러가 들어갔던 라벨 디자인에서 투명한 그라데이션 라벨 디자인으로 변경하여 제품 내용물이 잘 보이도록 했다. 가그린은 색소가 들어있지 않아 내용물이 물처럼 투명하다.또한 제품 뒷면의 표시사항 라벨을 흰색으로 변경하여 소비자들이 전성분과 주의사항의 내용을 잘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동아제약 관계자는 “이번 디자인 리뉴얼은 제품의 특징을 잘
[CEONEWS=이태림 기자] 2022세계육상선수권대회에서 글로벌 리딩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의 대표 러닝화 ‘아디제로’가 또 한 번 놀라운 기술력을 입증했다. 지난 7월 15일에서 24일, 10일간 미국 오리건주 유진에서 열린 세계육상선수권대회에서 아디제로 컬렉션을 착용한 선수 8명이 뛰어난 기량으로 우승과 더불어 4개의 세계선수권기록을 쏟아내며 전 세계를 놀라게 했다.18일(한국시간) 열린 남자 마라톤 레이스에서 기록 제조기로 불리는 아디다스의 ‘아디제로 아디오스 프로 2(Adizero Adios Pro 2)’를 착용한 에티오피
[CEONEWS=이재용 기자] 이디야커피는 ‘부산콘텐츠마켓(Busan Content Market) 2022’ 행사에 공식 음료 협찬사로 참여한다고 9일 밝혔다.올해로 16주년을 맞이하는 국제 영상 콘텐츠 거래 플랫폼인 ‘부산콘텐츠마켓’은 오는 10일까지 부산 해운대에 위치한 부산전시컨벤션센터(BEXCO)에서 진행하며, 올해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등에 따라 2년 만에 오프라인 행사를 재개한다.이디야커피는 세계 43여 개 국가, 400여 개의 업체와 700여 명의 바이어&셀러가 참여하는 이번 ‘부산콘텐츠마켓’에 공식 음료 협찬사로서
[CEONEWS=송진하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여의도 국제금융센터(IFC) 매입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미래에셋자산운용은 26일 IFC 매입을 위해 브룩필드자산운용과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보증금 납입을 완료했다. 양사는 향후 본계약을 체결하고 잔금 납입을 완료해 3분기내 거래를 마무리할 계획이다.브룩필드자산운용은 IFC 매각에 따른 세금을 한국 정부에 납부하게 된다. IFC는 오피스 3개동, 콘래드 호텔, IFC몰의 5개 부동산으로 구성돼 있으며, 각각을 소유하고 있는 5개의 국내 특수목적법인(SPC)이
[컨슈머뉴스=이태림 기자] LG생활건강이 깊어지고 길어지는 ‘주름 꼬리(주름의 시작점과 끝점)’ 관리를 위한 ‘이자녹스 에이지 포커스 프라임 링클 포 올 세럼’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자녹스 에이지 포커스 프라임 링클 포 올 세럼은 기존 이자녹스의 ‘프라임 프로-레티놀TM’보다 한층 더 진보한 링클케어 성분인 ‘프라임-레티노이드TM’를 함유한 점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주름과 탄력뿐 아니라 깊어지고 길어지는 주름 꼬리를 케어해주며, 지금은 눈에 보이지 않지만 주름 꼬리로 발전하기 쉬운 예비 주름까지 한 번에 관리해준다. 탄탄하면서도
[컨슈머뉴스=이태림 기자] 기능성 학습 게임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기능성 게임은 재미와 공부 요소를 두루 갖춰 학습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프라임 교육은 교과서 한자어 게임 프로그램을 개발 중이다.프라임 교육은 기존의 한자 관련 게임 콘텐츠들이 철저히 학습 능력에만 치우쳐왔고 게임을 모르는 사람들의 지휘 감독으로 개발돼왔다고 지적한다. 지루하고 흥미가 떨어지며, 지식을 요구하는 퀴즈게임 수준에 머물러 사용자들로 외면받게 된다는 의견이다. 이에 프라임 교육은 게임의 유용성을 부각해 국내 최초로 게임성을 지닌 유일한 한자 게임
[컨슈머뉴스=이태림 기자] 코로나19 장기화와 폭염으로 지쳐 있던 사람들에게 성큼 다가온 가을은 몸과 마음을 되돌아볼 수 있는 시간이다. 9월은 개학과 명절, 공채 시즌 등 변화가 불어오는 시기로 새로운 도전을 하기 위해 어느 때보다 충전이 필요하다.식·음료업계는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으로 의도치 않게 '집콕족'이 된 이들을 위해 수분, 에너지, 영양소 등을 충전할 수 있는 '리필(Refill) 푸드'를 다양한 제품군으로 선보이고 있다. 천고마비의 계절인 가을을 맞아 다채롭고 풍성한 먹거리를 통해 몸과 마음을 충전하며 가을을 만끽해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