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관수의 여행 Review - JUMEIRAH MALDIVES OLHAHALI

세계 최고의 럭셔리 호텔은 어디일까? 두바이의 랜드마크인 7성급 호텔 버즈 알 아랍은 이 질문에 대한 답변으로 항상 그 이름을 올린다. 이렇듯 전 세계 최고의 명성을 자랑하는 버즈 알 아랍을 비롯, 11개국에서 약 20여개의 럭셔리 호텔․리조트를 운영하는 주메이라 그룹은 2019년 문을 연 럭스 노스말레 리조트를 인수하고 약 2년 후인 2021년 10월 1일 주메이라의 새로운 몰디브 시대를 열었다.

주메이라 몰디브 올하할리
주메이라 몰디브 올하할리

주메이라 몰디브가 자리 잡은 올하할리 섬은 몰디브의 수도 말레와 같은 지역인 노스 말레 아톨(North Male Atoll)의 최북단에 위치한다. 몰디브의 관광역사가 시작된 지역으로, 말레 공항에서 북쪽을 향해 약 55분 스피드보트로 달리거나 수상비행기로 약 15분 날아가면 몰디브의 ‘유니크 베뉴’로 손색이 없는 주메이라 몰디브의 자태가 모습을 드러낸다.

주메이라 몰디브의 수상빌라
주메이라 몰디브의 수상빌라

싱가포르의 유명 디자인 스튜디오 ‘미아자(Miaja)’가 설계한 리조트의 파노라마 건축물과 섬세한 인테리어는 올하할리 섬의 자연환경에 우아한 현대적 감성을 심어 놓았다. 리조트의 핵심인 빌라와 모든 건축물의 형태가 여느 몰디브 리조트와는 확연히 달라서 ‘몰디브에 온 것이 맞나?’ 싶을 정도로 차별화된 모습. 무엇보다 몰디브 리조트의 상징이나 다름없는 초가지붕을 탈피하고 2층 구조의 루프탑 라운지를 채택한 것은 신선함을 넘어 사뭇 놀랍기까지 하다.

주메이라 몰디브
주메이라 몰디브

‘Time Exceptionally Well Spent’, 체크인을 하며 건네받은 일정표의 이 자신만만한 제목은 체크아웃의 아쉬움과 함께 현실로 나타났다. ‘주메이라’의 명성을 실감시켜 준 우월한 하드웨어와 유니크한 몰디브 경험에 세심하고 인간미 넘치는 아일랜드 호스트들의 서비스가 마지막까지 함께 했다. 잠시 마주한 2%의 부족함마저도 다음 여행의 희망으로 기약하게 됐다.

컨슈머뉴스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