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혜 받지 않겠다" 참다 충수 터져

(사진=KBS캡처)
(사진=KBS캡처)

[컨슈머뉴스=정성환 기자] 서울구치소에 구속 수감 중인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충수(맹장)가 터져 삼성서울병원에서 응급수술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19일 조선일보에 따르면 이 부회장은 이날 저녁 서울구치소에서 삼성서울병원으로 이송돼 충수 수술을 받았다. 흔히 맹장염으로 알려진 충수염은 배 오른쪽 아래에 심한 통증을 동반한다. 이를 참고 방치하면 터져 충수 내부에 있는 이물질들이 복막 안으로 확산돼 복막염으로 진행된다. 심할 경우는 패혈증 또는 사망으로 이르는 경우도 발생한다.

20일 재계와 법조계 등에 따르면 이 부회장은 전날 저녁식사 시간을 전후로 복통을 호소했다. 이에 교정당국 의료진은 충수염 소견으로 외부진료를 권고했다. 그러나 이 부회장은 “괜찮다”고 답했다고 전해졌다.

그는 주말까지 상황을 살펴보겠다는 뜻을 전했지만 의료진은 이 부회장이 극심한 복통에 시달리는 것을 보고 상황의 심각성을 인진해 강력하게 외부병원 진료를 권유했다. 이 과정에서 이 부회장은 “특별한 대우를 받지 않겠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의료진의 제안을 받아들인 이 부회장은 처음 서울구치소 지정병원인 평촌 한림대 성심병원으로 이송했다. 하지만 이 병원에선 “다른 병원으로 이동하는 것이 좋겠다”고 했고 삼성서울병원으로 전원했다.

이 부회장은 지난 1월 국정 농단 사건 파기환송심에서 징역 2년 6개월을 선고받고 법정 구속됐다. 

컨슈머뉴스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