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소국가대표가 전 세계의 국가대표를 환영합니다

지난 1월 대학생 미소국가대표들이 서울 동대문 일대에서 시민들을 상대로 K스마일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지난 1월 대학생 미소국가대표들이 서울 동대문 일대에서 시민들을 상대로 K스마일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컨슈머뉴스] (재)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박삼구)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를 맞이해 오는 7일(수) 강릉역을 시작으로 강원도 일대에서 외국인 손님맞이 K스마일 캠페인을 전개한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대회의 성대한 개막을 축하하고 올림픽을 계기로 한국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을 환영하기 위한 이번 캠페인은 총 3회에 걸쳐 진행되며 K스마일 캠페인 홍보단 미소국가대표 60여명이 참여한다.

이 밖에도 3.5톤 트럭을 개조한 이동형 관광안내소 ‘찾아가는 여행자 서비스센터’를 함께 운영하여 관광안내 및 통역, 무료와이파이 등 내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다양한 이벤트 프로그램을 통해 올림픽 마스코트인 ‘수호랑’과 ‘반다비’ 인형을 선물로 제공할 계획이다.

한국방문위원회 한경아 사무국장은 “미소국가대표도 함께 미소와 친절을 실천하며 2018 평창동계올림픽이 성공하는 데 힘을 보태겠다”며, “올림픽에 참가하는 국내외 선수단 및 관계자들이 그동안 흘린 땀의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미소국가대표의 환한 미소와 응원메시지를 전달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방문위원회는 서울시와 함께 인천공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 7개소에 임시관광안내소를 설치하여 올림픽을 계기로 한국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에게 다양한 편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컨슈머뉴스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