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氣) 경영을 바탕에 둔 다양한 제도를 통해 모범적 가족친화 기업으로 평가

 

[프로컨슈머뉴스] 대한전선이 여성가족부가 인증한 가족친화기업이 되었다대한전선(대표집행임원 최진용)은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지난 19일에 열린 ‘2017 가족친화인증 수여식에서 가족친화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가족친화인증은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제도로, 가족친화경영을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 및 공공기관에 대하여 서류 및 현장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가족친화제도 실행 현황, 경영층의 관심 및 임직원 만족도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여 결정한다.

대한전선의 가족친화인증 취득은 대기업 군에 속하는 전선기업으로서는 처음으로, 여성 근로자의 출산 전후 고용유지율 100%를 비롯해 근로자의 육아휴직 이용률, 최고경영층의 관심 및 의지, 가족친화 관련 프로그램 시행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지난 2016년부터 활발하게 시행 중인 ()경영제도가 긍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했다는 설명이다. 실제로 대한전선은 기존에 실시 중이던 제도에 더하여, 집중 휴가 제도, 가족초청행사, 가정의 날, 자유 복장의 날 등 기()경영을 기반에 둔 신규 제도를 적극적으로 도입하며 임직원 및 가족 모두의 복리후생을 위한 노력을 꾸준히 확대해 왔다.

이 날 행사에 참석해 인증서를 수여받은 최진용 사장은 조화로운 ‘워라벨(Work & Life balance)’이 개인의 삶의 질과 업무 능률을 동시에 향상시킨다고 말하며, “일과 가정이 조화롭게 양립할 수 있는 기업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컨슈머뉴스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