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애니메이션 ‘릭 앤 모티’ 와의 콜라보를 통한 다차원의 스피드 여정을 강조한 독특한 캠페인 선보여

아디다스 X스피드포탈_손흥민(사진=아디다스)
아디다스 X스피드포탈_손흥민(사진=아디다스)

[CEONEWS=이주형 기자] 글로벌 리딩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차원을 넘나드는 스피드를 선사할 축구화, ‘X스피드포탈(X SPEEDPORTAL)’을 출시한다. X스피드포탈은 아디다스의 글로벌 앰버서더이자 세계 모든 축구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손흥민’ 선수를 비롯 ‘리오넬 메시’, ‘모하메드 살라’ 와 여자 축구의 떠오르는 강자 ‘비비안 미데마’ 가 함께 착용하고 피치를 누빌 예정이다. 최근 국내 K리그와의 경기에서 손흥민 선수가 신고 등장했던 초록색 축구화로서 이미 많은 축구 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아디다스는 GEN Z 타깃들에게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SF애니메이션 ‘릭 앤 모티’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보다 특별한 축구 캠페인을 시작한다. 초록색 포털을 통해 차원을 넘나들며 여행을 하는 할아버지 ‘릭’과 손자 ‘모티’의 상상 속 세계에 X스피드포탈이 등장한다. 초록색 포털을 넘나들며 스피드에 대한 영감을 제공하는 미데마, 살라 선수의 모습이 눈길을 끔과 동시에, 비공인 축구 대회에서 X스피드포탈을 신고 우승을 하는 모티의 모습을 통해 스피드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더불어, 올해 최상의 퍼포먼스로 뛰어난 기량을 다시 한번 증명한 손흥민이 국내 캠페인 모델로 활약하며 ‘스피드의 멀티버스’를 테마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포털을 통과하며 즐기는 스피드 축구뿐만 아니라, 차원이 다른 축구장에서의 공 트래핑 등 ‘스피드’하면 떠오르는 다양한 메타포들을 형상화한 독특한 화보 콘텐츠를 통해 많은 축구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예정이다. 해당 화보 콘텐츠는 지큐 코리아(GQ KOREA) 8월 호에서도 만나 볼 수 있다.

X스피드포탈은 상상 초월의 민첩성을 보여줄 수 있었던 작년 ‘엑스 스피드플로우(X SPEEDFLOW)’를 한층 업그레이드한 제품으로, 차원을 넘나드는 스피드로 피치 위 스릴 있는 경기감을 업그레이드 시켜줄 모델이다. 초경량 갑피 소재로 만들어진 ‘스피드 스킨 2.0 (SPEED SKIN 2.0)’은 가벼운 착화감은 물론, 끈 없는 레이스리스 디자인이 공의 터치감을 더욱 섬세하게 전달해 마치 공과 하나가 된 것 같은 느낌을 선사한다. 또한, 폭발적인 스피드를 돕는 ‘스피드 힐락’ 시스템을 새롭게 적용하여 폭발적인 스피드에도 발을 완전히 잡아주어 안정적인 지지력을 제공해준다. 여기에 ‘스피드 프레임 2.0 (SPEED FRAME 2.0)’ 이 업그레이드 적용되어, 혁신적인 경량 플레이트와 발 앞 부분의 스피드 스터드의 시너지 효과를 통해 어떠한 방향으로도 탁월한 접지력과 비현실적인 가속력을 가능하게 하는 스피드의 멀티버스를 선사할 예정이다.

아디다스 글로벌 관계자는 “최근 선수들의 스피드가 크게 향상되며 민첩한 공격, 발 빠른 수비 등 순발력을 비롯해 위치 선정, 공간 활보 등 ‘다차원적인 스피드’가 축구경기를 지배하는 주요 요인으로 자리잡았다.” 라며 “아디다스 X스피드포탈은 폭발적인 가속력으로 플레이어에게 향상된 퍼포먼스는 물론 그 동안 경험할 수 없었던 축구의 스릴을 선사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X 스피드포탈은 아디다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 및 아디다스 홍대브랜드센터를 비롯한 아디다스 전국 주요 퍼포먼스 매장, 그리고 KIKA, CAPO, FIFA Sports와 같은 축구 전문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디다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 및 소셜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컨슈머뉴스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