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서예지 (사진=tvN)
배우 서예지 (사진=tvN)

[컨슈머뉴스=정진영 기자] 배우 서예지가 과거 남자친구였던 김정현을 '가스라이팅'했다는 의혹과 학교폭력 의혹, 촬영현장에서 스태프들에게 '갑질'을 일삼았다는 의혹까지 제기되며 논란의 중심에 서면서 광고계에서 '서예지 지우기'가 시작된 가운데 서예지가 수십억원대의 위약금을 토해낼 위기에 처했다.

15일 서울경제와 업계에 따르면 서예지가 모델로 활약했던 뉴오리진 '이너플로라' 광고가 삭제됐다. 홈페이지와 공식 SNS 등에는 서예지 얼굴이 없는 제품 이미지로 교체됐다.

뿐만 아니라 서예지가 모델을 맡았던 LBB CELL BEAUTY, 아에르 마스크 등 유튜브 광고 영상도 삭제되거나 비공개로 처리된 상태다.

지난해 출연한 tvN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에서 문영 역을 통해 스타덤에 오른 서예지는 고급스럽고 당찬 이지미로 화장품, 건강식품, 패션, 뷰티, 주얼리, 게임 등 다양한 분야의 광고 모델로 활약해왔다.

하지만 이른바 '김정현 조종설'에 이어 학폭, 스태프 갑질 의혹 등이 잇따라 제기되면서 이미지에 큰 타격을 입었다.

서예지를 둘러싼 논란이 확산하면서 광고계는 '서예지 손절'에 들어갔고, 몇몇 의류 브랜드에서는 협찬 제공을 취소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일반적으로 광고 모델이 사회적인 물의 일으켜 업체 이미지에 악영향을 줄 경우 광고비의 약 두 배에서 세 배의 위약금을 문다. 업체에서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경우 서예지는 최대 30억원 이상의 위약금을 배상하게 될 수도 있다는 전망도 나온다.

광고업계의 한 관계자는"서예지는 지난해 '싸이코지만 괜찮아'에서 주연을 맡으면서 몸값이 많이 올랐을 것"이라면서 "모델료가 1년 계약 기준 5억에서 최대 10억원 정도로 예상된다'고 했다.

 

컨슈머뉴스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