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행정안전부가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맞아 민생경제 안정과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카드사와 연계해 추진 중인 ‘착한가격업소 이용 활성화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에 진행되는 행사에는 신한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3사가 함께 하며, 전국에 있는 착한가격업소 가맹점에서 해당 카드로 1만원 이상 결제 시 2천원 환급(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신한카드와 KB국민카드는 2월 1일부터 2월 29일까지 시행되며, NH농협카드는 2월 8일부터 3월 8일까지 진행된다. 신한카드는 누리집과 ‘신한 SOL페이’ 앱에서
[컨슈머뉴스=김소희 기자] 2월부터 전국 ‘착한가격업소’에서 신한카드 등 국내 9개 카드사 카드로 1만원 이상 결제하면 2천원씩 할인을 받을 수 있게 된다.행정안전부는 2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금융감독원, 국내 9개 카드사, 여신금융협회, 새마을금고중앙회, 소상공인연합회와 '착한가격업소 이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착한가격업소는 주변 상권 대비 가격이 저렴하고 위생·청결, 공공성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업소로, 행안부와 지자체가 2011년부터 지정하고 있다.이번 업무협약으로 착한가격업소에서 국내 9개 카드사 카드로 1
[컨슈머뉴스=이태림 기자] 행정안전부가 착한가격업소 이용 활성화를 위해 11월 20일부터 12월 31일까지 신한카드와 연계한 ‘착한가격업소 이용 활성화 행사’를 연다. 행사 기간 중 전국에 있는 착한가격업소(신한카드 가맹점 6,213개)에서 신한카드로 1만원 이상 결제 시 1회당 2천원 환급(캐시백)을 해준다. 신한카드 누리집과 신한카드 앱 행사 안내 화면에서 최초 1회 응모한 후 언제든지 착한가격업소에서 신한카드로 결제 시 환급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동일 업소에서 중복 사용이 가능하고, 행사 기간 중 1인당 최대 5
[컨슈머뉴스=김은경 기자] 국내 게임 업계가 캐릭터를 활용한 지식재산(IP) 사업과 브랜드 홍보에 투자를 늘리면서 소비자들이 이용할 수 있는 캐릭터 활용 상품이 풍성해지고 있다.엔씨소프트는 20일 자체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와 신한카드 간 제휴를 통해 4종의 협업 상품을 출시했다.'도구리'는 엔씨소프트의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리니지2M' 속 몬스터에서 유래한 캐릭터로, 지난 2021년 처음 선보인 이래 여러 차례 팝업 스토어와 팬시상품 출시를 통해 엔씨소프트의 주력 캐릭터 IP로 떠올랐다. 특히 회사 생활을 하는 직
[컨슈머뉴스=박기열 기자] 행정안전부가 신한카드와 연계해 착한가격업소를 이용할 시 환급해주는 행사를 추진한다.추석을 맞아 추진된 이번 행사는 9월 11일부터 10월 10일까지 신한카드와 가맹을 맺고 있는 전국의 착한가격업소 5,953개에서 진행된다. 행사기간 중 신한카드로 1만원 이상 결제하면 회당 2,000원의 캐시백을 지급한다.신한카드 누리집과 신한카드 앱 내 행사 안내화면에서 최초 1회 응모하면 언제든 캐시백이 지급되고, 동일업소에서 중복 사용도 가능하다. 행사기간 중에는 1인당 최대 5회, 최대 1만원까지 환급이 가능하다.착
[컨슈머뉴스=박기열 기자] 삼성페이와 네이버페이 등에 이어 애플페이가 가세하면서 상반기 간편결제 서비스 하루 이용금액이 8천억원선을 넘어섰다. 카카오페이, SSG페이 등을 통한 간편송금 역시 크게 늘어나면서 일평균 이용금액이 7천억원대를 기록했다.한국은행이 발표한 '2023년 상반기 중 간편결제·간편송금 서비스 이용 현황'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일평균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건수는 2,628만2,000건, 이용금액은 8,450억5,000만원으로 각각 집계됐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건수는 13.4%, 금액은 16.9% 늘어난 수준이다.
[컨슈머뉴스=이태림 기자] 하나로마트가 최근 집중호우로 가격이 급등한 농산물을 할인해 판매하는 ‘살맛나는 가격’ 행사를 연다. 7월 21일부터 26일까지 상추, 깻잎, 시금치, 열무, 얼갈이, 부추 등 채소류 6종을 최대 43% 할인해 판매한다. 또 행사 기간 카드할인 이벤트를 열고 감자, 옥수수, 새송이버섯을 삼성카드나 신한카드 등 행사 카드 8종 중 1개로 결제한 고객에게 최대 31% 할인 혜택을 준다.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올해 손해보험사들의 역대급으로 좋아진데다가 자동차보험 손해율까지 양호해 올해 하반기에 추가로 자동차 보험료가 내릴 가능성이 점쳐지고 있다.손해보험업계에 따르면 삼성화재, DB손해보험, 현대해상, 메리츠화재, KB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의 올해 상반기 자동차보험 손해율은 모두 70%대를 기록했다. 이들 7개 중·대형사의 자동차보험 시장 점유율이 모두 합쳐 95%가 넘는다는 점에서 손해보험업계의 자동차보험 운영 상황이 양호하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다. 이들 7개사의 올해 상반기 평균 자동차보험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1~2인 가구 증가와 편리함을 추구하는 ‘편리미엄’ 트렌드 영향으로 ‘캡슐형 세제’가 큰 인기를 얻고 있다.캡슐형 세제는 세탁 세제와 섬유 유연제, 표백제 등을 하나의 캡슐에 담은 상품이다. 각각의 세제를 별도로 계량하고 전용 투입구에 따로 넣는 번거로움이 없어 편리하다. 최근에는 탈취, 향기 등 프리미엄 기능도 추가되고 있다. GS샵이 올해 6월까지 세탁 세제 판매 실적을 집계한 결과, ‘캡슐형 세제’ 매출(주문 기준)이 전년 대비 210%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전체 세제 매출에서 캡슐형 세제가 차지
[컨슈머뉴스=김관수 기자] 은행, 보험에 이어 카드업계도 정부개입에 두 손 바짝 들었다.우리카드를 시작으로 카드사들의 본격적인 상생금융 행보가 잇따를 조짐이기 때문이다.더욱이 금감원장이 '충언의 압박'을 통해 카드업계에 보낸 메세지는 업계 스스로 '회피'할 수 없는 강력한 것으로 인식됐다. 서민경제에 가장 민감한 카드사용에 정부의 관심은 지대할 수 밖에 없기 때문이다.30일 금융권에 따르면 전날 우리카드는 소상공인·자영업자 등을 대상으로 하는 '우리카드 상생금융 출시 기념식'을 개최했다.이 자리엔 금감원장이 격려차 참석한 것으로 알
[컨슈머뉴스=이태림 기자] ‘2023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K-BPI)’ 조사에서 신한금융지주, 신한은행, 신한카드가 모두 9개 부문에서 1위 브랜드로 이름을 올렸다.신한금융그룹은 3월 22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23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K-BPI)’ 조사에서 신한금융지주, 신한은행, 신한카드가 모두 9개 부문에서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밝혔다.‘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K-BP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매년 3월 소비자 조사를 통해 소비 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국내 주요 산업 브랜드의 경쟁력을
[컨슈머뉴스=송진하 기자] 신한카드는 MZ세대가 선호하는 ‘잔돈 적립 서비스’에 요식업종 적립 혜택을 강화한 ‘신한카드 Eats More(이하 이츠모아 카드)’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이츠모아 카드는 먼저 온·오프라인 모든 가맹점에서 5000원 이상 결제 시 1000원 미만 잔돈을 마이신한포인트로 적립해 준다.여기에 일상 생활과 밀접한 ‘요식 영역’에 혜택을 강화해 마이신한포인트 추가 적립 서비스를 제공한다.오프라인 요식 가맹점과 배달의민족·요기요·쿠팡이츠·땡겨요 등 배달앱, 마켓컬리·GS프레시몰·오아시스마켓 등 온라인 마켓에서
[컨슈머뉴스=박기열 기자] 신한라이프는 '신한라이프 베트남 법인(SHLV)'이 정식 출범하고 영업을 개시했다고 25일 밝혔다.베트남 법인은 신한라이프 최초의 해외 법인이다. 신한라이프는 국내 보험시장의 고령화, 저출산 등에 따른 성장 한계를 극복하고 신성장동력을 확보하고자 베트남 법인 설립을 추진해왔다. 2015년 6월 베트남 하노이에 주재사무소를 설치한 이후 현지 생명보험시장 조사와 베트남 금융당국 협력 사업 등을 이어왔고, 지난해 2월 베트남 재무부로부터 신한라이프 베트남 법인 설립 인가를 획득했다.신한라이프는 법인 설립을 위해
[컨슈머뉴스=강이영 기자] 신한카드는 모바일 오프라인 간편 결제 서비스인 ‘신한pLay 터치결제’가 누적 이용금액 1조원을 달성하고, 누적 거래 건수 3500만 건의 디지털 경험을 축적했다고 18일 밝혔다.터치결제 서비스는 신한카드가 금융권 최초로 도입한 모바일 오프라인 간편 결제 서비스이다. 자기장 송출 방식을 통해 신한pLay(이하 신한플레이) 앱으로 실물카드 없이 마그네틱 결제가 가능한 모든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이용할 수 있다.터치결제 서비스는 매달 이용 거래만 150만 건 이상 발생하고, 전체 이용 고객 중 MZ세대 이용 비
[컨슈머뉴스=송진하 기자] 신한카드가 올해 통합 MAU 목표를 1000만으로 잡았다.신한카드는 1월 14일 임부서장 전원이 온-오프라인 듀얼로 참석한 가운데 서울 을지로 신한카드 본사에서 2022년 상반기 사업 전략 회의를 진행하고 이런 계획을 세웠다고 16일 밝혔다.신한카드가 제시하는 통합 MAU (Monthly Active Users)는 신한카드 결제 플랫폼인 ‘신한플레이(pLay)’와 더불어 자동차 종합 플랫폼 ‘신한마이카(MyCar)’, 소상공인 통합지원 플랫폼 ‘마이샵 파트너(MySHOP Partner)’, 온라인 직영몰
[컨슈머뉴스=강이영 기자] 신한카드 디지털 혁신이 페이스페이에 이어 드라이브 스루까지 무인 결제 시장 전반에 걸쳐 가속된다. 신한카드는 DT 매장에서 차량 진입만으로 결제가 이뤄지는 '차량 번호판 인식 결제 서비스'를 투썸플레이스에서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코로나19 시기 비대면 소비문화와 맞물려 증가하는 '드라이브 스루(Drive-through, DT)' 매장에서 무인 결제 서비스를 도입했다. 투썸플레이스 ‘분당궁내 DT점’을 우선 적용하고, 전국 투썸플레이스 DT 매장에 순차적으로 서비스를 적용할 방침이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컨슈머뉴스=이태림 기자] 내년 1월부터 서울사랑상품권 전용 앱 서울페이플러스 및 신한플레이(신한pLay), 신한쏠(신한SOL) 등을 통해 현금 또는 카드로 편리하게 충전하고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서울시민들이 즐겨 이용하는 '서울사랑상품권'의 사용처가 내년부터 2배 이상 늘어난다.신한카드는 '신한컨소시엄'이 서울시와 서울사랑상품권 판매 대행 협약을 체결하고 내년 1월 24일부터 서울사랑상품권 판매를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신한컨소시엄은 주사업자인 신한카드와 신한은행, 카카오페이, 티머니 등으로 구성됐다.앞으로는 기존의 구
[컨슈머뉴스=이태림 기자] 신한카드가 신한금융그룹의 '디지털 생태계(Shinhan Digital Alliance)' 구축 강화 일환으로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와 전략적 협력관계를 구축했다.신한카드는 에이블리 운영사 에이블리코퍼레이션과 이커머스 기반 디지털 금융 상품 및 서비스 개발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이번 협약식은 강석훈 에이블리 대표이사, 이석창 신한카드 페이 플랫폼 그룹장, 정상훈 신한캐피탈 SI금융본부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강남 소재 에이블리 본사에서 진행됐다.에이블리는 패션·뷰티
[컨슈머뉴스=김종학 기자] 신한카드는 본사 로비부터 6개 지역의 50개 갤러리 코스, 메타버스 전시회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투어할 수 있는 '더프리뷰 아트위크 with 신한카드(이하 아트위크)' 아트 행사를 11월 14일까지 진행한다고 지난 7일 밝혔다. 이번 아트위크는 오프라인(사옥 및 갤러리)과 온라인(아트 플랫폼), 메타버스(제페토)를 하나로 연결해 작품을 감상하고 소장할 수 있도록 구성, 신한카드 사내 벤처인 아트플러스(ART+) 주관으로 기획됐다. 먼저 이른바 '힙지로'라 불리는 중구 을지로에 있는 신한카드 본사 로
[컨슈머뉴스=이재훈 기자] 금융위원회에서 지난 3월 발표한 「정책서민금융 공급체계 개편방안」 및 7개 전업카드사가 참여한 '햇살론카드 업무협약'에 따라, 서민취약계층의 결제편의성 제고, 신용카드 이용혜택(포인트 등) 향유 등을 위한 '햇살론카드'를 오늘 27일부터 출시한다.햇살론카드는 신용관리 교육 이수, 연간 가처분소득 600만 원 이상, 개인신용평점 하위 10% 이하이면서 보증신청일 기준 개인 신용카드 미보유중인 서민취약계층을 지원한다.카드를 발급받기 위해선 서민금융진흥원 금융교육 포털내 햇살론카드 필수교육 3과목 모두 이수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