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봉사활동 참여 임직원 만족도 매우 높아
- 월 1회 ‘유플러스 봉사시간’ 도입 나눔문화 확산키로
[프로컨슈머뉴스] LG유플러스가 임직원 참여 사회공헌 프로그램 '1담당 1나눔' 활동에 2년간 총 78개 담당, 2,231명의 임직원이 참여해 3,618시간의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1담당 1나눔은 단위 임직원들이 함께 참여하는 일일봉사 프로그램으로 2016년 도입 이후 시각장애인들을 위한 집수리 '엘지유플러스 희망하우스', 사랑의 김장, 기부용 빵 만들기, 나눔트리 및 역사팝업북 제작, 중증장애학교 한사랑학교 벽화 그리기 등 다양한 봉사활동이 전국 각지에서 진행됐다.
1담당 1나눔 프로그램에 참여한 임직원의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5점 만점 기준 4.57점을 기록하는 등 봉사활동 참여에 따른 만족도도 큰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LG유플러스 경영진 역시 보육원 정기 생일파티 봉사와 임원사회공헌 기금을 통한 장애어르신 주거환경 개선 등 나눔활동을 솔선수범해 펼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1담당 1나눔뿐만 아니라 목소리 기부를 통한 시각장애인 책 읽기 봉사 ‘보네이션’, 장애가정 청소년 멘토링을 통해 꿈을 지원하는 ‘두드림 유플러스 요술통장’ 등 장애인과 청소년 등 소외계층을 위한 봉사를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월 1회 금요일, 임직원들이 직접 나서는 ‘유플러스 봉사시간’을 도입해 이웃에게 사랑을 전하는 따뜻한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컨슈머뉴스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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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훈곤 기자
khg@proconsume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