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뉴스=김은경 기자] CDF 스위스 GmbH의 블록체인 프로젝트인 커넥트(Konnect)와 Gate.io (게이트 아이오)가 2023년 6월 28일 전략적 제휴에 관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MOU는 양 회사 간의 협력을 통해 블록체인 업계에 혁신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되며, 이로써 이들 회사의 사용자들은 보다 광범위한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주요 협력 분야로 공동 VIP 멤버십 카드 출시, VIP 멤버십 혜택의 확장, 공동 마케팅 캠페인을 통한 VIP 멤버십 홍보, NFT 마켓플레이스 협업, 오프라인 행사 지원 및 웹 2/웹 3 프로젝트 네트워크 제공, 비즈니스 전략 및 비즈니스 모델 컨설팅 등이 선정되었다.

양사의 사용자들은 공동 VIP 멤버십 카드를 통해 양사의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고, VIP 멤버십의 확장으로 추가적인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공동 마케팅 캠페인을 통해 양사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NFT 마켓플레이스 협업을 통해 독특하고 가치 있는 디지털 자산을 소유하게 될 것이다. 마지막으로, 오프라인 행사 지원 및 웹 2/웹 3 프로젝트 네트워크 제공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 및 프로젝트 참여 기회를 제공받을 것이다.

게이트 아이오는 "10년 동안 보안 무사고 유지 및 가상자산 이용자 보호 등을 가장 중요한 과제로 운영하였으며 앞으로 사용자에게 더욱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커넥트는 "Key to connect the world"라는 슬로건으로 웹3.0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시아 최상위 인바운드 여행사 및 글로벌 면세 유통업을 기반으로 하는 프로젝트다. 커넥트(Konnect) 관계자는 웹3.0 영역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하여 체인링크 빌드 프로그램, 세계 최상위권 거래소 체인과의 협업 등을 진행중이며, 앱 내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유저들이 앱테크를 할 수 있게 구성을 하고 있어 아시아권의 MZ세대의 유입이 적극적으로 일어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커넥트앱의 정식 오픈은 7월 18일로 예정되어 있으며, 오픈베타 서비스인데도 불구하고 앱 다운로드 및 가입자가 3만 명을 넘어섰다.

컨슈머뉴스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