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속한 앱 개발 플랫폼 제공을 통해 비즈니스 프로세스와 사용자 인터페이스(UI) 최적화
전 세계 700여 개의 기업체 고객과 350만 명 이상의 엔드 유저 확보

로코드・노코드 시장이 활짝 열린 가운데 노르웨이 로코드・노코드 앱 개발 플랫폼 기업인 넵튠 소프트웨어(Neptune Software)가 한국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 

SAP에 특화된 로코드・노코드 전사적자원관리 (ERP) 앱 개발 분야의 선구자로 자리매김한 넵튠 소프트웨어는 신속한 앱 개발 플랫폼 제공을 통해 비즈니스 프로세스와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최적화하는 솔루션으로 전 세계 700여 개의 기업체 고객과 350만 명 이상의 엔드 유저를 확보하고 있다. 

넵튠 소프트웨어의 로코드・노코드 플랫폼
넵튠 소프트웨어의 로코드・노코드 플랫폼

기업들이 디지털 전환을 위해 보다 더 빠른 앱 개발 솔루션을 탐색하는 가운데, 넵튠 소프트웨어는 개발자의 업무 부담을 줄이는 로코드・노코드 솔루션의 대표 주자로 손꼽히고 있다. 

넵튠 소프트웨어 덕 스미스 글로벌 세일즈 이사는 “2025년까지 SAP S/4HANA로의 전환이 불가피한 SAP 도입 기업들에게 로코드.노코드 앱 개발 시장에서 유일하게 ABAP을 베이스로 한 넵튠소프트웨어가 매력적일 수 밖에 없다”며 한국 시장 진출에 대한 기대감을 비췄다. 더불어 “현재 국내 대기업과의 활발한 POC 관련 대화가 진행 중” 인 것을 밝히며, 로코드.노코드 앱개발에 대한 국내 ERP 시장의 수요를 확신했다. 

넵튠 소프트웨어 덕 스미스 글로벌 세일즈 이사
넵튠 소프트웨어 덕 스미스 글로벌 세일즈 이사

본격적인 한국 시장 진출에 앞서 넵튠 소프트웨어는 국내 IT 컨설팅 기업인ISTN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공고히 할 계획이다. ISTN의 SAP 구축 전문성과 한국 시장에 대한 경험을 활용하여 국내 기업의 ERP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최적화하는 공동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공공 및 민간 분야에서 활발한 협력을 추진하는 ISTN 은 넵튠 소프트웨어를 국내 시장에서 홍보하고 사용자들에게 맞춤형 기술 지원을 제공하게 된다. ISTN은 이미 한국수력원자력의 ERP 시스템에 넵튠 소프트웨어의 솔루션을 구현했다며, 넵튠 소프트웨어의 한국 ERP 시장 진출에 대한 자신감을 보였다. 

한편, 2011년 설립된 넵튠 소프트웨어는 ERP 앱 개발의 시간 및 비용 경쟁력 확보를 목표로 노르웨이에서 설립되었으며, 현재 SAP에서 인증한 솔루션으로 존슨앤존슨, 월마트, 노르웨이군, 미국 농무부 등 전 세계 700여 곳의 고객들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컨슈머뉴스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