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뉴스=김소희 기자] 풀무원이 100직접 분사 스팀과 115가열 스팀으로 듀얼 스팀 시스템을 적용한 20리터 대용량 에어프라이어 스팀쿡 마스터 듀얼스팀 오븐을 출시했다.

스팀쿡 마스터 듀얼스팀 오븐100직분사 스팀에 속까지 더욱 촉촉하게 조리할 수 있도록 아래에서 한 번 더 끓여주는 115가열 스팀을 탑재해 듀얼스팀 시스템을 완성했다. 듀얼 스팀을 통해 요리의 겉바속촉완성도를 높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고온 스팀(), 열풍(에어프라이), 복합 스팀(스팀프라이) 모드는 물론 로티세리, 오븐, 베이킹 전문 모드까지 총 6가지 조리 모드를 추가해 전문화된 조리영역까지 요리가 가능하게 했다.

열풍(에어프라이) 모드는 최대 230까지 온도 조절이 가능해 고온 조리가 필요한 삼겹살구이, 생선구이, 새우구이, 군고구마 등 전문 오븐구이까지 가능하게 했다.

360회전이 가능한 로티세리 기능을 기본으로 탑재해 조리 중간에 꺼내 뒤집지 않아도 돼 편리하게 속까지 골고루 익힌 음식을 즐길 수 있다. 로티세리 기능은 음식물의 기름까지 제거해 더욱 담백하고 건강한 요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베이킹 모드는 번거로운 발효, 토스트, 계란빵, 마늘빵, 스콘, 크루아상, 쿠키 등이 가능한 조리 알고리즘으로 까다로운 홈베이킹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 풀무원 셰프가 개발한 41가지 자동조리 메뉴도 탑재했다. 온도, 시간을 선택할 필요 없이 버튼 한 번에 손쉽게 조리가 가능해 사용자 편의성을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제품 가격은 소비자가 399,000원으로 풀무원 가전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쿠팡, 지마켓, #풀무원 등 온라인몰에서 구입 가능하다.

컨슈머뉴스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