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적연금 인력양성과 더불어 대학생들에게 실질적 도움 제공

 

국민연금, 산학협력과정 4기 ‘오픈캠퍼스’ 운영(사진=국민연금관리공단)
국민연금, 산학협력과정 4기 ‘오픈캠퍼스’ 운영(사진=국민연금관리공단)

[컨슈머뉴스=이재훈 기자] 국민연금공단은 공무원연금공단, 전북대학교 지역대학육성사업단과 협력하여 19~21일 총 3일간(18시간) 전북대학교에서 공적연금 인력 양성을 주제로 산학협력과정 4오픈캠퍼스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국민연금과 공무원연금의 제도와 주요사업, 채용설명, 취업특강 등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으며, 전북지역 5개 대학과 제주지역 1개 대학 등 총 70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수료한 학생에게는 공단 체험형 인턴 채용 시 서류전형 가점과 재학 중인 대학교로부터 1학점이 인정된다.

공단은 2019년부터 2020년까지 3회에 걸쳐 오픈캠퍼스산학협력과정을 운영해왔으며, 이번 4기부터 공무원연금공단, 제주대학교가 추가로 참여하여 공적연금 특화과정으로 확대했다.

이번 과정에서는 코로나19 거리두기 단계 및 선호도에 따라 대학생들이 온·오프라인 수업방식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으며, 전북지역 외 거주 대학생에게는 숙소(전북대 게스트하우스)와 식사가 제공되어 교육 편의를 높였다.

공단은 오픈캠퍼스종료 이후에도 국민연금공단에 취업을 원하는 전북지역 학생을 대상으로 직무체험학습, 멘토링, 재무관리, NCS, 면접교육 등 One-stop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국민연금공단 경영지원실 김성호일 실장은 이번 공적연금 특화과정의 국민연금 오픈캠퍼스를 통해 대학생들의 공적연금 이해를 돕고,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컨슈머뉴스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