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뉴스=이태림 기자] 서울시 기후동행카드에 경기도 군포시도 참여한다.

오세훈 서울시장과 하은호 군포시장은 31일 오후 서울시청에서 서울시-군포시 기후동행카드 참여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양 도시 간 교통 협력체계 강화를 위한 다양한 논의를 나눴다.

이번 협약식은 서울 출퇴근 및 통학 연계가 높은 경기 남부 지역의 지자체와 처음으로 무제한 대중교통 이용 확대가 논의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특히 군포시의 평균 대중교통 통행량은 일일 약 149천건으로, 이 중 서울-군포 대중교통 통행량은 약 32천명, 22% 수준에 이른다.

이번 협약은 서울로 통근이나 통학하는 다수 군포시민들의 교통편의 증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도시는 군포지역 지하철 1호선과 4호선 7개 역에서 기후동행카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코레일과 적극 협의를 추진할 계획이다. 해당 7개 역사는 코레일 운영 역사로서, 구체적 시기 및 방법은 수도권 교통기관 실무협의회를 통해 긴밀히 협의 후 발표할 예정이다.

군포시를 통과하는 서울시 시내버스’ 6개 노선(5530, 5531, 5623, 540, 541, 542)은 이미 기후동행카드 서비스 범위에 포함되어 있다. 이에 따라 향후 양 도시를 오가는 시민들은 기후동행카드로 지하철과 버스 모두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어 교통 편의가 크게 증진될 전망이다.

컨슈머뉴스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