층간소음 저감 시스템 4종 개발해 ‘H사일런트 솔루션 패키지’ 구축

[컨슈머뉴스=김소희 기자] 현대건설이 층간소음 저감 시스템 4종을 개발해 ‘H사일런트 솔루션 패키지를 구축했다고 7일 밝혔다.

현대건설은 층간소음을 제어할 수 있는 기술 개발에 집중한 결과 H 사일런트 홈 H 사일런트 프레임 H 사일런트 하이테크 H 사일런트 케어 등 4종의 층간소음 저감 시스템을 개발했다.

기존 층간소음 제거 기술이 바닥재 쪽에 집중된 것과 달리 현대건설의 층간소음 저감 시스템은 바닥시스템부터 평면·구조, 저주파 제어기술, 소음감지 알고리즘 등 다양한 분야와 공법, 기술을 망라한다.

현대건설은 이 과정에서 자동차, 우주·항공 등의 분야에서 활용 중인 해석 기법까지 적용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실제 거주 조건의 시뮬레이션 평가기법을 확립해 층간소음에 취약한 주파수 대역을 도출하는가 하면, 이를 고려한 평면설계와 구조보강법을 구성하는 등 소음과 진동 원천 차단을 위해 자원과 역량을 집중했다고 말했다.

현대건설은 내년 실제 현장에 처엄 적용한 후 점차 대상 단지를 확대할 계획이다.

저감기술을 통해 층간소음을 최소화함과 동시에 자기인식을 통해 배려하는 문화를 조성하고자 현재 개발단계를 거쳐 상용화를 준비 중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차별화된 기술과 품질로 주거 트렌드를 선도하고 기술개발과 검증을 거쳐 실제 적용함으로써 독보적인 가치를 부여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컨슈머뉴스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