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뉴스=김소희 기자] LG전자가 고급형인 'LG 시그니처 세탁건조기'에 이어 세탁과 건조를 한 번에 수행하는 일반형 제품 'LG 트롬 오브제컬렉션 워시콤보' 판매를 13일 시작했다.

트롬 워시콤보는 세탁과 건조 용량이 각각 2515인 올인원 세탁건조기로, 시작 버튼만 누르면 세탁 후 세탁물을 꺼내지 않고 건조까지 마칠 수 있다.

기존 동급 트롬 세탁기 1대와 크기가 같아서 좁은 장소에도 설치할 수 있다.

LG전자는 제품 크기를 유지하면서 충분한 건조 성능을 확보하고자 세탁건조기 전용 인버터 히트펌프 건조 모듈을 새롭게 개발했다. 국내 세탁건조기 중 유일하게 과거 방식인 히터를 전혀 쓰지 않고 100% 히트펌프 기술만 사용했다.

LG전자의 인버터 히트펌프 방식 건조 기술은 냉매를 순환시켜 발생한 열을 활용해 빨래의 수분을 빨아들이는 저온 제습 방식이어서 옷감 보호에 유리하다. 모터 속도를 조절해 상황에 따라 필요한 만큼만 작동하는 인버터 기술이 적용돼 에너지 효율도 높다고 LG전자는 설명했다.

신제품은 세탁물 5기준으로 히터식 세탁건조기 대비 에너지를 50% 절감한다. 국내 판매 중인 동종 세탁건조기의 건조 소비전력은 1W를 훨씬 넘지만, 트롬 워시콤보는 570W 수준이다.

인공지능(AI) 모드로 3의 세탁물(50%·폴리에스터 50%)을 세탁부터 건조까지 99분에 끝낼 수 있다. LG 씽큐 애플리케이션으로 원하는 시간에 건조가 끝나도록 예약 설정도 가능하다.

딥러닝 AI DD모터를 탑재해 옷감 손상을 줄여주는 6모션으로 세탁과 건조를 수행한다.

하단에는 4용량 통돌이 세탁기인 '미니워시'를 추가로 설치했다. 워시콤보로 세탁·건조를 진행하면서 동시에 섬세한 의류나 속옷, 아이 옷 등을 분리 세탁할 수 있다.

슬라이딩 방식으로 필터 내 먼지를 밀어 간편하게 제거하는 '슬라이드 먼지 필터', 허리를 굽히지 않고도 세제나 섬유유연제를 투입할 수 있는 상단의 '자동세제함' 등으로 사용 편의도 강화했다.

LG 씽큐 앱으로 원하는 기능을 필요할 때 업그레이드로 추가할 수 있는 업(UP)가전 라인업이다.

LG전자 H&A 사업본부 리빙솔루션사업부장 백승태 부사장은 "워시콤보는 버튼 한 번만 눌러 일상 속 빨래를 끝내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 개발된 솔루션"이라며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차별화된 고객경험 제공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컨슈머뉴스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