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뉴스=김정복 기자] 시중에 유통되는 일부 생활화학제품이 건강·환경에 해가 없다는 식의 표현으로 관련법상 표시·광고 의무를 소홀히 한 것으로 나타났다.한국소비자원은 생활화학제품 50개 표시·광고 실태를 조사한 결과 14개 제품이 규정상 금지된 광고 문구를 사용해온 것으로 드러났다고 14일 밝혔다.생활화학제품 및 살생물제의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이하 화학제품안전법)은 표시·광고에 사람·동물 건강과 환경에 부정적인 영향이 없거나 적은 것으로 오해할 수 있는 무독성, 무해성, 환경·자연친화적, 인체·동물 친화적 등과 같은 문구 또는
[CEONEWS=송진하 기자] 우리금융그룹은 전 세계 플라스틱 오염방지를 위해 영국 10대 환경 운동가인 에이미 미크(Amy Meek, 18세)·엘라 미크(Ella Meek, 16세) 자매가 설립한 환경보호 단체인 「Kids Against Plastic」 재단을 후원한다고 9일 밝혔다.「Kids Against Plastic」은 미크 자매가 2016년에 플라스틱 오염의 심각성을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알리기 위해 설립된 재단으로, 전세계 636개 학교 학생들과 함께 플라스틱 문제 해결을 위한 ‘Plastic Clever’ 캠페인을 진행
Magic Club, NFT project promoted by the Adam Gallery Foundation in Singapore, said they are opening a landing page on September 15 ahead of the launch of three key projects: "Magic Club NFT Marketplace", "Magic Club NFT" and "Magic Shoes(M2E)".Despite the Crypto Winter, the outlook for the blockchai
[CEONEWS=박기열 기자]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자원순환의 날을 기념해 ‘야놀자해 플리마켓’을 개최한다.환경부는 자연환경 보호 및 자원 재활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매년 9월 6일을 자원순환의 날로 제정하고 기업 및 개인의 자원순환 실천을 독려하고 있다. 지난 2009년부터 폐기물 발생을 줄이고 사용한 폐기물은 재사용 또는 재생이용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한 결과, 현재까지 약 8400만 개의 자원을 순환했다.야놀자는 오늘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야놀자 사옥에
[CEONEWS=이주형 기자] 동아제약은 구강청결제 ‘가그린’ 패키지 디자인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이번에 리뉴얼 된 가그린은 오리지널, 제로, 스트롱, 카모마일, 라임 총 5개 제품이다.컬러가 들어갔던 라벨 디자인에서 투명한 그라데이션 라벨 디자인으로 변경하여 제품 내용물이 잘 보이도록 했다. 가그린은 색소가 들어있지 않아 내용물이 물처럼 투명하다.또한 제품 뒷면의 표시사항 라벨을 흰색으로 변경하여 소비자들이 전성분과 주의사항의 내용을 잘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동아제약 관계자는 “이번 디자인 리뉴얼은 제품의 특징을 잘
[CEONEWS=이태림 기자] 전 세계의 핫한 ‘스트리트 아트’ 작품이 더현대 서울에서 전시된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13일까지 더현대 서울 지하2층 특별 전시장에서 국내외 유명 작가들의 작품을 전시하는 아시아 최대 스트리트아트(도시 거리예술)페어 ‘어반브레이크 2022 프리뷰전’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어반브레이크’는 아트토이·그라피티·팝아트 등 도시미술을 대표하는 작품들을 소개하는 아트페어다. 트렌드를 선도하고 소비 경험을 중요하게 여기는 MZ세대들로부터 각광을 받으며, 지난해에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4만여
[CEONEWS=오영주 기자] 신한은행은 지난 11일 이촌 한강공원부터 망원 한강공원 일대에서 창업 40주년을 맞이해 ‘함께 RUN 할래?’ 플로깅 DAY를 실시 했다고 12일 밝혔다.플로깅(Plogging)이란 스웨덴어의 플로카업(Polcka upp : 줍다)과 조가(Jogga : 조깅하다)의 합성어로 조깅을 통해 건강을 챙기는 동시에 쓰레기를 줍는 환경보호 사회공헌 활동을 의미한다.‘함께 RUN 할래?’ 행사는 신한은행 오피니언 리더인 S-Force와 Young-Force가 창업 40주년을 맞이해 신한과 함께 걸어온 지역사회와
[컨슈머뉴스=이태림 기자] 삼성전자가 2월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 신제품을 출시한 데 이어 2022년형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 슬림핏(이하 무풍갤러리 슬림핏)’과 ‘무풍에어컨 클래식’을 25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무풍갤러리 슬림핏 신제품은 기존의 강력한 냉방 성능은 유지하면서 더욱 슬림해진 사이즈와 강화된 친환경 기능을 선보인다. 이 제품은 슬림한 디자인에 화이트 패턴의 메탈 아트패널을 전면부에 적용해 밝은 이미지의 실내 분위기를 조성한다. 또 직바람 없는 무풍으로 소비전력을 최대 90% 절약하는 ‘와이드 무풍냉방’,
[컨슈머뉴스=이태림 기자] 앞으로 학자금 저금리 전환대출 대상자가 확대되고 2023년부터 학점은행제 학습자의 학자금 대출이 가능해지며, 교육시설 안전기준에 감염예방도 포함된다.또 특수교육대상자의 장애유형·정도를 고려해 맞춤형 치료지원이 제공되고, 장애대학생을 위한 화면해설·폐쇄자막·수어통역 등 편의도 마련된다.교육부는 지난 2일 국회 본회의에서 이 같은 내용이 담긴 교육부 소관 7개 법안이 의결됐다고 밝혔다.학교 환경·식품위생 점검 연 2회↑…재난 시 학생 가정에 식재료 지원'학교보건법'도 일부 개정됨에 따라 학교에서 실시한 보건교
[컨슈머뉴스=황가을 기자] 하나은행은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친환경차 구입 확대 지원을 위한 친환경차 전용 EV오토론을 출시하고 이를 기념하는 '더블 하나머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EV오토론은 전기차, 수소전기차, 하이브리드와 같은 친환경차 구입 전용 상품으로 지난 9월 29일 새롭게 출시 됐으며, 친환경 자동차 신차 구매계약을 체결하고 서울보증보험의 적격심사를 통과한 만 19세 이상의 직업과 소득증빙이 가능한 손님이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EV오토론의 최대한도는 6,000만 원, 대출기간은 최대 120개월이며, EV
[컨슈머뉴스=이재훈 기자]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8월 26일 경영진 및 민간 전문가, KOHI ESG 혁신추진단이 참석한 가운데 지속 가능한 경영 실현을 위한 'ESG 선언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선언식은 ESG 경영 선언문 낭독을 시작으로, 지속 가능 경영 및 기반 구축을 위해 기여할 수 있는 인력개발원의 역할 제시, ESG 요소별(환경, 사회, 지배구조 등) 중점과제 발굴과 실행방안 마련을 위한 ESG 추진단의 활동 결과 공유 순으로 진행됐다.인력개발원은 선언식을 통해 △에너지 절감 및 환경오염 문제 해결 △사회적 책임
[컨슈머뉴스=이태림 기자] 효성티앤씨가 부산광역시에 이어 전라남도와 손을 잡고 폐어망 리사이클 시스템 구축을 본격화한다.20일 전남도∙여수광양항만공사와 폐어망 리사이클 프로젝트 MOU 체결효성티앤씨는 20일 김용섭 효성티앤씨 대표이사, 김영록 전라남도 도지사, 차민식 여수광양항만공사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해양에서 발생되는 폐어망을 리사이클 나일론 섬유인 '마이판 리젠오션'으로 만드는 폐어망 리사이클 프로젝트 MOU를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유실된 폐어망으로 인해 야기되는 해양생태계 오염을 줄여 해양의 지속가능성에 기여함과 동시에
[컨슈머뉴스=김인희 기자] LG화학은 19일 친환경 프리미엄 통합 브랜드 LETZero(렛제로)를 선보이고, 재활용·바이오·썩는 플라스틱 등 친환경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고 밝혔다.LETZero는 ‘Let(하게하다, 두다)+ Zero(0)’의 조합어로 ‘환경에 해로움을 제로로, 탄소배출 순증가를 제로로 만들겠다’는 의미를 담고있다.LG화학은 이번 ‘LETZero’ 브랜드를 통해 친환경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강화하고, 환경보호에 도움이 되는 제품의 구매를 지향하는 그린슈머(Greensumer) 확산 등으로 대폭 확대되고 있는 친환경 시
[컨슈머뉴스=이재훈 기자] KB손해보험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전기자동차 관련 특약 및 ‘걸음수할인특약’ 등 친환경 자동차보험 상품을 출시했다.KB손해보험은 탄소 배출량 감축을 통한 저탄소경제로의 전환을 꾀한다는 정부 정책에 발맞춰 친환경 전기자동차 전용 특약 상품을 출시했다. 기존에는 전기차 배터리 파손사고로 배터리의 전면교체가 필요한 경우, ‘자기차량손해’보장에서 새 배터리 가격에 감가상각을 적용해 보험금을 지급했다.이에 따라 소비자는 배터리 파손사고 시 감가상각분에 해당하는 금액을 직접 내야 하는
[컨슈머뉴스=김현지 기자] 최근 환경보호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기업들의 '탈 플라스틱' 운동 또한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에선 종이로 된 화장품 용기를 선보여 많은 소비자의 눈길을 끌었다. 하지만, 100% 종이로만 만들어진 것만 같은 해당 제품엔 플라스틱이 섞여 있었다.해당 용기는 이니스프리의 플라스틱 용기에 종이 포장제제를 적용한 페이퍼 보틀 에디션이다. 이 제품에는 금속 펌프가 없으며 종이 포장제가 플라스틱 용기 표면을 덮고 있는 형태를 하고 있다. 또, 캡과 숄더에
[컨슈머뉴스=김현지 기자] 환경보호에 대한 관심이 늘어남에 따라 업종을 막론하고 친환경 트렌드에 맞춘 기업들의 행보가 이어지고 있다.생수 브랜드 '스파클'과 '아이시스' 등에선 라벨스티커 없는 생수를 출시해 불필요한 쓰레기 배출량을 줄였다. 하지만, 이런 소수의 경우와는 달리 대다수 대기업의 친환경 프로젝트에는 소비자가 불편해할 요소가 숨어 있었다.아모레퍼시픽, 이마트, 신세계백화점에선 '리필스테이션'을 운영하고 있다. 이곳은 샴푸, 세탁세제, 섬유유연제 등 다 쓰면 커다란 용기 쓰레기가
[컨슈머뉴스=조창용 기자] 조현준 효성 회장이 1일 신년사를 통해 "고객의 목소리에 귀기울이는 VOC활동은 경영의 가장 기본이면서 가장 중요한 것"이라며 '고객의 목소리에 답이 있고 가야할 길이 있다"고 말했다. 조 회장은 또 "효성은 사회에 역할과 책임을 다하면서 가장 믿을 수 있는 브랜드가 돼야 한다"고 밝혔다.조 회장은 "전례 없는 격변이 우리를 둘러싸고 있지만 어느 시대와 어느 사회를 막론하고 기업을 지탱하는 것은 고객의 믿음과 사랑"이라며 "이를 얻기 위해서 효성은 사회에 역할과 책임을 다하면서 가장 믿을 수 있는
[컨슈머뉴스=김지훈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지난 18일 KB맑은바다 금융상품 가입으로 모아진 기부금 3억원을 세계자연기금(WWF)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기부금 전달 행사는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KB맑은바다 금융상품은 ‘고객과 함께하는 KB Green Wave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해 6월 출시됐다. 이 상품은 해양환경의 중요성을 알리고 맑은바다 만들기에 고객과 함께 동참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KB맑은바다 공익신탁과 KB맑은바다적금으로 구성되어 있다.KB맑은바다 공익신탁은 상품을 가입하는 고객이
[컨슈머뉴스=이재훈 기자]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이하 포드코리아)는 올 하반기에 진행한 ‘2020 포드 환경후원 프로그램(Ford Conservation and Environmental Grants)’을 마무리하는 ‘포드 랜선 그랜츠 나잇(Ford Virtual Grants Night)’을 12월 14일부터 개최하고, 관련 이벤트를 20일까지 진행한다. ‘포드 그랜츠 나잇(Ford Grants Night)’은 매년 진행되는 포드 환경후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서, 그해 포드 환경 프로그램의 후원을 받아 활동한 단체와 개인이 그 결과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