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뉴스=송진하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수혜로 게임업계가 실적과 주가가 모두 개선됐지만 다수 게임사가 올해 무배당 정책을 유지할 전망이다.반면 배당을 실시해온 엔씨소프트, 넥슨, 컴투스 등은 전년 대비 배당 규모를 확대하고, 넷마블도 3년 만에 배당을 재개하는 등 주주환원 정책을 강화하고 있어 주목된다.15일 CEO스코어데일리에 따르면 올해 실적을 발표한 게임사들 가운데 엔씨소프트, 넥슨, 넷마블, 컴투스, 위메이드, 미투젠 등은 전년 대비 확대된 2020년 결산배당 결정을 올 3월 주주총회에서 상정할 계
[컨슈머뉴스=정성환 기자] 지난해 국내에서 가장 많은 앱 매출을 올린 배급사는 넷마블, 엔씨, 게임빌, 더블유게임즈 순으로 분석됐다.넷마블은 3일 보도자료를 내어 “글로벌 모바일 시장에서 올린 앱 매출을 기준으로 선정하는 ‘앱애니 2021년 상위 52위 퍼블리셔 어워드(TPA 2021)’에서 넷마블이 8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글로벌 앱 데이터 분석업체 앱애니는 매년 초, 지난 한 해 동안 가장 많은 앱 매출을 올린 배급사 상위 52곳을 자체 프로그램을 통해 추정한 결과를 발표한다. 넷마블은 이 조사에서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 등 양
[컨슈머뉴스]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대작 MMORPG ‘탈리온’의 글로벌 CBT(클로즈 베타 테스트)가 임박했다. 글로벌 출격을 앞두고 전 세계 유저들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게임성 점검에 나선 것이다. ‘탈리온’의 글로벌 CBT는 오는 23일부터 내달 5일까지 2주 간 한국을 비롯해 미국, 유럽, 일본, 대만 등 전 세계 다양한 국가에서 진행된다.탈리온은 ‘동등한 복수’를 뜻하는 게임명에 걸맞게 RvR 의 재미를 극대화하고 있다. 연맹 대 연맹의 대립 구도가 뚜렷하며 저레벨부터 고레벨까지 차별없이 함께 싸울 수 있는 ‘20:20 점
[컨슈머뉴스]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신작 ‘빛의 계승자’ 지난 7일 글로벌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동시 출시했다. 국내·외 CBT 등을 통해 유저들의 호평을 받은 만큼 이목이 쏠리고 있다. ‘빛의 계승자’는 다크 판타지 콘셉트의 고풍스러운 비주얼과 독특한 세계관이 매력 포인트다. 수집형 RPG이면서도 전략성은 물론 액션성까지 강조하여 ‘마스터’ 캐릭터와 ‘서번트’ 캐릭터의 협동 공격으로 체험할 수 있는 ‘연계기’ 등 시원한 액션 쾌감이 돋보이는 게임이다.일반적인 턴제 방식이 아닌 실시간 전투 방식으로 250여 종에 이르는
[컨슈머뉴스]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올해 RPG 장르에서는 6종의 신작을 쏟아낼 것으로 보인다. 게임빌은 그간 담금질 중이었던 2종의 MMORPG와 4종의 RPG로 글로벌 시장을 정조준한다. 현재 준비 중인 RPG 신작들은 ▲빛의 계승자 ▲로열블러드 ▲자이언츠 워 ▲탈리온 ▲엘룬 ▲가디우스 엠파이어로 총 6종에 이른다.세계 최초 히트 모바일 MMORPG를 지향하며 해외 출시를 앞두고 있는 ‘로열블러드’와 콘솔급의 최고 퀄리티로 무장한 ‘탈리온’은 대작 MMORPG 쌍두마차로 꼽힌다. 더불어 ‘빛의 계승자’, ‘자이언츠 워’, ‘엘
[컨슈머뉴스]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신작 ‘빛의 계승자’의 사전 예약을 진행 중이다. 오는 3월 글로벌 시장에 출격할 예정으로 앞선 국내·외 CBT를 통해서도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어 주목된다. ‘빛의 계승자’는 사전 예약 페이지(http://heiroflight.gamevil.com/?r=p7)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사전 등록할 수 있다. 참여 유저들에게는 ▲캐럿 300개 ▲2성 MAX 진화 재료 ▲탐사력 100개 등 푸짐한 보상을 지급한다.이 게임은 전략성과 액션성의 매력을 동시에 보여주
[컨슈머뉴스]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별이되어라!’의 출시 4주년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과 업데이트로 유저 성원 보답에 나섰다. 오는 17일 서비스 4주년을 앞두고 다각도로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있다. 우선 4주년을 기념하여 진행하는 ‘사·이·다’ 이벤트는 ‘4주년을 맞아 이번에 다 드린다’는 의미를 담은 이벤트로 접속 이벤트, 출석부 이벤트, 미션 이벤트로 구성된다.접속 이벤트를 통해 오는 4월 9일까지 접속하는 모든 유저들에게 ▲패왕 동료 선택권 1장 ▲4주년 기념 특별 장신구 ▲4만 루비를 선물한다. 이달 28일까지는 4주년
[컨슈머뉴스] 게임빌이 구글 플레이와 제휴를 맺고 신작 ‘로열블러드’의 구글 플레이 기프트 카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금일(8일)부터 21일까지 전국 126개 홈플러스, 275개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매장에서 동시에 진행된다.누구나 구글 플레이 기프트 카드를 5%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고, 1만 5천 원부터 15만 원까지 구매 금액별로 ‘로열블러드’ 게임 아이템(보석, 골드, 장비 강화석)을 제공받을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기프트 카드 뒷면의 바코드 인증 번호와 휴대폰 번호 등을 이벤트 페이지(http://go
[프로컨슈머뉴스] 게임빌이 드래곤플라이와 손잡고 선보일 신작 ‘가디우스 엠파이어’의 글로벌 CBT(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실시한다. 게임빌은 타이틀명을 기존 'A.C.E'에서 ‘가디우스 엠파이어’로 변경, 공개하면서 글로벌 유저들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게임성 점검에 나선다. 이번 글로벌 CBT는 내달 6일부터 19일까지 2주 간 한국을 비롯해 미국, 일본, 대만 등 세계 다양한 국가에서 진행된다. ‘가디우스 엠파이어’는 혼돈에 빠진 가디우스 대륙을 구원하기 위해 펼쳐지는 전쟁을 다룬 모바일게임이다.'RPG(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