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를 맡은 인도네시아 관광청의 박재아 지사장(VITO Seoul)이 행사 취지를 설명하고 있다.
사회를 맡은 인도네시아 관광청의 박재아 지사장(VITO Seoul)이 행사 취지를 설명하고 있다.

[컨슈머뉴스=이대열 기자] 지난 6월 5일 웨스틴 조선호텔(오키드룸)에서 인도네시아 관광청(지사장 박재아) 주최로 세일즈 미션이 치뤄졌다.

이번 세일즈미션은  “Meet the Seller from Bali & Beyond”라는 주제로 이루어 졌다. 한국에서는 약 70여명의 여행사 및 미디어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까(Ika Permanasari) 인도네시아 관광부의 마케팅 이사는 "발리를 대체할 지역은 세상 어디에도 없지만, 발리를 ‘넘어’ 발리와 ‘함께’ 소개할 수 있는 지역은 무수히 많다. 그 중 특별한 테마를 가진 10곳을 선정해 관광부 주도로 집중적으로 인프라를 개발 중이다. 이 '10 New Bali' 중 당장이라도 가 볼만 한 곳을 소개하기 위해 이 자리를 마련했다.”며 본 행사의 취지를 설명했다. 

박재아 인도네시아 관광청 지사장(VITO Seoul)은 “인도네시아는 17,500여개의 섬으로 이루어져 있다. 죽기 전에 인도네시아 만 여행한다 해도 다 가볼 수가 없다. 당장이라도 가 볼만한 곳들을 콕 짚어 추천한다. 발리와 조합한다면 코모도(1시간), 롬복(20분), 숨바 섬(50분) 그리고 마나도(2시간 30분)가 대표적인 섬이다. 자카르타와 함께 가 볼만한 곳은 보고르(골프), 천 개의 섬(휴양), 족자카르타(문화, 예술, 교육), 팔렘방(아시안 게임 및 또바호수)등이다. 우리식으로 말하면  ‘짬짜면’같은 조합이다. 이는 인도네시아 이기 때문에 가능한 여행법”이라며 추천 연계지역을 설명했다. 

본 행사를 위해 올해 말 전세기가 들어갈 예정인 술라웨시 섬의 마나도(Manado)관광청 담당자 및, 싱가폴을 경유해 저렴하게 방문할 수 있는 바탐/빈탐, 그리고 인천에서 매일 직항이 있는 자카르타와 발리의 호텔 등 총 10개 업체가 한국을 찾았다(명단 하단).

대사관의 아풍 위도도 공보참사관과 가루다 항공사 소니흐라얀 지점장
대사관의 아풍 위도도 공보참사관과 가루다 항공사 소니흐라얀 지점장

본 행사를 위해 한국을 방문한 10개의 업체 중 가장 눈길을 끄는 업체는 자카르타에 위치한 "어드벤처 인도네시아(Adventure Indonesia)”로 인도네시아 전 지역을 아우르는 최대 규모의 전문 랜드사다.

보르네오 섬으로 불리는 깔리만딴의 오랑우탄 투어, 원시시대의 모습을 그대로 보존하고 있는 파푸아 섬, 수마트라 트래킹 등 독특한 상품들을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발리 외의 상품을 개발 혹은 방문해 보고자 하는 여행사, 단체, 개인은 (www.adventureindonesia.com)을 방문하거나 관광청(VITOSeoul@gmail.com)으로 연락하면 된다.

세일즈 미션을 위해 자카르타, 발리, 바탐에서 한국을 찾은 10개의 현지 업체들
1. 사마야 리조트(발리) The Samaya Bali
2. 안바야 비치 리조트(발리) The Anvaya Beach Resort Bali
3. 파트라 리조트(발리) The Patra Bali Resort & Villas Bali
4. 판타스틱 T&T(바탐) Fantastik T&T Batam
5. 스위스 벨(바탐) Swiss Bell Hotel Batam
6. 인코T&T(바탐) INKO T&T Batam
7.  그랜드 룰리 리조트(마나도) Grand Luley Resort and Diving Center Manado
8. MM투어(마나도) MM Travel Manado
9. 라 메리 리조트(마나도) La Merry Resort Manado
10. 어드벤처 인도네시아(자카르타) Adventure Indonesia Jakarta

세일즈 미션 참가자들
세일즈 미션 참가자들

 

컨슈머뉴스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