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월 1일 부터 주 3회 운항

호주 국적의 LCC(저가항공사) 젯스타(Jetstar)가 지난 2월 1일(목)부터 인천-브리즈번 직항 노선의 운항을 시작했다. 젯스타는 한국의 허브 공항 인천과 호주의 ‘리버시티’ 브리즈번을 잇는 유일한 LCC가 됐으며, 보잉 787 드림라이너로 주 3회 운항된다.

젯스타 로고
젯스타 로고

젯스타의 이번 신규 노선 취항은 한국인들 사이에서 도시 관광과 자연경관을 함께 경험할 수 있는 호주 여행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는 것을 반증한다. 브리즈번은 도심 속에 해변이 있어 여유로운 매력을 가진 도시로, 태양, 모래 및 바다 등 장엄한 아름다움으로 유명한 퀸즐랜드주로 통하는 관문이기도 하다. 즉, 골드코스트와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 등 호주를 대표하는 관광지로 쉽게 이동이 가능하다.

젯스타의 CEO인 스테파니 툴리(Stephanie Tully)는 “서울(인천)-브리즈번 직항 노선을 운항하는 최초의 저비용항공사로서 더 많은 한국인들이 이 멋진 나라를 방문하고 여행할 수 있도록 돕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다”며, “저렴한 가격으로 접근성을 높여, 한국과 호주 간 여행 수요를 촉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젯스타 서울(인천)-브리즈번 직항 노선 취항
젯스타 서울(인천)-브리즈번 직항 노선 취항

툴리 CEO는 “1년 전 서울-시드니 노선 취항 이후 계속해서 높은 인기를 보였는데,, 이제 한국 여행객에게 호주의 다른 지역을 탐험하고 잊지 못할 휴가를 즐길 수 있는 또 다른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그와 동시에, 퀸즐랜드 주민들 역시 저렴한 운임으로 서울의 매력적인 건축물, 문화, K-POP 및 한국 음식을 탐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다”고 전했다.

한편, 젯스타는 서울(인천)-브리즈번 노선 운항과 함께 서울(인천)-시드니 노선을 5일부터 주 4회로 증편한다. 이로써 젯스타는 서울과 호주(시드니 및 브리즈번) 간 노선을 매일 운항하게 됐다.

컨슈머뉴스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