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이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식품기업인 현대그린푸드에서만 급식을 제공받는 이유를 조사해달라”는 국민청원이 지난 25일부터 청와대 게시판에 게재돼 있다. (사진=청와대 홈페이지)

[컨슈머뉴스=박기열 기자] 공정거래위원회가 사내급식 일감을 삼성웰스토리에 전부 몰아준 혐의로 삼성그룹에 과징금을 부과하자 현대자동차그룹 내부에서도 사내 급식 부당지원에 대한 조사가 필요하다는 직원들의 목소리가 나왔다.

지난 25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본인을 '현대차그룹에서 근무하고 있는 MZ세대' 직장인이라고 소개하며 현대차그룹이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식품기업인 현대그린푸드에서만 급식을 제공받는 이유를 조사해 달라고 촉구하는 내용의 글이 올랐다.

청원인은 게시글에서 현대차그룹의 주력 사업은 노동집약적인 특성이 커 모든 사업장에 대규모 급식이 항상 따라다녀야 한다면서 공정위의 삼성웰스토리만을 향한 고발은 타 그룹 임직원들이 겪고 있는 고통이 가려지는 처사가 아닐까 우려된다고 주장했다.

지난 24일 공정위는 삼성그룹이 사내급식 일감을 전부 몰아주는 방식으로 삼성웰스토리를 부당지원했다며 과징금 2천349억 원을 부과하고, 최지성 전 미래전략실장과 삼성전자를 고발했다.

앞서 현대차는 지난 4월 공정위와 삼성, LG, 현대중공업, 신세계 등과 함께 '단체급식 일감개방 선포식'을 열고 비조리 간편식 부문에서부터 경쟁입찰을 하겠다고 말했다.

 

컨슈머뉴스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