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기회합형 에멀전 캡슐 형성 기술 적용한 인삼 유래 항노화 안티에이징 에센스 기술 혁신성 인정받아
- 설화수 ‘자음생 에센스’ 적용해 국내외 성과 이어가

 

설화수 자음생 에센스
설화수 자음생 에센스

 

[컨슈머뉴스=오정희 기자] 아모레퍼시픽의 인삼 유래 항노화 진세노사이드 적용 안티에이징 에센스202049주 차 ‘IR52 장영실상수상 제품으로 선정됐다. ‘IR52 장영실상은 조선 세종대왕 시대의 대표 과학자 장영실의 과학 정신을 기리기 위해 1991년 제정됐으며, 한국의 과학기술개발 풍토 조성과 기술 개발 촉진을 목표로 한다. 국내 기업과 기술연구소에서 개발한 우수 신기술 제품, 기술혁신 성과가 우수한 조직을 선정해 매주 포상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에 IR52 장영실상을 받은 아모레퍼시픽의인삼 유래 항노화 진세노사이드 적용 안티에이징 에센스는 인삼 유래 고효능 피부 안티에이징 진세노사이드(compound K) 외 인삼 씨앗, /줄기에서 유래한 피부 개선 고효능 성분들을 안정화한 주름개선 기능성 에센스다. 화장품업계최초로유상결정화제어공정을통한신개념자기회합형에멀전캡슐화기술을적용했다.

열역학적으로 불안정한 에멀전 제형의 화장품은 급격한 온도 변화에도 제형의 안정도를 유지할 수 있어야 한다. 급격한 온도 변화에도 캡슐 형태를 유지하면서 에센스 제형 고유의 빠른 흡수감과 피부 온도에서 부드럽게 녹는듯한 유연한 사용감을 모두 구현하는 자기회합형 에멀전 캡슐의 구현에는 어려움이 있었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은 약 4년간의 제형 구현 파일럿 테스트를 통해 균일한에멀전캡슐을형성할수있는최적의생산조건을확립할수있었다. 이러한 연구로 구성된 안티에이징 에센스 제형은 피부 임상 테스트를 통해 피부주름을개선하고피부의탄력및볼륨을증가시키는안티에이징효능이검증됐다.

해당 기술은 아모레퍼시픽 럭셔리 브랜드 설화수가 20188월에 출시한 자음생 에센스에 적용됐다. 설화수 자음생 에센스는 현재 미주, 중국, 유럽 외 12개국에 수출되고 있다. 제품의 뛰어난 안티에이징 효능, 사용감에 대한 만족도가 고객들의 높은 구매율로 이어져 출시 2년 동안 약 357억 원의 매출을 기록해 설화수의 대표 제품으로 자리매김한 바 있다.

아모레퍼시픽 박영호 기술연구원장은 이번수상은아모레퍼시픽안티에이징의핵심소재인인삼소재연구와신제형개발및안정화를위한노력이장영실상수상으로인정받았다는점에서매우의미있게생각한다라며, “아모레퍼시픽은앞으로도자연의이치와그것이품고있는식물에대한깊은이해를첨단기술과접목하고이를바탕으로최초와최고를지향해, 전세계 고객에게 최고의 제품을 전하기 위한 기술 혁신을 지속해 나가겠다라는 수상 소감을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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