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뉴스=이태림 기자] 설 연휴인 9∼12일 사이 백화점과 대형마트가 문을 닫는 날은 언제일까? 백화점은 대체로 9∼10일 또는 10∼11일 이틀간, 대형마트는 10일 또는 11일 하루만 문을 닫는 것으로 전해졌다.롯데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은 대부분 점포가 9∼10일 문을 닫는다. 현대백화점의 경우 무역센터점·천호점·목동점·중동점·킨텍스점·판교점·더현대 서울·더현대 대구·울산점·충청점 등 10개 점이 같은 기간 쉰다.다만 롯데백화점 분당·센텀시티·마산점 등 3개 점과 신세계백화점 본점,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신촌점·미아점·디큐브시
[컨슈머뉴스=이태림 기자] 지난해 11월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착용해 화제가 된 빠투의 검정 숄더백 '르 빠투 백 블랙'이 연일 동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빠투를 지난해 3월부터 수입·판매 중인 LF는 이런 인기에 힘입어 앞으로 고객 접점을 계속해서 확대해나가겠다는 방침이다.18일 LF에 따르면, 이부진 사장의 착용 모습이 공개된 직후 르 빠투 백 블랙의 2주간 판매량은 직전 2주에 비해 약 1천% 증가했다. 로고, 유광, 미니 사이즈 등 유사 상품을 포함하면 판매량은 1,600% 늘었다.앞서 이 사장은 지난해 11월 북촌 설화
[컨슈머뉴스=이태림 기자] 이제 쇼핑을 마치고 떠날 때 주차요금 정산을 위해 오래 기다려야 하는 불폄함을 덜 수 있게 됐다. 현대자동차·기아는 12일 핸대백화점과 추자요금 차량 내 간편결제 서비스 ‘카페이(CarPay)’ 도입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카페이는 차량의 인포테인먼트 화면을 통해 실물 카드 없이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는 현대차·기아의 차량 내 간편결제 서비스다. 이번 협약을 통해 현대차·기아의 카페이 기능이 탑재된 차량을 보유한 고객은 현대백화점 주차장 방문 시 키오스크 사전 정산을 이용할 필요 없이 편리하게 주차 정
[컨슈머뉴스=송진하 기자] NFT 전문 기업 ㈜케이블록 (대표 마상용)이 발행한 NFT (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 토큰) SKULL & HAHA (스컬&하하, 활동명 ‘레게 강 같은 평화’) 컬렉션이 발행된 전체 물량을 지난 7일 완판했다고 밝혔다.이로써 케이블록은 지난 4월 첫 번째 아티스트 컬렉션이었던 쿤타 NFT에 이어서 두 번째 컬렉션인 스컬&하하까지 잇따라 완판에 성공했다. 케이블록과 흑인 음악 레이블 ㈜사자레코드가 만든 세계관인 LMC (Lion and Musicians Club) 프로젝트의 두 번
[CEONEWS=박기열 기자] 현대백화점 판교점은 오는 3일까지 판교점 9층에서 분당경찰서와 함께 '미아방지예방 지문등록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18세미만 아동과 지적·정신성·자폐성 장애인 및 치매환자를 대상으로 지문등록기에 지문 및 신상정보를 입력해 미아방지를 예방할 수 있다. 또한, 같은 기간 학교 폭력 근절 캠페인 상담도 진행한다.
[CEONEWS=이태림 기자] 현대백화점이 명절 대표 프리미엄 선물로 꼽히는 한우 선물세트를 올 추석 역대 최대 물량으로 선보인다. 8년 만에 가장 이른 추석(9월 10일)으로 사과·배 등 햇과일 공급이 늦어질 것에 대비해, 대체수요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정육 선물세트 물량을 대폭 늘린 것이다. 현대백화점은 이번 추석 정육 선물세트를 역대 최대 물량인 총 9만 5,000여 개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이른 명절 선물 수요와 다양해진 고객들의 취향을 고려해 지난해보다 품목수도 10% 늘려 125종을 선보인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CEONEWS=이태림 기자] 현대백화점은 다음달 18일까지 '슈퍼말차 25 팝업스토어'를 업계 최초로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더현대 서울(~7월 28일)을 시작으로 무역센터점(8월 1일~7일), 판교점(8월 12일~18일) 식품관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슈퍼말차는 국내 말차 전문 브랜드로 이번 팝업에서는 말차·아이스크림·마카롱 등 말차 가루를 특화시킨 식품 25종과 티셔츠·양말·비누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제품들을 선보인다. 대표 제품으로는 슈퍼말차(50g, 9,900원), 슈퍼말차 초코콘(2,500원),
[컨슈머뉴스=이재용 기자] 쿤타 NFT 프로젝트를 운영하는 NFT 전문 기업 케이블록이 의류 브랜드 벤테즈 (Ventez)와 함께 현대백화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벤테즈는 쇼미더머니 10에서 결승 탑 4에 진출했던 래퍼 쿤타가 공식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다. 또한 케이블록은 지난 4월 LMC (Lion and Musicians Club) 쿤타 컬렉션을 완판했으며, NFT 포털 플랫폼인 클레이티켓을 운영 중이다. 최근 마켓플레이스까지 론칭하며 클레이튼 기반의 프로젝트, 크리에이터들과 다양한 협업을 추진 중이다.
[CEONEWS=이재용 기자] 현대백화점이 MZ세대를 겨냥한 콘텐츠 강화를 위해 스타트업 투자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나이스웨더 등 성공적인 차별화 콘텐츠 투자 경험을 바탕으로 현대백화점은 MZ세대들이 선호하는 브랜드 투자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는 것이다. 현대백화점은 9일 천연소가죽 소재의 커스터마이징 액세서리 스타트업 ‘스미스앤레더’에 20억원을 투자한다고 밝혔다. 스미스앤레더는 스마트폰 케이스·자동차 키케이스·골프 액세서리 등 천연소가죽 상품들을 선보이는 브랜드다. 구매 전 1:1 상담 서비스와 스마트폰 케이스나 지갑 등에 고
[CEONEWS=송진하 기자] 현대백화점이 업계 최초로 지속가능성을 갖춘 상품만을 엄선해 선보이는 ESG 전문 온라인 편집관 ‘리.그린(Re.Green)관’을 선보인데 이어 친환경 기업 판로 확대를 위한 오프라인 행사를 정례화 하는 등 ESG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판교점 5층에서 다음달 16일까지 ‘하우 투 리.그린(HOW TO Re.Green)’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한국환경산업협회와 함께하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업사이클링(Upcycling, 버려지는 제품을 다시 디자인해 새로운 가치나 용도를 가진 제
[컨슈머뉴스=송진하 기자] 동원산업이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300kg 초대형 북대서양 참다랑어 해체쇼를 진행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참다랑어는 동원산업이 지난해 11월 북대서양 아이슬란드 인근 해역에서 어획한 것으로, 마리당 무게가 평균 200kg이 넘으며 최대 300kg에 달한다. 대부분의 북대서양 참다랑어는 참치 수요가 많은 일본에 수출하고, 국내에서는 현대백화점을 통해 한정 수량 판매한다.북대서양의 참다랑어는 10℃ 전후의 낮은 수온에서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 지방층이 두껍고, 육질이 단단해 최고급 횟감
매력적 공간 구성 위해 글로벌 디자인사 9곳과 협업여의도공원 70분의 1 크기로 축소한 사운즈 포레스트[컨슈머뉴스=오정록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에 새 매장을 오픈한다. 서울에 10년 만에 들어서는 대형 점포로 외부에 모습을 잘 드러내지 않는 정지선 현대백화점 회장(사진)이 직접 진두지휘하며 공을 들였다는 후문이다. 아예 이름에서 '백화점'까지 들어내며 종전에 없던 '신(新)복합문화쇼핑공간'으로 이정표를 제시하겠단 각오를 담았다.1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더현대 서울'이
[컨슈머뉴스=정성환 기자] 현대백화점은 내년 1월 7일까지 페루 수출 관광청(PROMPERU)과 손잡고 압구정본점·무역센터점·판교점 등 전국 15개 점포 식품관에서 애플망고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행사에서는 애플망고를 정상 판매가 대비 20~30% 할인해 선보인다.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페루산 프리미엄 애플망고 '켄트(Kent) 품종'을 선보인다. '켄트 품종'은 당도가 16Brix로 일반 애플망고(14~15Brix)보다 높고, 애플망고 특유의 우유향이 짙은 게 특징이다. 판매 가격은 1
[컨슈머뉴스=정성환 기자]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오는 31일까지 '홈파티 밀키트 기획전'을 연다고 18일 밝혔다.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외부에서 연말 모임을 하기 보다는 가족 및 연인과 오붓한 홈파티를 계획하는 소비자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레스토랑에 간듯한 고급스러운 분위기 연출과 간편하게 조리 가능한 메뉴들로 기획했다"고 설명했다.이번 기획 상품은 집에서 간편하게 조리가 가능한 '밀키트(meal kit)'방식으로, 레스토랑에서 먹는것과 같은 분위기와 맛
[컨슈머뉴스=이상규 기자] 현대백화점이 백화점 업계 최초로 20·30 전용 VIP 멤버십 프로그램을 도입한다. 최근 유통업계의 소비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영 앤 리치(Young & Rich·젊은 부유층)’를 겨냥한 전용 멤버십을 만들어 ‘핀셋 케어’하겠다는 전략이다. 현대백화점은 내년 2월부터 30대 이하 고객 전용 VIP 멤버십 프로그램 ‘클럽 YP’를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클럽 YP’는 젊음을 뜻하는 ‘영(Young)’의 앞글자와 우수고객을 뜻하는 ‘VIP’의 마지막 글자를 따 조합한 것이다.‘클럽 YP’는 1983년생
[컨슈머뉴스=양지안 기자] 생활문화기업 LF(대표 오규식)의 여성 화장품 브랜드 ‘아떼(ATHE)’가 롯데면세점 명동 본점과 롯데인터넷면세점에 입점하며 본격 해외 고객 공략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론칭 1주년을 맞이한 아떼가 면세점으로 유통망을 확장하며 장기적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고객 신뢰도를 쌓아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구축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아떼는 프리미엄 비건 뷰티(vegan beauty)를 지향하는 LF의 첫 자체 여성 화장품 브랜드로 현재 현대백화점 판교점, 편집숍 라움이스트의 오프라인
[컨슈머뉴스=윤상천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은 11월6일(금) 사장 1명, 부사장 3명, 전무 5명을 포함해 승진 29명, 전보 19명 등 총 48명에 대한 정기 임원 인사를 2021년 1월 1일부로 단행했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이번 정기 임원 인사 배경에 대해 “철저한 성과주의를 바탕으로 전문성과 추진력을 두루 갖춘 젊은 인재를 대거 중용해 그룹의 미래 성장을 이끌어 나가는 기반을 마련하는데 중점을 뒀다”며, “젊고 역동적인 리더십을 바탕으로 열정적인 조직 문화를 구축해, 불확실한 경영 환경 변화에 기민하게 대응하고 그룹의 지속
[컨슈머뉴스=박기열 기자] 현대백화점 판교점이 예술 작품 전시 공간으로 탈바꿈한다.현대백화점은 오는 9일부터 25일까지 17일간 백화점 전체를 예술 작품으로 꾸미는 '판교 아트 뮤지엄'을 연다고 7일 밝혔다. 행사 기간 1층 열린 광장과 10층 토파즈홀을 비롯한 각 층에 예술 작품을 전시, 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다. 1층 열린 광장에 데이비드 호크니, 요시모토 나라 등 국내외 작가들의 작품을 선보이는 것을 비롯해, 각 층별로 조각상, 바이크 드로잉, 조형 작품 등 다양한 예술 작품을 전시한다.특히, 10층 토파즈홀에 마
[컨슈머뉴스=김인희 기자] 생활문화기업 LF(대표 오규식)가 전개하는 미국 신발 브랜드 ‘콜한(Cole Haan)’이 2020년 가을 시즌, 브랜드의 최신 기술력을 담은 ‘4포인트제로그랜드(4.ZERØGRAND)’ 라인을 15일 출시한다. 콜한이 선보이는 4포인트제로그랜드는 브랜드만의 혁신적인 기술력이자 신발 운영 시스템을 의미하는 ‘그랜드360(GRAND36Ø)’의 최신 및 최상위 버전이 적용된 신규 컬렉션이다. 기존의 제로그랜드 라인의 특징인 쿠셔닝, 경량성, 통기성, 내구성 등의 기능적 강점을 탑재하는 동시에, 특수 설계된 3
[컨슈머뉴스=오정희 기자] 현대백화점이 ‘추석 선물세트 예약판매’ 시작 시기를 지난해보다 열흘 앞당겨서 진행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이후 첫 명절임을 고려해 운영 기간을 늘려 고객이 몰리지 않도록 분산을 유도하기 위해서다. 또한, 선물세트 판매 기간 비대면 서비스도 마련해 고객이 안심하고 쇼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든다는 계획이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14일부터 ‘2020년 추석선물세트 예약 할인전’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행사는 무역센터점(8/14), 신촌첨(8/17)을 시작으로 오는 21일부터는 전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