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름철 대비 간단한 자가점검으로 '에어컨 사용 불편' 사전 해결
□ 사전점검 서비스 신청 시 '출장비·수리비' 무상 혜택
□ TV, 냉장고 등 방문 수리 시 에어컨 추가 점검해주는 '플러스원 서비스' 제공

삼성전자서비스 수리 엔지니어가 _에어컨 사전점검 서비스_를 제공하고 있는 모습
삼성전자서비스 수리 엔지니어가 에어컨 사전점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모습

 

[컨슈머뉴스=김인희 기자] 삼성전자서비스는 에어컨 사용량이 늘어나는 여름철을 대비해 '에어컨 사전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본격적인 더위에 앞서 간단한 점검으로 고객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다.

고객이 에어컨을 직접 자가점검한 후 제품 고장으로 서비스를 신청하면 예약된 날짜에 수리 엔지니어가 방문해 '에어컨 사전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가점검 항목은 전원 콘센트 연결 및 리모컨 건전지 확인 필터 상태 확인 냉방 성능 확인 등이며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의 영상을 보며 쉽게 따라 할 수 있다.

'에어컨 사전점검 서비스' 기간은 311일부터 612일까지이며 삼성전자서비스 컨택센터(1588-3366)와 홈페이지(www.3366.co.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해당 기간에 에어컨 사전점검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에게는 부품비를 제외한 출장비와 수리비 무상 혜택이 제공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더위에 앞서 에어컨을 미리 점검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TV, 냉장고 등 다른 제품의 방문 수리를 요청했을 때 에어컨을 추가로 점검해주는 '플러스원 서비스'도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고객의 자발적 참여와 관심을 위해 에어컨 자가점검 사진을 SNS에 등록한 고객 중 150명을 추첨하여 삼성 큐브 공기청정기 등을 경품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하며 '에어컨 사전점검' 알리기에도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이벤트 응모방법은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 및 블로그(https://blog.naver.com/samsung_cs/221846825815)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코로나19 관련 수리 엔지니어 마스크 착용, 수리장비 소독 등 철저한 위생관리, 방문 수리 접수 시 고객의 자가격리 여부 확인 등 고객과 직원의 안전을 위한 예방활동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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