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뉴스=정성환 기자] 증시 주변 100조 대기, 70조에 이른 예탁금 덕에 코스피 3000시대를 목전에 두고 있지만 '빚투'의 그림자는 결국 짙어지고 있다. 언제 터질지 모르는 금융 투자권 '버블'은 실물경제 부채 위기를 앞당길 수 있다.5일 금융투자협회에 따르면 지난 4일 기준 투자자예탁금은 68조2873억원으로 지난달 31일(65조5227억원) 대비 4.2% 상승했다. 지난해 11월 18일 처음으로 65조를 돌파한 지 약 한달 보름 만에 68조원을 넘어섰다.이날 유동성에 힘입은 코스피 지수가 3
[컨슈머뉴스=조창용 기자] "고객이 궁극적으로 원하는 가치를 찾아 사업 프로세스와 일하는 방식을 바꿔 미래 성장을 준비해 나가자"정지선 현대백화점그룹 회장이 3일 신축년(辛丑年) 새해 경영 화두로 '고객 본원적 가치'를 제시하며 이렇게 말했다.정 회장은 "유례없는 코로나 사태와 수년째 지속되고 있는 경기 침체, 그리고 디지털 전환을 축으로 한 산업 패러다임의 급변으로 어려운 사업 환경이 예상되면서, 변화의 흐름을 읽고 잠재적인 고객의 니즈를 찾아내는 역량이 무엇보다 중요해지고 있다"며 "고객 본원적 가치를 기준으로 판
[컨슈머뉴스=조창용 기자] 2일 서울 영등포구 타임스퀘어 지하 1층 일렉트로마트 앞에 길다랗게 줄선 쇼핑객들. 신축년 새해를 맞아 코로나19 집콕시대에 무색하게 왕성한 소비력을 실감하게 해줬다. 일종의 보복소비 경향을 벌써 보인 것으로 판단돼 2021년은 소비가 대폭 증가할 조짐을 나타냈다.
[컨슈머뉴스=조창용 기자] 유경선 유진그룹 회장이 3일 신축년을 맞아 임직원들에게 보낸 새해 인사에서 방탄소년단(BTS)과 이 그룹 팬클럽 '아미'를 언급하며 ”팬데믹을 넘기 위해서는 팬덤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유 회장은 이날 신년사에서 ”현 역량과 시선을 한 단계 올린다면 주주와 고객, 임직원과 사회구성원 모두 환호하는 탁월한 회사를 만들 수 있다. BTS가 아미라는 팬클럽과 세계적 팬덤을 이끄는 것처럼 말이다“라며 이같이 말했다.유 회장은 이러한 팬덤을 형성하기 위해 임직원들에게 ’최고‘를 지향해 달라고 당부했다
[컨슈머뉴스=조창용 기자] 조현준 효성 회장이 1일 신년사를 통해 "고객의 목소리에 귀기울이는 VOC활동은 경영의 가장 기본이면서 가장 중요한 것"이라며 '고객의 목소리에 답이 있고 가야할 길이 있다"고 말했다. 조 회장은 또 "효성은 사회에 역할과 책임을 다하면서 가장 믿을 수 있는 브랜드가 돼야 한다"고 밝혔다.조 회장은 "전례 없는 격변이 우리를 둘러싸고 있지만 어느 시대와 어느 사회를 막론하고 기업을 지탱하는 것은 고객의 믿음과 사랑"이라며 "이를 얻기 위해서 효성은 사회에 역할과 책임을 다하면서 가장 믿을 수 있는
[컨슈머뉴스=조창용 기자] 조성욱 공정거래위원회 위원장은 1일 신년사를 통해 "소비자의 엄중한 선택은 시장·기업 행태의 변화를 이끌어내는 데 법·제도를 비롯한 정부의 그 어떤 노력보다 더 큰 힘을 발휘한다"면서 "공정위가 범정부 소비자 정책의 컨트롤 타워로서 정부 정책과 제도가 더 소비자 지향적 방향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이끌어 나가는 노력도 강화해야 한다"고 말했다.또 "담합이나 갑질, 시장 진입을 방해하는 등의 반칙 행위는 국내·외 기업을 불문하고 더는 통하지 않는다는 믿음이 시장에 확립되도록 적극적으로 감시해 엄단해야 한다"면
[컨슈머뉴스=박기열 기자] NH농협은행(은행장 손병환)은 신축년 새해를 맞아 2021년 1월 4일부터 2월 26일까지 신년맞이 대고객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신년 및 농협 출범 60주년을 맞아 고객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준비했으며, 총 3가지 이벤트가 진행된다.첫째, 「새해 모두 부자되세요~」이벤트는 해당 기간 내에 예·적금 상품에 가입한 개인고객 중 추첨을 통해 1등 농촌사랑상품권 100만원(1명), 2등 농촌사랑상품권 30만원(10명), 3등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상품권(100명)을 제공한다.둘
[컨슈머뉴스=윤상천 기자]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대표 박정부)가 다가오는 신축년을 맞아 ‘소복소복 시리즈’를 선보였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시리즈는 소의 해를 맞아 귀여운 소 캐릭터가 복을 전달하는 디자인을 컨셉으로 상품을 출시했고, 2,000원 이하의 상품 비중이 80% 이상으로 신년을 맞아 지인에게 선물하기 적당한 가성비 높은 상품들을 주로 선보였다. 팬시용품, 개인수납용품, 인형과 쿠션 등 총 20여 종을 판매한다.팬시용품은 신년에 많이 쓰는 봉투와 쇼핑백 등을 주로 선보였다. ‘소복소복 지폐돈봉투’는 봉투가 만원짜
[컨슈머뉴스=김인희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금융과 통신을 결합해 혜택을 드리는『The주는 Liiv M 적금』과 『The주는 LTE 요금제』를 출시한다. 『The주는 Liiv M 적금』 가입 대상은 만 19세 이상 개인으로 가입 기간은 1년제, 2년제 2종류이다. 신규 가입금액은 10만원 이상 100만원 이하 원 단위이며, 매월 약정한 날짜에 동일한 금액을 납입해야 한다.기본 이율은 1년제 연 0.9%, 2년제 연 1.0%이다. 우대금리는 적금 신규 월 다음달 말일까지 Liiv M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 연 0.2%p, 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