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뉴스=이태림 기자] 롯데그룹 계열 전자상거래 플랫폼 롯데온이 4월 25일 익일배송 서비스 '내일온(ON)다'를 론칭한다. ‘내일온다’ 전용관 상품을 평일 오후 4시까지 구매하면 김포 온라인전용센터를 거점으로 전국 어디든지 다음 날 배송해 준다.전용관에서는 가공식품과 생활·주방·반려동물 용품 등 1만여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롯데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자체 브랜드(PB) 오늘좋은, 요리하다, 콜리올리 등과 함께 가성비(가격 대비 품질) 수요를 겨냥한 '공구핫딜' 상품까지 다양하게 준비했다.대용량 상품 구매 시에는 수량별로
[컨슈머뉴스=김정복 기자] 쿠팡이 자체 브랜드(PB) 상품을 제조·납품하는 하도급 업체에 판촉 비용을 떠넘겼다는 의혹으로 공정거래위원회의 조사를 받는 것으로 확인됐다.25일 업계에 따르면 공정위는 쿠팡의 하도급법 위반 행위에 대해 조사를 진행 중이다.쿠팡은 실적이 저조한 일부 PB 상품의 할인 행사를 진행하면서 하도급 업체에 비용을 전가했다는 의혹을 받는다. 거래상 우월적인 지위를 남용해 하도급 업체와 협의 없이 부당하게 판촉 비용을 떠넘겼다는 것이다.공정위는 조사를 마무리하는 대로 심사보고서(검찰의 공소장 격)를 작성해 발송할 예
[컨슈머뉴스=박기열 기자] 신한투자증권이 디지털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제공되는 토털 케어 서비스 ‘신한 MyPB 멤버스’를 오픈했다.이 서비스는 신한투자증권이 진행하는 ‘한국증시 밸류업 지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투자자들에게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투자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올바른 투자 결정을 하도록 돕는 것이 목표이다. ‘신한 MyPB 멤버스’ 가입조건은 신한투자증권 고객등급인 ‘신한 Tops Club 클래식’ 이상이며, 장기 관리가 필요한 IRP, DC, 개인연금 및 ISA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무상 제공한다.MyPB 멤버스 제공
[컨슈머뉴스=김소희 기자] LG전자가 나만의 공간에서 자유롭게 즐기는 프리미엄 4K 프로젝터 ‘LG 시네빔 큐브(Qube)’를 출시한다.LG 시네빔 큐브(모델명: HU710PB)는 한 손에 잡히는 초소형 사이즈다. 가정용 미니 각 티슈와 비슷한 크기(가로∙세로∙높이, 8cm∙13.5cm∙13.5cm)에 무게도 1.49kg에 불과하다. 깔끔한 직육면체 모양의 은색 외관은 어느 공간에 두어도 잘 어울리고 세련된 느낌을 준다.가볍고 미니멀한 디자인에도 성능은 강력하다. 4K(3,840×2,160) UHD 해상도∙최대 120형(대각선 길이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슈퍼마켓 GS더프레시가 매달 일주일 동안 초저가 PB(자체상표) 브랜드인 리얼프라이스 상품을 파격가에 선보이는 '리얼프라이스 위크'를 진행한다.GS더프레시는 "물가가 가파르게 올라 장바구니 물가안정에 도움이 되고자 행사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3월 13∼19일 첫 번째 리얼프라이스 위크 행사에서는 리얼프라이스 콩두부(300g)와 무농약국산콩나물(130g), 부산어묵(120g) 등 3가지 신선식품을 각각 1천원에 판매한다.참기름과 참치액, 소면과 중면, 미용티슈 등 29종의 리얼프라이스 상품도 최저가 수준으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지난해 경기 침체와 고물가 영향으로 유통업체 자체 브랜드(PB) 상품 매출이 큰 폭으로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이는 대한상공회의소가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닐슨아이큐(NIQ)를 통해 오프라인 소매점 약 6,500곳의 2022년 4분기∼2023년 3분기 1년간의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다. PB는 유통업체가 제조업체와 협력해 생산한 뒤 자체 브랜드로 내놓으면서 마케팅·유통 비용을 줄이고 소비자 가격을 낮춘 상품이다. 이마트 노브랜드, 롯데 온리프라이스, GS25 유어스 등이 대표적이다.조사 결과 국내 PB 상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홈플러스의 자체 브랜드(PB) 델리 상품인 당당시리즈가 출시 1년 5개월(약 500일) 만에 누적 판매량 700만팩을 넘어섰다.홈플러스는 프랜차이즈 치킨 가격이 치솟자 물가안정 차원에서 2022년 6월 당당치킨을 선보였고 돼지 후라이드 등으로 상품군을 넓혀 시리즈화했다. '당당'이라는 이름은 '당일 조리해 당일 판매한다'는 뜻을 담고 있다.당당치킨의 인기에 힘입어 홈플러스의 델리 코너를 찾는 고객도 크게 늘었다. 올해 1월 델리 매출은 2년 전 같은 달에 비해 46% 늘었다. 최근 6개월간 홈플러스를 방문
[컨슈머뉴스=김소희 기자] 이마트와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3대 대형마트의 자체 브랜드 가공식품 44.1%가 지난해보다 가격이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여성소비자연합은 지난 10월 3개 대형마트의 PB 가공식품 742개의 가격을 조사한 결과 44.1%에 해당하는 327개의 가격이 지난해보다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마트는 383개 제품 중 197개, 롯데마트는 176개 중 71개, 홈플러스는 183개 중 59개 제품의 가격이 올랐다. 갑이 내린 제품은 85개였다. 가격은 그대로지만 양을 줄인 ‘슈링크플레이션’ 사례도 9건
[컨슈머뉴스=김정복 기자] 한국소비자원이 건조한 계절에 피부 보습을 위해 많이 사용하는 10개 브랜드의 바디로션을 시험·평가한 결과 바디로션의 보습력은 제품에 따라 차이가 있었으나 사용감은 차이가 크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중금속, 보존제 등은 안전기준을 충족했고, 제품 100ml당 가격은 최대 2.5배 정도 차이가 났다. ▲주 성능인 보습력, 제품별로 차이 있어바디로션 전 제품은 사용 후 피부 수분함유량이 사용 전보다 증가했다. 사용 전·후 수분함유량의 변화 값으로 보습력을 평가한 결과, 제품 간 차이가 있었는데, 아모레퍼시픽의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CU의 초저가 PB ‘득템’ 시리즈가 NB 상품들을 제치고 각 상품 카테고리별 판매량 1위를 기록하며 ‘편의점은 비싸다’는 편견을 깨고 있다. CU의 득템 시리즈는 대형마트와 온라인 쇼핑몰보다 저렴한 가격과 우수한 품질로 2021년부터 출시하기 시작했는데, 올해 11월 판매량을 보면 40여 종의 출시 상품 중 25%인 10종이 해당 카테고리에서 각각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 판매량 1위 득템 상품은 계란, 치즈 핫바, 닭가슴살, 김치볶음밥, 콰트로 치즈 피자, 순살 치킨, 각티슈, 롤티슈, 휴대용 티슈 등
[컨슈머뉴스=이태림 기자] 현대자동차·기아가 28일 ‘유니휠(UNI WHEEL) 테크데이’를 개최하고, 기존 차량 구동 시스템에 변화를 불러올 ‘유니버설 휠 드라이브 시스템’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유니휠은 전기차의 주요 구동 부품을 휠 내부로 옮겨 실내 공간을 획기적으로 학대하는 기능 통합형 휠 구동 시스템이다. 기존의 내연기관 차량은 엔진과 변속기를 거친 동력이 드라이브 샤프트, CV 조인트를 통해 바퀴로 전달된다. 전기차 역시 엔진과 변속기가 모터, 감속기로 대체됐을 뿐 구동 전달 시스템은 동일하다. 유니휠은 전기차의 감속기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가격은 그대로인데 용량을 줄여 소비자들을 우롱하는 이른바 ‘슈링크플레이션’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된 가운데, 거꾸로 용량을 늘리고도 가격을 오히려 낮춘 제품도 출시돼 소비자들의 관심을 끈다. GS25가 중량은 늘리고 가격은 낮춘 PB 용기면 ‘유어스면왕’이 그 주인공이다. ‘면왕’은 편의점 유사 NB 용기면(소컵, 86g) 대비 중량은 22% 늘리고, 가격은 1천원 아래로 낮춘 것이 특징이다. 중량은 105g까지 늘렸고, 가격은 GS25에서 판매하는 용기면 중 최저가인 990원이다. GS25의 구독 서비스
[컨슈머뉴스=김졍복 기자] 편의점 GS25에서 판매하는 PB(자체 브랜드) 상품을 포함한 '그릭요거트' 제품 3종이 기준치를 초과한 대장균군 검출로 판매중지·회수됐다.31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축산물가공업체인 '쿠오레디파파'에 대한 정부 수거검사에서 소비기한이 11월 1일인 '베이글 그릭요거트'와 '카이막 그릭요거트', 소비기한 11월 6일인 '참좋은 그릭요거트 플레인' 등 이 회사 제품 3종이 대장균군 부적합 판정을 받았다.이 가운데 베이글 그릭요거트와 카이막 그릭요거트는 포장에 유통전문판매원으로 'GS리테일'이 명시돼 있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최근 NB우유들이 일제히 가격을 인상한 이후 CU의 PB우유 매출이 이달 초(10월 1일~9일) 전월 대비 무려 48.8%나 상승했다.같은 기간 NB우유 매출이 1.9%, 우유 전체 매출이 5.0% 등 한 자릿수 매출신장률을 보인 것과 비교하면 PB우유로 구매 쏠림 현상이 뚜렷이 나타난 것이다.CU의 흰우유 카테고리에서 현재 판매 중인 PB우유는 HEYROO 흰우유 1L, HEYROO 우유득템 1.8L 두 품목으로, 지난 9월 전체 흰우유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4.6%였으나 10월 매출 호조에 힘입어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우리 국민이 가장 자랑스러워 하는 문화유산이 ‘한글’이다. 그런데,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우리의 한글도 가치가 달라진다. 577돌 한글날을 맞아 SNS에서 한글 표현의 문제점을 짚어본다.
[컨슈머뉴스=김소희 기자] 삼성전자가 '갤럭시 S23 FE', '갤럭시 탭 S9 FE 시리즈', '갤럭시 버즈 FE'로 구성된 새로운 갤럭시 FE 시리즈를 공개했다.새롭게 출시하는 갤럭시 FE 시리즈는 감각적이고 내구성 있는 디자인, 향상된 카메라와 오디오 성능 등 지금까지 출시된 FE 시리즈 중 가장 진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갤럭시 S23 FE 카메라는 향상된 5천만화소 고해상도 렌즈와 3배 광학 줌을 통해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보다 선명한 촬영 결과물을 제공한다. 또한 광학식 손 떨림 보정(OIS) 각도와 전·후면 카메라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고물가시대에 편의점 CU의 초저가 PB상품인 ‘득템시리즈’가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지난 4월 배달비보다 싼 피자 득템에 이어 9월 14일엔 2,900원짜리 순살치킨 득템도 신제품으로 선보인다. 치킨 3만원 시대에 소비자들의 부담이 커짐에 따라 편의점 주요 고객인 1인 가구의 니즈에 맞춘 가성비 순살 치킨을 기획한 것이다.순살치킨 득템은 현재 시중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유사 NB 상품 대비 g당 가격이 50% 이상 저렴하다고 CU는 밝혔다. 닭고기 부위는 닭가슴살을 사용해 순살 치킨 특유의 겉바속촉의 식
[컨슈머뉴스=김소희 기자]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가 7월 28일부터 12월 3일까지 김포, 고양, 파주시의 주요 관광지를 연결하는 관광 프로그램 ‘경기 서북부 시티투어’를 운영한다.시티투어는 매주 금·토·일요일 운행하는 정규노선과 지자체별 행사 및 관광 수요 등을 반영한 기획노선으로 구성됐다.정규노선은 2개 시 대표 관광지를 연결하는 당일 코스다. 금요일 김포-고양 코스(애기봉 평화생태공원, 장항습지 등), 토요일 고양-파주 코스(일산호수공원, 중남미문화원 등), 일요일 파주-김포 코스(오두산 통일전망대, 김포 아라마리나) 등으로 1
[컨슈머뉴스=이태림 기자] 1회 커피 음용량이 늘자 편의점 원두커피의 한 잔 사이즈도 대형화 되고 있다.GS25가 PB 원두커피 브랜드 ‘카페25’의 새 메뉴로 ‘아이스아메리카노 점보’를 출시했다.‘아이스아메리카노 점보’는 GS25가 업계 최대 수준의 특대형 원두커피로 기획해 내놓은 메뉴다. 총 용량은 780ml 점보 사이즈이며, 기존 아이스아메리카노라지(480ml, 2100원) 대비 1.6배, 아이스아메리카노 미디움(380ml, 1800원)과 비교해서는 무려 2배 이상 큰 용량으로 구성됐다.용량은 크게 늘어났지만 가격은 오히려 저
[컨슈머뉴스=이태림 기자] 편의점업계도 물가상승으로 인한 서민들의 고통을 경감하는 차원에서 정부에 적극 협조키로 했다. 다만 GS리테일은 GS25의 상품에 대해 굳이 새로 가격인하 없이 기존의 가격 저렴한 상품들을 묶은 '리얼프라이스'를 지속 확대 운영키로 했다. 이마트24는 연말까지 가격 동결을 선언했다.30일 편의점업계에 따르면, CU는 정부의 물가 안정 기조에 동참하고자 유통업계에서는 처음으로 PB 상품 가격 인하를 결정했다고 이날 밝혔다. CU의 통합 PB 브랜드 '헤이루'(HEYROO) 스낵 3종과 우유 2종에 대해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